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MONTECH KING 95 PRO (블루) 미들타워입니다.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MONTECH이라는 브랜드는 대만 PC 케이스 제조사로 국내에서는 슈퍼플라워 유통사로 유명하고 최근 자체 파워 브랜드인 SKULL까지 런칭을 한 뉴젠씨엔티에서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MONTECH KING 95 PRO (블루)는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신개념의 파노라마 케이스입니다. 요즘 가장 핫한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일명 어항케이스 디자인을 채용한 플래그십 제품군으로 시원하게 펼쳐진 내부를 볼 수 있는 곡선형 파노라마 강화유리로 사용하여 튜닝을 극대화하거나 PC도 힘들어할 만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때는 전면 풀메쉬 커버 디자인 패널로 변경 쿨링 효율을 극대화하여 사용할 수 있는 변신케이스입니다.
볼 헤드 클램프로 공구없이 간편하게 각 패널을 탈부착할 수 있으며 측면 패널의 경우는 쉽게 탈착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핸드스크류로 이중 고정을 하는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쉽게 분리가 가능한 삼중(상단/측면/하단) 메쉬 디자인의 반영구 먼지 필터를 제공하여 PC의 내부 공기 순환은 물론 먼지 유입을 최소화합니다.
측면에는 140mm ARGB PWM 리버스 팬 2개 하단에는 120mm ARGB PWM 리버스 팬 3개를 장착하여 쿨링 팬 프레임이 보이지 않으면서 모두 흡기로 세팅하여 쿨링 효율과 튜닝 효과를 극대화했고 후면에는 정방향 120mm ARGB PWM 팬을 장착하여 기본 6팬으로 파노라마 케이스의 최대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냉각 효과를 최대한 고려를 했습니다.
측면에 장착된 140mm ARGB PWM 리버스 팬 2개는 전면 메쉬 디자인 커버로 변경시 전면으로 이동시켜 쿨링 성능을 극대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틸 프레임 1.1T, 강화유리 4.0T 그리고 전면 메쉬 디자인 커버 1.5T 수준의 안정적인 두께로 조용함과 내구성을 동시에 만족시킵니다.
스토리지는 후면 HDD 베이와 내부 하단의 쿨링 팬을 제거하고 HDD 브라켓까지 장착을 한다면 2.5인치는 최대 8개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하부 패널 하드디스크 브라켓은 3.5인치 혹은 2.5인치 3개까지 측면 패널에는 2.5인치 3개 후면 HDD 베이는 3.5인치 2개 혹은 2.5인치 3개 장착을 지원해서 어항케이스에서 가장 아쉬웠던 또하나의 부분인 저장장치 지원에 있어서도 완벽하게 해결을 했습니다. 또한 측면 패널 장착 부분은 측면 140mm 쿨링 팬의 흡기를 돕기 위해서 홀이 뚫려있고 파워서플라이 케이블을 숨겨주는 역할까지 해서 강제적인 선정리까지 가능하게 합니다.
10개의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ARGB & PWM 허브를 기본 장착하고 케이스 전면 I/O인터페이스를 통해 USB 3.0 대비 최대 4배 이상 더 빠른 1,280MB/s 속도의 USB 3.2 Type-C를 지원하며, 내부 ARGB 허브의 색상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별도의 LED 버튼도 제공합니다.
후면 HDD 베이를 제거하면 파워를 추가 장착할 수 있는 듀얼 PSU 시스템을 지원하며 CPU쿨러는 최대 높이 175mm, VGA 길이는 최대 420mm까지 호환이 가능해서 장착 호환성은 끝판왕이라고 해도 되는 수준입니다.
직접 케이스를 보면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로 디테일하면서도 고급진 그리고 유저들을 위해서 신경을 아주 많이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정말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20만원이 넘는 금액대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완전 마음에 드는 케이스였습니다.
현재 시스템 팬을 적용하지 않은 MONTECH KING 95가 블랙/블루/화이트 세 가지 색상으로 시스템 팬을 적용한 MONTECH KING 95 PRO가 블랙/블루/화이트 세 가지 색상으로 총 6가지 제품이 유통중에 있으며 본인의 입맛에 맞게 세팅을 하고 싶다면 시스템 팬이 없으면서 가격은 훨씬 더 저렴한 MONTECH KING 95로 선택하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올 초에는 세 가지 색상 외에 레드 색상까지 추가가 될 예정이라고 하니 레드 감성을 좋아하시는 유저들은 충분히 기다려 볼 가치가 있는 케이스라 생각됩니다.
선정리 공간인 측면 모습
앞서 언급한 측면 저장 장치 베이가 파워서플라이 케이블을 가려주면서 강제적으로 선정리가 된 모습입니다.
많은 케이블을 연결한 ARGB & PWM 허브까지 완벽하게 가려주면서 정말 깔끔한 선정리가 된 듯한 느낌을 줍니다.
측면 저장 장치 베이는 위와 같이 오픈이 됩니다.
선정리를 위한 배려가 넘치는 디자인이라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최근에 새로운 규격에 맞게 하프 모듈러 방식으로 새롭게 출시한 마이크로닉스 CASLON M 850W 80PLUS SILVER 모듈러 ATX 3.0입니다. 메인 케이블인 24핀 주전원 커넥터와 8핀 CPU 보조전우너 커넥터만 파워서플라이 본체에 연결되어 있고 나머지는 필요한 케이블만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는 방식이라 선정리는 아주 깔끔하게 잘 되는 편입니다.
내부 선정리한 모습
상단에 장착된 3열 수냉쿨러는 마이크로닉스 COOLMAX AID W360 ARGB 제품입니다. MONTECH KING 95 PRO (블루)에 적용된 시스템 팬이 링팬 디자인이라 라디에이터만 사용하고 쿨링 팬은 비슷한 디자인인 Antec FUSION 120 ARGB BLACK (3PACK/Controller)을 장착해서 깔맞춤하여 튜닝을 극대화시켜 봤습니다.
파워서플라이 자체가 노출되지 않는 듀얼 채임버 디자인이라 내부도 아주 퍼팩트한 선정리가 되었습니다.
MONTECH KING 95 PRO (블루)의 LED 이미지입니다.
케이스 전면 I/O 인터페이스에서 제공하는 LED 버튼을 통해서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손쉽게 색상 및 모드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튜닝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메모리 방열판도 ARGB가 가능한 제품으로 장착하여 케이스 컨트롤러에 연결해서 내부의 모든 기기를 동기화 시켜봤는데 정말 멋진 LED 효과를 보여줍니다.
MONTECH KING 95 PRO (블루) LED 영상
앞서 언급한 바 있는 전면 메쉬 디자인 커버로 변경을 해 봤습니다.
측면에 있는 140mm 팬 2개가 전면으로 옮겨진 모습
파노라마 디자인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멋진 세팅으로 쿨링 효율까지 챙길 수 있었습니다.
수많은 케이스를 리뷰하고 조립을 해 봤지만 단연 첫 손가락에 뽑힐 정도로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었네요.
링팬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고성능 저소음 ARGB 팬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어서 입맛에 맞게 세팅할 수 있는 MONTECH KING 95 시리즈도 눈여겨 볼만 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