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귀여운 무드등, 인테리어, 촬영 소품으로 딱!"
안녕하세요 Walter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요긴하게 쓰고 있는 내돈내산 아이템, 루메나 스페이스 S 패키지(현재 최저가 99,000원) 무드등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인테리어나 데스크 셋업에 관심을 가지다보니 점점 조명에 눈을 돌리게 되었는데요, 이쁘다 싶은 조명들은 레플리카 제품이 아닌 이상 10만원 이상부터 많게는 100만원대까지 진입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주로 IT기기에 더 투자를 하는 편인 저는 아직 조명까지 비싼 제품으로 가기에는 다소 부담이 되곤 했는데요, 보다 저렴한 제품을 찾다가 마주한 녀석이 바로 루메나의 스페이스 S 패키지 무드등이었습니다.
루메나는 이쁘고 저렴한 선풍기, 온열기기, 가습기 등 각종 생활 가전과 감성적인 조명들을 출시하는 국내 브랜드인데요, 비교적 가장 최근에 출시한 이 무드등은 3가지 톤의 색상과 3단계 밝기를 지녔고 작은 마을의 아기자기한 마을의 집 형상을 모티브로 하여 아담한 사이즈에 귀여운 디자인이 큰 특징입니다.
패키지는 9.9만원대로 10만원이 넘지 않는 뛰어난 가성비를 지녔는데요, 3가지 조명이 구성되어 있는 만큼 개당 약 3.3만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테리어에 관심있는 지인 집들이 선물로 효과적일 것 같고, 데스크 셋업이나 인테리어 용으로도 용이하게 쓸 수 있었습니다.
▶구성품
전체 구성품은 개별 포장 되어 있는 제품 3개를 합쳐놓은 느낌으로, 각각 무드등 1개와 USB-C to A 타입 케이블 1개, 무선 충전 크래들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각 조명은 상부에 톤온톤이 매치된 쉐이드가 있어 더욱 감성적인 연출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제품명은 왼쪽부터 'ROOF', 'POT', 'CONE'입니다. 각자 디자인적 특징이 네이밍으로 적용된 듯 합니다.
각 조명 디자인은 색상도 색상이지만 모양에서 차이점이 다소 있습니다. 그린 색상은 완만한 모서리의 직육면체 바디에 원뿔형 헤드가 있고, 오렌지 색상은 고깔형 원기둥 바디에 버섯같은 넓은 헤드가, 옐로우 색상은 반구 모양의 헤드와 원기둥형태의 바디를 지니고 있습니다.
쉐이드는 적은 힘으로도 간단하게 탈부착 가능하며, 세 제품 모두 바디는 유광이, 헤드 부분은 무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쉐이드는 그린 색상과 오렌지 색상 조명은 유광 쉐이드가, 옐로우 제품은 불투명 무광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조명 전원 버튼은 전면에 툭 튀어나오게 배치된 그린 색상을 제외하고 모두 후면에 배치되어 있고,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표시등과 USB-C 타입 충전포트는 모두 후면 하단에 위치해있습니다.
하단에는 세 제품 모두 동일하게 충전독인 무선 충전 크래들에 올려 충전할 수 있는 충전부가 위치해있습니다. 충전부를 중심으로 외부에는 원형 형태의 미끄러움 방지 패드도 부착되어 있어 무드등이 날리듯 미끄러지지 않고 대체로 잘 고정되는 편이었습니다.
앞서 언급드린 바와 같이 밝기 조절은 최대 3단계, 색온도는 주황빛이 나는 전구색인 2,200K, 주백색인 3,600K, 주광색인 5,000K의 3가지로 설정할 수 있는데, 전원 버튼을 1.5초 이상 길게 누르면 색온도를 변경할 수 있고, 전원 버튼을 짧게 누르면 밝기 조절 및 전원 On/Off를 할 수 있습니다.
