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휴대용모니터 닌텐도, DEX모니터까지 주연테크 캐리뷰 V156FP"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사용할 때 모니터가 하나 쯤 더 있었으면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가성비휴대용모니터를 소개 하려합니다. 가벼운 무게에 간단한 연결방법으로 듀얼모니터 구성을 할 수 있는 주연테크 캐리뷰 V156FP 모델입니다.
39.6cm(15.6인치)에 약 1kg 정도의 무게로 가볍게 휴대하고 다니기 좋은 제품이라 노트북을 가지고 카페나 미팅장소, 잦은 출장이 있으신분들에게 유용할거라 생각듭니다.
구성품으로는 주연테크 캐리뷰 V156FP 본체와 설명서, C to C / HDMI to mini HDMI 케이블, 액정닦기용 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니터는 기본적으로 커버가 씌워져 있는데요. 바깥쪽과 안쪽의 패턴이 달리 되어 있고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커버를 뒤로 넘겨 잘 접으면 이렇게 스탠드 역할도 하기 때문에 노트북 옆에 두고 사용할 때 별도의 거치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커버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중앙 하단부에 조그마한 75mm 베사홀이 2개 있어서 해당 길이를 지원하는 모니터암 설치도 가능합니다.
측면 포트입니다. 우측에는 전원과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는 mini HDMI, C타입 포트가 자리 해 있고 좌측에는 AUX 단자와 OSD 컨트로 바, 전원 메뉴버튼이 있습니다.
휴대용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18W 이상의 전원이 필요한데 전원 + HDMI케이블 조합으로 사용하거나 C to C 케이블 단일으로도 PC나 노트북 연결이 가능하니 연결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전원을 켜면 주연로고와 함께 화면이 들어오며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1920*1080 FHD 해상도와 60Hz 주사율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패널은 IPS TECH이며 800:1의 명암비, 16.7M (6bit + FRC), 47% NTSC 색영역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감상하는데 부족함없는 수준의 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밝기도 250cd/㎡ 수준이라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준수하고 로우블루라이트, 플리커프리 같은 아이케어 기능까지 들어가 있는데 합리적인 금액측정으로 가성비휴대용모니터를 찾는분들에게 알맞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키보드 앞에 두고 유튜브나 인터넷방송을 보는 용도로 사용을 했고 게임을 할 때에는 닌텐도모니터로도 활용을 해 봤는데 15.6인치의 화면이 넉넉하게 느껴졌습니다.
외부입력도 좌측의 버튼으로 정말 쉽고 빠르게 변경이 가능하고 OSD 설정도 버튼 하나로 모두 조절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삼성 DEX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이렇게 DEX모니터로도 사용을 할 수 있어서 노트북 이외에도 정말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는 가성비휴대용모니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단점이 있다면 터치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인데 터치까지 지원을 했더라면 완벽한 제품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 해 봅니다.
데스크탑, 노트북, 콘솔게임, DEX모니터 등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는 주연테크 캐리뷰 V156FP를 소개 해 봤습니다. 저처럼 집에서는 말 그대로 보조모니터로 활용하기에도 좋고 야외에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휴대용모니터로도 1kg 정도의 무게로 가지고 다니기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며 중국산 저렴한 모니터보다 AS를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 리뷰를 보시고 관심이 생기셨다면 가성비휴대용모니터 한번 선택 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성비휴대용모니터 #휴대용모니터 #닌텐도모니터 #DEX모니터 #주연테크모니터 #캐리뷰 #V156F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