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충만 RGB의 #가성비CPU쿨러 #JONSBO #CR-1000 EVO AUTO RGB
안녕하세요.
날이 조금 따뜻해진것 같아 활동하기 부담없는 날이 이어지고 있네요. 그래도 춥습니다만 조금은 날이 풀린것 같네요.
PC조립을 자주 하다보면 예쁘고 성능좋은 그런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은데 가격까지 좋은 제품이면 금상첨화겠지요.
오늘 사용해볼 제품은 위 조건에 딱 맞는 예쁘장한 #CPU쿨러 입니다.
#존스보 제품도 많이 사용해봤는데 저는 가성비 적으로 좋은 제품이 꽤나 많아 좋아하는 브랜드이며 RGB를 감각적으로 넣어주어 가성비RGB 부품 선정할때 자주 사용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사용해본 제품은 JONSBO CR-1000 EVO AUTO RGB 쿨러입니다.
몇 일 사용해보니 상당히 좋은 #가성비CPU쿨러 이며 디자인도 이쁘기 때문에 화이트 컨셉을 맞추시거나 블랙 컨셉으로 빌딩 하실때 아주 유용해 보입니다.
몇 일 사용해보고 느낀 CR-1000 EVO AUTO RGB 쿨러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성능. TDP 220W의 여유있는 쿨링 성능으로 제 서브컴에 장착된 라이젠7 3700X 도 아주 무난히 성능을 뽑아내줬습니다.
2. 감성충만 RGB 디자인의 화려함.
팬 쿨러와 상단 커버에 AUTO RGB 튜닝이 되어있어 예쁜 외관에 게이머 감성을 자극하는 화려한 RGB가 돋보입니다.
3. 가성비 #CPU쿨러 로써의 탁월한 쿨링 성능과 22년 02월 기준 22,000원 대의 아주 합리적인 가격이면서 성능은 뛰어난 쿨러입니다.
CPU에서 발생하는 열을 잘 방출해줘야 좋은 쿨러인데 CR-1000 EVO는 어떨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SPEC
Model 명 : JONSBO CR-1000 EVO AUTO RGB 쿨러
냉각 Type : 공랭
TDP : 220W
Size : 120 x 71 x 154 mm (적당한 크기로 호환성이 좋네요.)
중량 : 554g
적용 소켓
INTEL : LGA1700 / LGA1200 / LGA115x
AMD : AM5 / AM4
A/S 기간 : 3년
Fan : 120 mm 25T, 팬 속도 : 900 ~ 2,000 RPM
풍량 : 30.47~71.95 CFM, 풍압 : 0.50~2.28 mmH2O
최대 팬 Fan 소음 : 34 dBA, 팬 수명 : 40,000 시간
TDP가 220W 까지 적용이라 넉넉하고 조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스팩이네요.
02. Package & 구성품
▲예쁜 박스 아트를 열어보면 내부에 악세사리가 있으며 PE폼에 잘 포장된 쿨러 본체가 있습니다.
화이트 제품이 깔끔해 보입니다.
▲구성품은 한글 설명서와 쿨러 본체, 가이드, 인텔/AMD 별도의 스크류, 써멀 구리스, 인텔 전용 백플레이트가 들어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보통 CPU쿨러 사면 팬과 방열핀이 별도로 분리되어 소비자가 조립해야되는데 이건 조립되어 있습니다.
왜그런지 봤더니 하단 히트 파이프를 꺾어 램과 조립에 간섭이 되지 않게 설계해놨더군요. 아주 좋습니다.
덕분에 컴퓨터 케이스 안에서 직접 교체작업이 아주 쉬웠습니다.
▲좌측이 인텔 전용 브라켓과 스크류
우측이 AMD 전용 브라켓과 스크류
▲인텔 전용 백 플레이트는 딸깍이를 이용해 여러 세대의 소켓을 활용할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AMD도 백플레이트 주면 좋겠네요. ^^
03. Design
▲예쁘장한 화이트 CPU쿨러
전형적인 타워형 쿨러이며 CPU의 열 방출에 탁월한 구조입니다.
▲전면 커버 디지인
커버 중앙에는 존스보 로고가 있으며 이 부분과 상 하단 통풍구 쪽에도 RGB LED가 예쁘게 나옵니다.
팬까지 화이트로 깔맞춤 해놓으니 밸런스가 좋네요.
▲방열판은 방열핀이 다단 적층된 구조로 CPU에서 발생된 열이 히트 파이프를 타고 올라와 방열핀으로 전달되면 팬에서 바람을 불어넣어 열을 케이스 밖으로 보내는 구조입니다.