조명 밝기는 최소 10Lm에서 최대 100Lm으로 조그마한 제품이지만 생각보다 밝은 밝기를 지녔습니다.
▶상세스펙
출처 : 루메나
▶데스크 셋업 아이템
전원을 켠 POT, CONE, ROOF의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밝기가 밝고 독특한 색감을 지녔지만 데스크 곳곳의 인테리어와 잘 녹아들며 포인트 조명으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또, 사용하다보니 느낀 점으로는 바디가 유광으로 되어 있어 들거나 만지다보면 유분기나 지문이 바디에 많이 뭍곤하는데, 옐로우 색상인 POT은 CONE이나 ROOF와는 다르게 쉐이드에 손잡이가 있어 들고 옮기기거나 관리하기가 더 편했습니다.
이어서 SPACE S 제품들은 디테일하게 클로즈업하면 주변 사물을 함께 강조해주고, 보다 넓은 공간을 촬영하면 마치 일체감있는 구성을 보여주는데 데스크 셋업과 인테리어가 취미인 저에게 정말 안성맞춤인 제품이었습니다.
전체 셋업을 보면 크게 튀지 않으면서 배치만으로 전체 셋업을 더욱 완성시켜주는 듯한 느낌이라 보면 볼수록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다른 느낌의 화이트 셋업에서도 중간중간 하나씩 포인트가 되는 오브제로 존재감을 뿜어내기 때문에 셋업 전체적으로 더 풍성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았고, 가로 100cm 사이즈의 좁은 데스크이지만 조명 자체가 작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셋팅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더 체감되는 감성을 전달드리기 위해 영상을 촬영해보았습니다. 귀염뽀짝한 사이즈에 고급스러운 감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데스크 셋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꿀템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선 충전 & 배터리
배터리 충전은 무선 충전 크래들과 각 조명 후면에 있는 USB-C 타입 포트에 직결하여 충전할 수 있고, 배터리 용량은 850mAh에 최대 사용시간은 1단계 기준 40시간입니다. 이때 C 타입 포트로 직결 충전하게 되면 1시간 40분만에 완충할 수 있습니다.
크래들을 거치대 및 트레이로 활용하면서 충전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다양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방을 옮겨다니며 사용할때는 직결 연결로 충전할 수 있으니 반드시 크래들을 함께 휴대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무드등,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이번엔 다른 공간에도 배치해보았습니다. TV 옆이나 거실 선반, 침대 헤드 등, 낮에는 오브제로, 저녁과 밤에는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생각보다도 활용도가 더 높은 편입니다.
매일 똑같은 공간에 서로 다른 색온도와 공간 배치로 매번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오랜 시간 질리지 않게 사용할 수 있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크게 부담이 가지 않는 점이 최대 장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마치며"
▶장점
1. 서로 다른 감성과 디자인의 세가지 제품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
2. 충전독 형태의 무선 충전 크래들과 USB-C 타입 유선 충전 모두 지원
3. 3가지 색온도와 3단계 밝기 조절
4. 작은 크기로 배치에 큰 제약이 없다.
5. 낮에는 오브제로, 밤에는 무드등으로 활용
▶아쉬운 점
1. 세 제품 모두 바디가 유광이기 때문에 유분기나 지문이 잘 뭍는 편
총평입니다.
지금까지 루메나 SPACE S 무드등 패키지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귀엽고 조그마한 크기, 무선 충전, 독특한 컬러감, 생각보다도 밝은 밝기, 3가지 색온도까지 연출할 수 있는 활용도와 디자인을 생각하면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제가 지금 약 2개월간 사용해오고 있는데, 2023년에 산 인테리어 핫꿀템으로 뽑을 수 있을 만큼 현재까지도 아주 만족스럽게 쓰고 있는 것 같고 5만원 미만의 선물을 생각한다면 단품을, 10만원대 선물을 알아본다면 패키지 구성을 고를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를 좋아하는 지인 집들이 선물로 강추드릴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