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시월입니다 :)
최근 데스크테리어를 취미로 하는 분들에게서 굉장히 자주 볼 수 있는 아이템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휴대용 모니터인데요.
메인 모니터 아래에 위치시켜두고 문서나 참고할 자료 또는 뮤직 플레이어 등을 띄워두는 용도로 활용하거나,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콘솔 게임기를 위한 모니터로 사용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오늘 소개해드릴 주연테크의 캐리뷰 V156FP 역시, 다양한 활용도를 갖추고 있는 가볍고 가성비 높은 휴대용 모니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성비가 높다고 해서 디스플레이의 성능까지 뒤떨어지지도 않더군요. 여기에, 해외직구로 구매하는 중국산 저렴한 제품들보다 AS의 용이성도 높다는 특징이 있죠.FHD (1920x1080) 해상도를 가진 IPS Tech 패널을 탑재하여 170°의 광시야각을 가지고 있어 사용할 공간이 일정치 않은 휴대용으로써의 요소를 갖추었고, HDR을 지원하여 색의 표현력에 깊까지 더해주었습니다.
또, 앞서 말씀드릴 게이밍 용도로 활용하기에도 모자람이 없도록 AMD FreeSync까지 빼놓지 않았더군요. 덕분에, 프레임의 등락이 심한 액션 게임을 플레이할 때도, 화면의 찢겨서 나가는 현상을 최소화 해주었습니다. 주사율에 있어서는 조금 아쉽지만 말이죠.
V156FP는, USB-C와 미니HDMI 포트를 통한 화면의 입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콘솔은 물론이고,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휴대폰들의 화면 미러링, 그리고 삼성DEX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미러링 및 DEX의 경우 USB 케이블을 직결하는 즉시 인식되어 화면을 뿌려주기 때문에 상당히 간편한 사용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모델이 아니다보니, USB-C를 통한 전력의 공급이 필요한데요. 노트북과의 연결 시에는 USB-C 하나만 쌍으로 직결해주면 바로 구동이 가능하지만 그 외 게임기 및 휴대폰 등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동 시에는 USB-C를 통한 외부 전력 공급을 해주어야 합니다.
주연테크 캐리뷰는 다양한 거치 방식을 지원합니다. 기본 구성품에 포함된 탈부착 방식의 마그네틱 커버를 이용하여 자립이 가능하며, 75m 베사(VESA)홀도 갖추고 있기때문에 별도의 스탠드를 구비하여 거치해볼 수도있죠. 또, 타 태블릿PC들에 호환되는 스탠드들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필자는 주연테크 캐리뷰 휴대용 모니터를 이용하여, 아이폰15프로와의 미러링 및 닌텐도 스위치와의 연동을 위한 용도로 자주 사용하였습니다.
특히, 아이폰15프로와의 연결 시, 게임 플레이부터 유튜브 시청, 그리고 넷플릭스의 시청까지 가능하니, 광활해진 아이폰의 화면에 상당히 흡족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스테레오 스피커도 내장되어있어, 게임 플레이 및 영상 시청 시 별도의 사운드 출력 장치를 구비해두지 않아도 되며, 필요 하다면 좌측에 마련된 3.5mm 헤드폰 출력 단자를 이용하면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지금까지 살펴본 주연테크 캐리뷰 V156FP는, 15.6"의 큰 화면과 뚜렸한 표현력과 넓은 시야각, 그리고 AMD FreeSync까지 지원하는 IPS Tech패널을 탑재하며 PC의 서브 모니터부터 게이밍 모니터로의 활용도도 갖춘 제품입니다.
여기에 가벼운 무게(940g)와 슬림한 두께(5.85mm)도 더해지니, 거치형은 물론 외부 휴대용 모니터로써의 요소도 확실히 챙겼긴 셈으로, 야외나 카페 혹은 캠핑장에서 영화를 시청하거나 게임 플레이까지 가능한 넓은 활용도를 지닌 모델을 구매하고 싶은 분들에게 딱 적당한 모델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