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Genie입니다. 사진촬영이 대부분 스마트폰과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하게 되면서 중요한 일상을 기록하기보다는 보관하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포토프린터가 상당히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바로 뽑아서 추억을 기록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번에 소개해 드릴 캐논 인스픽P2 PV-223 포토프린터만 있다면 늘 일상을 기록하고 기억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해당 모델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뒤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인데요. 색상은 펄 화이트, 로즈 골드로 선택할 수 있으며 구성품은 USB-C 타입 충전 케이블, 기본 인화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화지의 경우 원한다면 추가 구매가 가능합니다.
매일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제품인 만큼 가볍고 슬림한 건 기본입니다. 해당 제품은 176g의 가벼운 무게와 21.6mm 초 슬림 사이즈로 항상 소지하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하단에 전원 버튼과 충전 버튼이 포함되어 있으며 LED를 통해서 현재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기 전에 충전을 한번 시켜주시고, 상단에 커버를 열어 제공되는 기본 인화지 또는 추가 인화지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후 전용 앱인 [Canon Mini Print] 앱을 다운로드해 주시고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전용 앱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스마트폰 속 앨범을 다양한 방식으로 출력할 수 있는데요. 앨범에서 출력은 물론이고, 여러 장을 동시에 출력할 수 있는 콜라주 출력, 원형 인화지 출력, 스마트폰 촬영으로 바로 촬영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앨범 내 사진을 선택했다면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프레임, 텍스트, 스티커, 필터, 회전, 그리기 등 사진 상황에 맞도록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반려동물 감자의 생일 기념해서 꾸며봤는데요. 스티커는 앱을 통해서 크기 및 위치 등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꾸미는 재미가 있습니다.
캐논 인스픽P2 -PV-223 휴대용 포토프린터는 원형 인화지로 교체해서 스티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서 그립 톡, 답례품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데요. 2개의 원하는 사진을 골라서 다이어리, 소품 장식, 소중한 물건에 커스텀 해서 색다른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