▲팬과 방열판의 연결은 클립 방식이며 CPU와 직접적으로 맞닿는 부분은 4개의 구리 히트 파이프가 적용되어 있네요.
▲제가 좋아하는 타입의 히트 파이프 각도
램과 쿨러의 간섭이 없도록 히트 파이프에 각도를 줘서 방열핀을 좌측으로 이동을 시켜놓아 팬과 램의 간섭을 최소화 시켜놨습니다.
히트 파이프에는 니켈 도금이 되어있어 오래 사용해도 부식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팬에는 진동방지 패드가 부착되어있기에 장시간 사용해도 떨림으로 인한 소음을 최소화해놨습니다.
▲120mm 팬이며, 고성능 하이드로 베어링 적용되어 40,00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04. 조립성
▲조립이 정말 정말 쉽습니다.
조립이 쉬워진 이유가 팬과 방열판이 조립된 상태로 조립이 가능하기에 메인보드가 케이스에 달린 상태에서도 아주 쉽게 조립이 가능하였습니다.
AMD 기준 조립순서
1. 메인보드 살때 들어있던 AMD 백 플레이트를 끼워준다.
2. 4군데의 홀에 검은색 브라켓을 끼워준다.
3. 좌 우측으로 가이드를 우측 사진과 같이 놓고 AMD 전용 스크류를 채워준다.
4. 써멀 페이스트를 바르고 쿨러를 CPU 위에 올린다음 좌/우측의 스크류를 채워준다.
5. 4핀 케이블을 메인보드에 연결해준다.
끝~
브라켓과 가이트 조립도 끼우는 타입이라 쉬웠고 방열판과 팬이 조합된 상태로 바로 조립할수 있으니 너무 너무 편했습니다.
▲완성된 PC의 빌드
05. RGB Effect
존스보 CR-1000 EVO AUTO RGB 쿨러의 동영상을 간단히 촬영해 봤습니다.
▲디자인과 RGB가 잘 어울려 이쁜 쿨러가 나왔네요.
▲팬과 전면 커버에 RGB LED가 들어오며 다양한 색상으로 자동으로 변환이 됩니다.
외부 조명을 끈 상태에서 한컷
저는 보라색이 왜이리 좋을까요~
▲외부에 조명을 켠 상태로 보니 또 느낌이 다르네요.
깔끔한 화이트 색상과 RGB가 인상적입니다.
▲전면 커버도 조명을 끈 상태와 조명을 켠 상태로 비교해 봤습니다.
화이트 제품이라 조명 켠 상태가 조금 더 이쁜것 같기도 하네요~
▲PC 시스템 전체 느낌
06. 성능 Test
▲CPU는 라이젠 3700X 6코어 12쓰레드 제품을 사용하여 Test해봤습니다.
먼저 IDLE 상태에서의 CPU 온도는 대략 35~6℃ 정도입니다.
▲OCCT 프로그램으로 10분간 CPU 풀로드를 시켜 TEST하였으며 풀 로드시 온도는 대략 55~56℃ 정도로 아주 착하게 나왔습니다.
실 사용에서도 아주 좋았고 게임할때도 소음과 온도가 아주 착했네요.
▲팬 RPM을 봤는데 TEST 할때 최대 1,652 RPM 으로 팬이 돌아갔고 최소 1,055 RPM 으로 팬 소음도 거의 없이 잘 돌아갔습니다.
▲소음 측정도 해보니 PC 시스템 전체 40 dB 이라는 준수한 소음도를 기록했네요.
실사용해보면 틱 틱 하며 튀는 소리가 나는 쿨러도 있는데 존스보 CR-1000 EVO RGB 제품은 그런 잡음 없이 매끄러운 팬 소리가 났습니다.
총평.
가격적인 메리트가 높은 제품입니다.
22년 02월 기준 23,000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이 돋보이는 #가성비CPU쿨러 이며 TDP 220W 라는 여유있고 높은 쿨링 성능을 보여주며 팬과 커버에 적용된 화려한 AUTO RGB 는 보는이에게 게이머 감성을 북돋아주는 예쁜 쿨러입니다.
JONSBO CR-1000 EVO AUTO RGB #CPU쿨러추천 드려봅니다.
참.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가 있으니 아래 링크 보시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친절한 구매링크 :
- 블랙 : https://naver.me/5TiyZODR
- 화이트 : https://naver.me/5uiK6u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