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사진으로 남기는 일이 하나의 즐거움이 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기념일,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인화하여 다이어리로 꾸미거나 사진첩으로 증거(?)를 남겨 소중한 순간을 되새김할 수 있는 것도 삶의 낙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이런 활동에 필요한 것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포토프린터이며 저는 이미지박스 SPP-IBY 모바일 포토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어요!!
이미지박스 SPP-IBY는 작은 박스에 패키징되어 있으며 외관을 보면 정말 작다는 게 느껴질 정도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실물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하며, 중간에 앱으로 개성있는 효과를 적용하여 나만의 사진을 출력할 수 있어요.
지원 스마트폰 기종은 구글 안드로이드는 물론 애플 iOS(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포토 프린터 이미지박스 구성은 포토프린터 본체를 포함하여 USB Type C 충전 케이블, 사용설명서, 인화지 10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 10장의 인화지는 모두 사용하면 인화지만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옐로우 컬러의 깔끔한 디자인은 화사한 느낌이지만 많이 사용하는 색상은 아닙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크기의 모바일 프린터라 이동할 때에도 가볍게 가지고 다니면서 사진을 곧바로 인화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기기 모두와 완벽하게 호환되어 모든 스마트폰에 앱만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편리한 점이죠.
살짝 두껍게 느껴지는 측면에는 배터리 충전용 USB Type-C 포트가 보이네요.
건너편에는 전원을 On/Off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으며,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LED 램프는 토출구에 있는 독특한 구조입니다.
인화지가 배출되는 배출구가 다른 모바일 포토 프린터보다 큰 편인데, 이는 인화지가 5.8x10.2cm로 크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포토 프린터 이미지박스 SPP-IBY 사용을 위한 사전 작업은 본체 충전과 인화지 장착입니다. 인화지 장착은 후면의 커버를 분리하고, 최대 10매를 위쪽으로 꽂는 형태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최대 장착 가능한 매수는 10장이며 그 이상은 들어가지 않아요.
포토프린터 후면이 완전히 오픈된 상태에서 기본 제공하는 10장의 인화지를 꺼내 빈 공간에 넣어 줍니다. 넣을 때 주의할 점은 바코드가 찍힌 스마트 시트가 가장 아래쪽, 그러니까 밑바닥으로 가도록 한 다음에 커버를 덮어주면 인화지 세팅은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여기서 주황색의 바코드 스마트 시트를 가장 아래쪽에 넣는 이유는 색상 조정, 인화지 세트가 정품이라는 것을 인식시켜 주기 위함입니다.
시트지와 인화지를 넣고 전원을 켜면 시트지만 이렇게 배출되면서 인화할 준비를 하게 됩니다.
이미지박스 SPP-IBY는 휴대용이라는 특성을 살리기 위해서는 내장된 배터리를 풀로 충전해 줘야 합니다. LED 색상이 레드이면 충전 중, 그린 컬러이면 충전이 완료된 상태로 100% 충전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 중이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미지 박스 어플을 설치했습니다.
어플 설치 후에 별명을 지어주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미지 박스 어플 설치로 다양한 편집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인쇄(인화)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여 촬영하여 바로 인쇄하거나 메모리에 저장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방법들을 지원하구요.
연결 방법은 다른 프린터에는 없는 NFC 연결을 지원하여 블루투스와 함께 편한 방법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누구나 연결할 수 있는지라 NFC로 연결하는 방법을 살펴볼게요. 먼저 전원 버튼을 눌러 켜준 후에 스마트폰에서 NFC를 활성화한 후에 NFC 칩이 있는 부위를 접촉하면 연결이 됩니다.
블루투스처럼 일일이 페어링 해주지 않아도 된답니다.
NFC로 연결이 되면 다이렉트로 출력하기나 인스턴트 카메라 2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NFC로 연결이 되니~ 인쇄할 준비가 되었다는 문구가 나오며, 포토프린터 충전 상태는 83%까지 올라와 있네요.
이미지박스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iCamera(아이카메라) / iTalk(아이톡) / iGift(아이기프트) 입니다. iCamera(아이카메라)는 폰카를 이용하여 촬영한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기능으로 필터가 잘 갖춰져 있으며, 1샷 4픽이나 인생 2컷, 증명사진 등 다양한 프레임을 촬영하여 인화할 수 있습니다.
