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활동을 위해 가장 많이 취하는 자세는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선자세(Standing position)와 앉은 자세(Sitting position) 일겁니다. 그 중 학생이나 많은 직장인들은 장시간 공부 또는 업무, 게임을 하기 위해 앉은 자세를 취하게 되는데요.
장기간 같은 자세를 취하다보면 자세유지를 위한 근육에 피로가 쌓이면서 이 근육이 일을 하지 않는 힘이 덜드는 나쁜 자세를 취하고 싶어지는데요. 이런 힘이 덜 드는 자세를 오래 취하게 되면 근육이 일을 하지 않게 되는 만큼 관절이나 인대에 무리가 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른 자세를 위한 풀매쉬의자인 센타르 G2 Air 풀매쉬의자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경동택배를 통해 제품을 배송받았는데요, 거의 완조립 상태로 배송이 되기 때문에 택배 박스의 크기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제품은 오발이, 중심봉, 설명서, 옷걸이(옵션)를 제외하곤 모두 조립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설명서에는 제품 조립 전, 후 확인해야할 사항들이 적혀있으니 조립하기 전에 꼭 확인해줘야 혹시 모를 초기불량 시 쉽게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센타르의 모든 의자에는 710mm 크기의 오발이가 사용되는데요, 타사의 100만원대 이상에서만 사용되는 큰 오발이인 만큼 의자를 움직이거나 틸팅들의 조작을 할 때, 흔들림없이 안정성이 아주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발이에 달린 바퀴 또한 50mm 제품이 아닌 60mm 무소음 우레탄 바퀴가 적용되어있어 움직임이 부드럽고, 소음이 적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인 만큼 정말 조용하면서 잘 굴러다니네요.
조립 순서는 1. 오발이에 중심봉을 꽂아준 후..
2. 중심봉 위에 좌판을 올려주면 조립이 끝납니다. 참 쉽죠? 어떤 도구도 필요없이 그냥 오발이 위에 2개의 부품을 올려주면 조립이 끝납니다.
라벨 훼손 시 AS 가 불가하다니 3년 보증기간동안 잘 간수해야겠네요.
자, 조립이 끝났으니 의자를 사용할 공간에서 제품을 사용해봐야겠죠?
센타르 G2 air 제품의 등받이는 경추부를 받쳐주는 헤드레스트와, 흉추부를 감싸주는 등받침, 허리를 받쳐주는 요추지지대 이렇게 3부분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우선 기존 G1 제품에서 변경이 된 헤드레스트는 3단계에서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게 변경되었고, 내부의 스펀지의 두께도 늘어나 사용자의 시선이 좀더 전방으로 향할 수 있게 만들어져 거북목을 방지하고 정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네요.
등받침과 요추지지대, 좌판의 매쉬재질은 WINTEX 사의 DIGITAL3 원단의 매쉬가 적용되어 100000회 이상의 내구성과 복원력, 탄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매쉬재질이 손으로 눌러보면 물컹물컹한 느낌이나, 막상 앉아보면 정말 탱탱하게 몸을 받쳐줘서 신기하더라구요. 앉아서 몸을 아래위로 굴려보면, 정말 단단하게 받쳐준다는 느낌이 확 드는 착석감이라 매쉬의자에 앉아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에요.
요추부 받침대가 총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해서 사용자의 체형에 맞춰 앉을 수 있으며,
요추지지대와 더불어 좌판도 최대 6cm 이동시킬 수 있어 의자에 앉으면 눕듯이 흘러내리시는 분들에게 바른 자세를 위해 강추드립니다.
요추지지대와 좌판이동을 통해 인터넷이나 문서작업을 할때나 게임을 할때도 정자세로 아주 꽂꽂하게 앉아있을 수 있어서 장시간 앉아있더라도 부담이 적더라구요.
좌판의 오금 받침부에는 따로 프레임이 있는 것이 아니라 매쉬로만 마무리 되어있어 장시간 앉아있어도 허벅지 아래가 눌리는 느낌이 없어서 이것 또한 사용자를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었습니다.
팔걸이 또한 기존 G1 제품에서 리뉴얼되어 좀더 면적이 넓어지고, 가동성의 폭도 증가되었는데요.
기본 중심봉을 기준으로 팔걸이 최저 높이는 610mm, 최고 높이는 740mm 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좌우각도조절 및 전후방이동 또한 지원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팔걸이를 위치시킬 수 있는 3D 팔걸이가 적용되어있습니다.
제 자세를 기준으로 하면, 의자의 팔걸이는 책상 높이와 동일하게 위치시킬 수 있어야 하고, 책상에 바짝 땡겨 앉을때 팔걸이가 걸려 더 이상 붙지 못하게 되는 걸 싫어하는데 센타르 G2 AIR 는 제가 원하는 조건을 딱 맞춰주는 제품이라 매우매우 만족스럽더라구요.
좌판과 결합된 락킹은 틸팅고정, 틸팅강도조절, 좌판높이조절, 좌판전후이동까지 조절되는 하이엔드 의자에 사용되는 멀티락킹이라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다양하고 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센타르 의자는 중심봉의 높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의 신장에 따라 무료 옵션으로 낮은 중심봉, 기본중심봉, 높은 중심봉을 선택할 수 있어 내 몸에 맞는 의자를 찾기에 유리한 조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스 실린더는 국내외 가스실린더의 권위사인 삼홍사의 BIFMA 인증의 CLASS 4 최고등급 실린더가 사용되어 조절이 부드러우면서도 좌판이 흔들리지 않게 잡아줘서 안정감있는 착석감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유료 옵션인 옷걸이는 옷을 헤드레스트나 등받이에 걸게 되면 앉아있을때 걸리적거리는 경우가 많은데, 옷걸이를 좌판 뒷부분에 따로 배치할 수 있어 앉아있을때 방해가 되지 않아 좋더라구요. 옷 걸때가 많은 집보단 직장 등에서 더 유용할 옵션이라 생각되네요.
어떤 일이나 동작을 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지켜져야하는 게 신체정렬 또는 자세인데 말이죠, 센타르 G2 AIR 는 그 기본을 잘 지킬 수 있게 만들어주는 제품이라 책상에 장시간 앉아서 컴퓨터나 공부를 해야하면서 또 몸에 무리가 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나 앉는 자세가 잘 무너지시는 분이라면 본인에게 맞는 바른 앉기 자세를 만들어줄 수 있는 센타르 G2 AIR 에 한번 앉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본 사용기는 해당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으나 어떠한 간섭없이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본 리뷰는 블로그에 최적화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리뷰 원본 - https://blog.naver.com/psychiclove/223354865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