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해상도 : 854*480 WVGA
밝기 : 300안시 루멘
램프 수명 : 3만 시간
네트워크 : 와이파이(5GHz), 블루투스 4.2
배터리 : 12000mAh
크기 및 무게 : 151*126*40mm, 0.7kg
뷰소닉 M1+G2는 가벼운 무게와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는 미니빔프로젝터입니다. 작은 크기 덕분에 휴대성이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배터리와 와이파이,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부분도 휴대하면서 사용하기 편하게 해줍니다.
해상도는 WVGA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램프 수명은 3만 시간입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파우치, 미니빔프로젝터, 전원 어댑터 및 케이블, USB C 케이블, 리모컨입니다. 뷰소닉 M1+G2는 USB C를 통한 외부기기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USB C를 지원하는 기기와 연결 시 USB C 케이블을 통해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하면서 사용할 경우 파우치를 활용하면 됩니다.
살펴보기
미니빔프로젝터 뷰소닉 M1+G2는 회색 바탕에 구멍이 뚫려있는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구멍이 뚫려있는 모습이 스피커처럼 보이며 하만카돈 오디오가 적용되어 있어 상당히 작은 크기의 미니빔프로젝터이지만 좋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바닥면의 경우 기본적인 디자인 자체는 위쪽과 비슷하지만 가운데 쪽에 삼각대 설치를 위한 1/4인치 나사홀이 위치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인 삼각대와 호환이 가능해 삼각대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나사홀의 깊이가 깊지는 않은 편이기 때문에 삼각대에 따라서 완벽히 고정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나사 주변에 종이를 조금 껴 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터 오른쪽에는 초점을 맞출 수 있는 다이얼과 단자들이 모여있습니다. 단자는 덮개를 열면 확인할 수 있으며 USB, 오디오, HDMI, USB C, 전원, 마이크로 S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버튼은 프로젝터 뒤쪽에 있습니다. 다만 전용 리모컨이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뷰소닉 M1+G2 미니빔프로젝터에 있는 버튼을 사용할 일은 많지 않습니다.
스탠드는 사용하지 않을 때 렌즈 및 램프를 가려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할 때는 각도를 조절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각도는 비교적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기 대문에 상황에 맞게 각도를 조절하면 됩니다.
설정 및 연결
배터리를 충전할 때는 버튼 아래쪽에 LED가 깜박이며 전원을 키면 전원 버튼 주면에 초록색 LED가 들어옵니다.
뷰소닉 M1+G2의 밝기는 아주 밝은 편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밝기는 제공하기 때문에 약간 밝은 환경에서도 어느 정도의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물론 보다 선명한 화면을 위해서는 주변이 충분히 어두운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등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어 별도의 외부 기기 연결 없이 자체앱으로도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앱스토어에 들어가면 다양한 넷플릭스, 프라임 비디오, 스포티파이 등 다양한 동영상 앱이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활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USB 연결, 자체 저장소, 마이크로 SD 카드 등을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는 2.4GHz뿐만 아니라 5GHz도 지원하고 있어 보다 빠른 속도로 사용 가능하며 블루투스도 지원해 다양한 기기 연결을 무선으로 할 수 있습니다.
키스톤 조절은 수직 키스톤 조절을 지원하며 자동 키스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 기기 연결은 USB C, HDMI 그리고 미러링을 사용할 수 있는데 상황에 맞게 편한 방식을 사용하면 됩니다. 미러링을 사용할 경우 스마트폰 화면을 보다 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어 평소 스마트폰을 통한 콘텐츠 감상이 많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사용
작은 크기의 미니빔프로젝터인 만큼 해상도 자체가 높은 제품은 아니지만 색감이나 명암비 등은 준수한 편으로 영상 콘텐츠를 쾌적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피부색 등 다양한 칼라 구현은 상당히 잘 되는 편이라 화면이 상당히 자연스러운 편입니다. 때문에 실제 체감되는 화질은 비교적 준수한 편입니다.
사운드의 경우 하만카돈 사운드가 적용되어 있어 기본적인 음질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그리고 볼륨 자체도 충분한 편이기 때문에 영상 콘텐츠를 보다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큰 장점은 역시 휴대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가벼운 무게, 내장 배터리 지원, 자체 앱으로 별도의 외부기기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모두 합쳐져 휴대용 빔프로젝터로 사용하기 좋은 프로젝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소음은 상당히 적은 편이라 소음에 민감한 사용자들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수준입니다.
마치며
뷰소닉 M1+G2는 미니빔프로젝터로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 내장 배터리를 지원해해 휴대하면서 사용하기에 상당히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스톤 조절과 스마트 스탠드 덕분에 설치도 간편한 편이며 일반 삼각대에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품 화질의 경우 해상도가 높지는 않지만 컬러 구현이 뛰어나며 하만카돈 사운드가 적용돼 음질은 상당히 뛰어난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앱 설치를 통해 별도의 외부 기기와의 연결 없이 사용할 수도 있으며 스마트폰 미러링도 별도의 동글 없이 가능합니다.
종합적으로 휴대성과 기능성이 좋은 미니빔프로젝터라고 할 수 있으며 가벼운 미니빔을 찾는 분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