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성컴퓨터 GK787SE 뽀송 기계식 키보드에 이어 오늘은 토독이라는 네이밍의 사무용 키보드 사용기를 가져와봤습니다.
마찬가지로 염료승화키캡이 적용되어 선명하면서도 예쁜 비주얼을 갖고 있는 것이 매력 포인트였는데요.
샤크축과 호크축의 실제 타건감과 타건음, 장시간 사용했을 때의 느낌 등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제품 컬러는 뽀송과는 약간 다른 조합을 갖고 있었어요.
모카 코코아와 블루베리 스무디까지는 동일하지만, 뽀송에는 딸기 바나나가 있다면, 토독에는 바나나딸기가 추가되었더라고요.
바나나딸기는 상큼함 그 자체라 봐도 무방할 정도로 예쁜 비주얼을 갖고 있어서 데스크테리어를 신경 쓰는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비주얼이 아닐까 싶은...?
저는 모카 코코아 컬러 모델을 만나봤는데, 커피를 연상시키는 색감을 갖고 있어 호불호가 갈리기 어려운 깔끔한 디자인을 갖고 있었어요.
뽀송 모델은 샤크축이 적용되어 있는 모델이었지만, 토독은 리니어 계열이 아닌 넌클릭 계열의 호크축이 적용되어 있었는데요.
넌클릭 계열이라고 하지만 저소음 축이기 때문에 정숙한 사무실 환경에서 쓰기 좋은 사무용 키보드라 볼 수 있으며, 35g과 40g, 두 가지 키압을 선택할 수 있어서 취향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뽀송과 마찬가지로 구성품은 본체와 스위치&키캡 리무버, 그리고 여분의 스위치와 청소용 솔, 사용설명서로 이뤄져 있었어요.
키보드 스탠다드라고 봐도 무방한, 108key 배열을 갖추고 있고, 뽀송과 동일한 440 x 135 x 35mm, 1.5kg 무게를 갖고 있고요.
보통의 키보드들과 다른 부분이라 한다면 인디케이터 LED 표시등이 우측이 아닌, ESC 키와 F1 키 사이에 배치되어 있다는 점이 있겠네요.
요 제품 역시 윈도우뿐만 아니라 MacOS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키캡 측면에도 각인이 새겨져 있는 것 또한 확인할 수 있었어요.
제가 만나본 GK787SE 토독은 호크축이 사용된 제품인데요.
스위치 컬러는 파스텔톤의 노란색을 띠고 있었고, 키압은 40g과 35g 중에나 35g 제품을 사용해 봤어요.
넌클릭 방식이라 기계식 특유의 타건감을 느낄 수 있는 모델이었지만, 이게 또 실리콘 저소음 댐퍼 처리랑 윤활된 스위치가 사용되어서 정숙함과 타건감을 적절하게 잘 챙긴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체리 저소음 적축과는 오묘하게 다른 차이점을 갖고 있었는데, 이게 또 계속 치고 싶게 만드는 매력을 갖고 있어서 확실히 한성에서 특주 스위치를 제대로 각 잡고 만들었구나, 싶더라고요.
제가 이전에 38g 키압의 뽀송은 가벼운 느낌의, 마치 구름을 사뿐사뿐 걷는 듯한 타건감을 느꼈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35g 키압의 토독은 정말 말그대로 토도도독하면서 칠수록 빠져드는 키감을 갖고 있어서 게임을 할 때에도 충분히 괜찮았지만, 워드 작업 등 텍스트를 입력할 때 더 매력적으로 와닿더라고요.
물론 스펙 자체는 뽀송이나 토독 모두 게이밍용, 혹은 사무용 키보드 어떤 걸로 사용하더라도 부족함이 없는 라인업들이긴 했지만요.
역시나 타건감은 개인차가 있는 부분이라 이번엔 아예 두 제품을 두고 타건하는 영상을 짤막하게 담아봤으니, 차이를 느끼실 수 있는 분들은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솔직히 취향 차이로 갈리는 부분이라, 본인 선호도에 맞게 선택하는 게 베스트지 싶네요.
그리고 역시나 해당 모델 또한 스위치가 고장날 경우, 스위치 리무버를 활용하여 죽은 스위치를 제거하고, 여분의 스위치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고요.
두 제품 모두 오피스마스터라는, 사무용 키보드로 출시가 된 기계식 키보드지만 무한동시입력, 스텝스컬쳐2, 1000Hz 폴링레이트와 다양한 멀티 미디어키 지원까지 사무실에서 뿐만 아니라 빡센 게임을 하는데에도 제 퍼포먼스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제품들이라는 점.
가격도 10만원을 넘지 않는 데 비주얼까지 예뻐서 데스크테리어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다는 점까지 매력적인 부분들이 많은 아이템들이라 가성비 좋으면서 이쁘기까지한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를 만나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요 제품들에 관심을 가져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한성 오피스마스터 GK787SE 사무용 기계식 키보드, 뽀송과 토독의 차이점까지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마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