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마운트 PMA2X를 선택한 이유
필자는 현재 32인치 모니터를 쓰고 있고 차후엔 50인치 이상의 초대형 모니터까지 구입을 고려하고 있어서 그런 모니터에 걸맞는 고성능 모니터암을 찾고 있었다. 하지만 선택의 여지는 많지 않았다. 대부분의 모니터암은 소형 모니터에 최적화된 제품이어서 성능이 의심스러웠고 대형 모니터를 확실하게 커버할 것 같은 제품은 가격이 너무 비쌌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바로 이 PMA2X 모델이었다.
모니터암이 필요한 이유 (모니터암의 설치 전 후 사진)
모니터암 설치 전의 데스크탑 사진이다. 32인치 모니터가 차지하는 공간이 너무 넓다보니 다른 물건을 놓을 공간이 거의 없었고 PC 사용이 매우 불편했다.
게다가 모니터의 높이가 눈에 비해 낮다보니 PC를 사용할 떄 항상 고개를 숙였었고 그런 자세는 결국 지속적인 목의 통증으로 이어졌다.
PMA2X 모니터암 설치 후엔 그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다. 모니터 아래에 탁 트인 공간이 생겨 다양한 물건을 올려놓을 수 있게 되었고 모니터의 높이가 눈높이에 맞춰져 올바른 자세로 PC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모니터암은 책상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목과 허리의 건강을 지켜준다는 점에서 PC 유저의 필수 아이템이 아닐까 한다.
PMA2X의 핵심 포인트
필자가 사용한 PMA2X는 최대 57인치, 27kg까지의 모니터를 커버하는 데다, 1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되어 전문가는 물론 일반유저에게도 무척 매력적인 제품이다.
카멜마운트 PMA2X를 직접 써보니 우선 개선된 틸트 기능이 눈에 들어왔다. 이 제품은 구형 제품에 비해 베사판의 품질이 우수해 모니터의 상하각도를 한층 더 부드럽게 조절할 수 있었다.
또 다른 장점은 강화된 높이다. PMA2X는 최대 높이가 업그레이드 되어 모니터 화면을 높게 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큰 만족을 준다.
PMA2X를 쓰면 자세가 교정되면서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낮은 모니터 화면을 볼 때는 허리와 목 등을 앞으로 구부리게 되면서 거북목 증후군, 디스크 등의 병을 유발할 수 있지만 PMA2X로 모니터의 높이를 적절하게 높여주면 그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PMA2X로 인해 또 좋아진 점은 그동안 모니터가 차지하던 책상 위 공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대형 모니터는 그 자체로 막대한 책상 공간을 차지하게 된다. PMA2X를 쓰면 아무리 큰 모니터를 써도 책상 공간이 널넣해 진다.
고중량 대형 모니터의 안정적인 거치 성능
카멜마운트 PMA2X의 거치 성능은 압도적이다. 거치 가능한 모니터의 최대 크기가 57인치에 달하고 최대 무게는 무려 27Kg까지라고 하니 사실상 시중의 대형모니터는 거의 다 커버하는 제품이다.
그러고보면 이 제품은 고중량, 대형 모니터뿐 아니라 TV 거치용으로 쓸 만할 것 같다. 우리집 TV도 50인치에 10kg에 불과하니 말이다. 어쨌거나 필자가 사용하는 오리온탑싱크 32인치 모니터는 어떤 자세에서도 안정적으로 거치가 되었다.
자유로운 모니터 조절 기능
카멜마운트 PMA2X는 고중량 모니터암이면서도 기존 모니터암의 핵심 기능이라 할 수 있는 피벗, 틸트, 스위블, 높이 거리 조절 등이 모두 가능하다.
그 중에서 높이 조절 성능은 발군이다. 고중량 모니터가 아닌 일반 소형 모니터 유저들에게도 이 제품이 다른 모니터암보다 더 좋을 수 있는 이유다.
PMA2X은 틸팅 성능도 대폭 업그레이드되었다. 기존 모니터암은 나사의 조임으로 모니터의 하중을 견디는 구조여서 고중량 모니터의 틸팅이 어려웠지만 PMA2X는 카멜마운트만의 베어링 틸팅 기술이 적용되어 고중량 모니터도 안정적으로 틸팅할 수 있다.
피벗의 경우 기존 모니터암은 좌우 방향 상관없이 자유롭게 피벗이 가능했지만 이 제품은 베사판 뒷 부분의 독특한 구조로 오직 한방향으로만 피벗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최대 높이가 높아서 피벗할 수 있는 모니터의 종류도 많고 피벗 시의 공간 활용도도 훌륭하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의 앞 뒤 거리 조절 범위는 위 사진과 같다.
초보자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모니터암
고중량 모니터암은 설치가 어려울 거라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모니터가 대형이면 그 모니터를 취급하는 게 힘들 뿐, PMA2X 설치 자체는 매우 간단하다.
이 제품은 책상 상단 고정 방식으로써, 클램프를 책상 뒤쪽에 고정 후 나머지 부품을 그 위에 차례대로 꽂기만 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베사판이 탈부착식이어서 모니터 거치도 간편하다. 베시판 전면부를 모니터에 장착한 후 상단 갈고리를 이용해 베사판 후면부에 꽂아주면 끝! 참고로 분리할 때는 모니터 위쪽을 살짝 뒤로 눕히면서 들어올리면 쉽게 뽑힌다.
드라이버, 선 정리 기능도 건재
PMA2X에는 드라이버 및 케이블 정리함도 충실하게 만들어져 있다. 특히 상단 암 케이블 커버엔 나사 방식이 적용되어 무겁고 뻑뻑한 케이블도 탄탄하게 잡아준다.
하단 암 케이블 커버를 분리할 때는 뒤쪽으로 슬라이딩을 해야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슬라이딩 없이 무리하게 잡아 뽑으면 안쪽 돌기가 부러질 수 있다.
추천 초고중량 모니터암
시중에 판매되는 모니터암은 무거운 모니터를 지탱하지 못하거나 가격이 너무 비싼 경우가 많았다. 카멜마운트에서 출시한 PMA2X는 1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초고중량 모니터를 완벽하게 지원하니 품질, 가성비, 실용성의 3박자를 갖춘 모니터암을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다나와 가격비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micap/products/9641176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