편집 기능을 거치지 않고 필터를 적용할 수 있어 편하게 사진을 찍고, 촬영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좋더라구요.
증명사진도 간단하게 출력하여 관공서나 이력서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iTalk(아이톡)에서는 사진에 특정 문구나 스티커 꾸미기 기능을 이용하여 내가 출력하고 싶은 사진들을 직접 만들어서 뽑을 수 있습니다. 특정 상황이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스티커들이 들어 있는 꾸미는 재미가 있으며, 다 꾸민 사진을 직접 출력해서 가질 수 있다는 건 또 다른 재미죠.
스티커 꾸미기를 완료한 사진에 QR 코드가 들어가 있는데, 이것은 이미지박스 만의 독특한 특징이에요. QR 코드 기능은 기념일이나 여행지에서 직접 찍은 사진에 내 목소리를 녹음하거나 메시지를 남길 수 있으며, 유튜브 영상 링크를 걸어 QR 코드로 출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진 속의 QR 코드를 스캔하는 것 만으로도 많은 추억들을 소환할 수 있어서 QR 코드는 꼭 넣어주세요.
특정 문구, 스티커로 꾸미기, QR 코드 삽입 등을 완료한 사진을 로딩하여 인쇄해 보겠습니다. 편집을 완료한 후, 중앙의 이미지 박스 아이콘을 터치하면 인쇄 대기 화면으로 이동하며 곧바로 사진 출력이 이루어집니다.
3, 2, 1... 카운트 다운으로 취소할 수 있는 기회(?)를 한 번 더 준다는 게 새롭더라고요. 사진 출력까지 약 1분 정도 소요되는데, 개인적으로 상당히 빠른 출력 시간이라고 보며 출력한 사진의 품질 또한 만족할 수준입니다.
한 장 더 뽑기 싶다면 출력 화면에서 "한 장 더 출력하기"를 눌러주세요.
iGift(아이기프트)에서는 콜라주, 폰꾸미기, 라벨, 스티커 형태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콜라주는 한 장이 아닌 여러 장의 사진을 로딩하여 배치하고,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넣어 인화지를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화 기능이에요.
인화지 중에 스티커 형태로 붙일 수 있는 스티커형 인화지가 있다면 스티커 형태로 사진을 넣어 인쇄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중심을 이동할 수 있으며, 원 모양에만 나올 수 있는 영역을 드러그앤드롭 형태로 조정이 가능해요.
텍스트를 입력하여 라벨지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인화하기 버튼을 누르면 지금까지 꾸민 콜라주 사진이 바로 출력이 되며, 모바일 프린터치고는 해상도도 좋은 편이라 출력한 결과물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이렇게 출력한 아이들 혹은 반려동물 사진들은 액자에 넣어 세팅할 수도 있고, 테이블 위에 놓고 시간이 날 때마다 보면서 힐링할 수 있어요.
이미지박스 SPP-IBY 프린터로 인화한 사진이 많으면 많을수록 정리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보통 사진첩, 다이어리, 앨범 형태로 보관이나 소장할 수 있으며 집에서 인테리어, 액자 등을 활용하여 꾸밀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아이들은 성장 다이어리로 만들어 놓으면 추억들을 반추할 수 있고, 과거의 즐거웠던 기억들을 자극하여 그 시절로 잠깐 돌아갈 수 있구요.^^
모바일 포토 프린터 이미지박스 SPP-IBY는 특정 문구 넣기, 인생 2컷, 증명사진 등 다양한 형태로 출력이 가능하며 5.8 x 10.2 cm의 큰 용지 사이즈는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촬영한 사진의 비율과 잘 맞아 잘리는 부분 없이 출력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다양한 형태의 사진을 잘리는 부분 없이 곧바로 출력할 수 있으면서도 어플을 이용 시 똑같은 사진도 색다르게 마음대로 꾸미는 편집 기능이 상당히 좋아서 기존의 같은 느낌의 사진을 나만의 느낌으로 인화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여행지에서 촬영한 사진에 메시지를 넣고, 음성 녹음에 영상 링크까지 넣어 공유하는 재미 그리고 그 사진을 통해서 다시 새기는 추억들....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아이들이 성장하는 시간을 타임라인에 따라 의미있게 기록하는데 이미지박스 모바일 휴대용프린터가 딱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