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있어서 마우스와 키보드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아이템은 다름 아닌 헤드셋 입니다. 특히 사운드가 중요한 게임을 플레이 할때에는 적의 소리를 미세하게 감지해야 하고 또 동료와 함게 마이크로 소통도 해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게이밍에 특화된 게이밍 헤드셋이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틸시리즈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브랜드에 대하 간략히 소개해 드리자면 2001년을 세계 최초의 e스포츠 브랜드를 시작으로 20년간 프로게이머를 위한 혁신적이면서도 최첨단의 신제품을 개발해왔습니다. 특히 세계 1위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임단 T1을 위한 제품을 개발한 걸로 잘 알려지기도 하였습니다.
PC뿐만 아니라 다양하기 기기에 호환이 가능합니다. 2.4GHz를 지원하는 작은 사이즈의 USB-C 동글을 이용해 플레이스테이션, Xbox 등의 콘솔 기기에 모두 호환이 가능합니다. 다만 별도의 블루투스 기능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 연결 시 불편함이 있습니다.
실제로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면서 적의 발자국 소리도 디테일하게 잡아낼 수 있었고 Pro Grade Parametric EQ로 사운드를 제어할 수 있어 다양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Arctis Nova 4X 게이밍 헤드셋의 장점입니다.
게임 중 팀원과 소통을 하기 위한 마이크 또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실제 녹음 테스트를 통해 어떤 느낌인지 들어보았는데요. 사운드도 명확하고 무엇보다 키보드 타건음과 기타 소음 등이 크면 명확한 음성을 전달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는데 노이즈캔슬링 마이크를 적용해 주변 소음을 최대 25DB까지 줄여줘 더욱 깔끔한 사운드 감상이 가능했습니다.
2주간 스틸시리즈의 무선 게이밍 헤드셋 Arctis Nova 4X를 사용해 보면서 10만 원대 가격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정말 가성비가 훌륭한 제품이라는 걸 느낄 수 있었는데요. 착용감, 사운드는 물론이고 디자인과 마이크 그리고 배터리까지 다양한 장점이 많은 헤드셋이기 때문에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을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품은 하기의 링크를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