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HDMI 2.1 공식 인증을 받은 아트뮤 HF HDMI 2.1 플랫케이블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트뮤 제품들은 비닐포장이 되어있어서 미개봉 새상품임을 알 수 있어서 좋네요.
HDMI 케이블에 ULTRA HIGH SPEED HDMI CABLE 이라 표기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HDMI 2.1 을 지원하는 제품이라는 걸 의미하는데요, 요 제품은 그 중 플랫디자인을 가진 HDMI 2.1 케이블입니다.
아트뮤 HDMI 2.1 플랫케이블은 8K HDMI 60Hz 나 4K 120Hz의 초고해상도와 최대 48Gbps 대역폭을 지원하구요, 1m, 2m, 3m 길이의 제품이 있습니다.
HDMI 협회 공식 인증을 받은 HDMI 2.1 케이블로 QR 코드를 통해서 인증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어 믿음이 가네요.
\
제품은 품질보증서와 HDMI 2.1 케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케이블은 실리콘 스트랩이 달려있어 선정리나 휴대할 때 편하게 정리를 할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그리고 포트부분은 먼지방지캡이 씌워져있어 휴대 시나 사용하지 않을때 이물질로부터 포트를 보호할 수 있어 안심이 되네요.
12.5mm 폭과 4mm 두께를 가진 플랫디자인의 케이블이라 좁은 틈새, 벽면, 바닥면에 설치해도 걸리거나 밟히지 않아서 데스크테리어 환경을 다양하게 구성할때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겠더라구요.
먼지방지캡과 비닐을 벗겨내면 유광 크롬 도금이 된 알루미늄 하우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고급스러움과 내구성, 방열 성능 등을 한번에 해결한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케이블 외부에는 HDMI ATC 공식인증 최고사양 Category 3 커넥터인 무이음 일체형 금도금 HDMI 단자가 적용되어있어 내구성 및 마감이 깔끔할 뿐만 아니라, 내부에는 차폐율이 높은 아연합금 오버몰딩, 케이블 연결몰딩, 에폭시 마감 등 고품질의 EMI 차폐처리가 되어있어 케이블 내외부로 안정적인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보이는 제품이네요.
제 메인모니터는 4K 해상도 240Hz 주사율까지 지원하는 제품인 삼성 오디세이 G8 S32BG850 인데요, 여기에 연결해봤습니다.
엔비디아 제어판을 통해 HDMI - HDMI 케이블로 4K 해상도인 3840 X 2160 와 240Hz 주사율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DMI 협회 공식인증을 받은 HDMI 2.1 케이블로, 플랫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데스크테리어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고, 고품질의 차폐 처리와 마감으로 초고해상도의 안정적인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해주는 아트뮤 HDMI 2.1 케이블, 역시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추천하는 이유가 있는 제품이더라구요.
https://brand.naver.com/artmu/products/9559990301
본 리뷰는 블로그에 최적화되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