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엑스팜 월넛 키보드 손목받침대
- 호두나무로 만든 고급스러운 키보드 손목받침대 -
안녕하세요. 율리시스SS입니다.
오늘 소개키켜드릴 제품은 제닉스의 XPAM 월넛 팜레스트입니다.
월넛은 호두나무를 뜻하는데요. 호두나무는 단단하고 윤기가 있으며 고급 가구를 만드는데 사용한다고 합니다.
제가 마침 브라운 계열의 키캡을 사용한 키보드가 있는데 함께 사용해보니까 정말 딱맞는 고급스러운 팜레스트였습니다.
■ 패키지 & 구성품
제닉스 월넛 손목받침대 텐키리스버전입니다.
풀키/텐키리스 두 제품이 있으며 자신이 사용하는 키보드가 텐키인지 풀키인지 확인하고 구매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박스 이외에는 내부에 별도의 충격보호재는 없습니다.
■ 디자인 & 특징
월넛(호두나무) 목재로 만든 제닉스의 X-PAM 월넛 팜레스트입니다.
호두나무의 특징이 단단하면서 윤기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겉 코딩이 되어 있어서 그럴수도 있지만 반사가 조금 되기 때문에 빛에 따라서 조금씩 색상이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팜레스트의 디자인은 둥글둥글하면서도 진한 갈색입니다.
촉감은 사포로 목재를 갈고 나서 부드러운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은데 미약하게 나무의 결이 느껴집니다.
무게는 그렇게 무겁지 않으며 키보드와 닿는 부분은 직각으로 되어 있어서 밀착감을 높혔습니다.
키보드의 하단에는 미끄러지지 않게 안티 슬립 러버 패드가 크게 있어서 타이핑 도중에 팜레스트가 움직일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키보드 손목받침대를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을 텐데요.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 VDT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 혹은 타이핑을 할 때 좀 더 편안하기 위해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사진처럼 키보드의 높이가 생각보다 있기 때문에 손목받침대가 없다면 타이핑이 불편한데요.
좀 더 손목과 키보드를 수평으로 맞출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좋고 편했습니다. 또한 아래쪽으로 갈수록 내려가는 디자인이여서 부담이 적습니다.
■ 사용기
알루미늄 키보드와 함께 사용해 보았는데요. 마침 키캡도 브라운 색상이여서 브라운계열의 팜레스트와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키보드가 살짝 크기 때문에 팜레스트가 살짝은 작은느낌이지만 이정도의 차이는 키보드마다 조금씩 다를것 같습니다.
블루/블랙 계열의 키보드에도 제닉스의 엑스팜 월넛 팜레스트가 잘 어울리네요.
팜레스트의 넓이도 적당하기때문에 손이 조금 크신분들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고급스러운 원목과 부드러운 촉감, 그리고 타이핑 할 때 좀 더 편안하게 타이핑을 할 수 있기에 개인적으로는 키보드 손목받침대는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기 때문에 한번 구매하면 몇년은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지금도 타이핑하면서 제닉스의 손목받침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편안하게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키보드손목받침대, 마우스손목받침대, 손목받침대, 키보드받침대
[이 사용기는 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작성일 : 2024년 01월 07일
최종 수정일 : 2024년 01월 07일
* 오류 수정은 블로그에서만 합니다.
* 블로그 : http://blog.naver.com/adg0609
CopyRightⓒ.2024.율리시스SS.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