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에 한 유튜버가 나와서 몇 년째 사용 중인데 정말 편하다고 추천한 의자를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의자를 사용해 봤지만 장시간 앉아 있으면 허리와 등이 아파오기 시작하고 서서 일하는 게 오히려 편할 때가 많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EX퍼니처 메쉬체어 TYPE-2를 2주간 사용해 보면서 장시간 앉아도 불편함을 느끼지 못해 많은 분들께 추천 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그동안 정말 편안한 의자를 못 찾았던 분들이라면 오늘 리뷰를 통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퍼니처 게이밍 컴퓨터의자는 부피나 무게가 상당합니다. 가볍고 이동이 편한 의자를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다소 불호일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부피가 크고 무게감이 있는 만큼 내구성이나 편안함은 다른 의자와는 비교하기 힘들 정도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Tip. 거꾸로 세워서 조립하면 좀더 수월하게 나사를 조일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박스에는 등받이가 들어있고 두 번째 박스에는 이동식 다리와 쿠션 방석, 조립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부속품과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쓱 훑어보고 조립을 시작 했습니다. 부품 하나하나 무게감이 있다 보니 들고 위치시키고 조립 하는데는 다소 힘이 들지만 설명서만 보면 쉽게 조립할 수 있으니 그리 큰 부담을 느끼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동봉된 육각렌치를 활용해 조립하면 간단히 조립이 가능합니다.
EX퍼니처의 의자의 원단은 에어메쉬 원단과 인조가죽 PU 원단 2가지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에어 메쉬 원단의 장점은 쾌적한 통기성, 생활 방수, 내구성, 사용감 등이 특징인데요. 요즘 같은 겨울은 덜하지만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다 보면 땀도 차고 더운 경우가 많은데 메시 소재라 공기 순환도 잘되고 땀도 잘 차지 않아 더운 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앉았을 때 인생 의자라 할 만큼 쿠션감이 정말 만족 스러웠습니다. 인체공학적인 쿠션 설계로 엉덩이 부분의 깊이는 약 10cm, 허벅지 부분의 깊이는 11cm로 인체 부위에 맞게 설계 되었기 때문에 더할 나위 없는 편안함을 선사해 주었는데요. 사용자가 가장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64kg/㎥ 쿠션 밀도를 적용하였기 때문에 마치 안락한 쇼파에 앉아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장시간 의자에 앉아 게임을 하거나 업무를 보다 보면 한 번씩 쉬는 타임도 가지면 좋은데요. 그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틸트 기능입니다. 쉽게 말해 각도 조절 기능이라 할 수 있는데요. 각도 조절은 최대 135˚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0~3단계 원하는 기울기로 고정이 가능하고 공부나 업무 등 집중력이 필요할 때는 베이직 포지션 적당하게 긴장을 푼 상태로 편안하지만 곧은 자세를 유지할 때는 릴렉스 포지션, 영화나 드라마 시청, 핸드폰 등 몸에 긴장이 없는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고 싶을 때는 컴퓨터 포지션 그리고 완전히 기대어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는 슬리핑 포지션으로 조절하면 좋습니다.
그동안 정말 소파 같은 편안한 게이밍 컴퓨터 의자를 찾던 분들이라면 오늘 리뷰한 EX퍼니처 TYPE-2 UPM이 최적의 의자가 아닐까 생각 되었는데요. 장시간 앉아있어도 통풍이 잘되고 각도 조절부터 팔걸이 조절 그리고 내 체형에 맞는 맞춤 선택까지 더할 나위 없는 의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무게가 무겁고 부피를 다소 많이 차지한다는 점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지만 국내 자체 생산에 무상 1년에 유상 4년 A/S까지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의 가격이나 특징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기의 링크를 통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