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스펙
블루투스 버전 : 5.3
사용시간 : 최대 26시간(충전 케이스 포함)
무게 : 이어버드 5.9g
IPX4 방수 지원
야마하 TW-EF3A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블루투스 버전 5.3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충전 케이스를 포함하여 최대 26시간 사용이 가능한 만큼 완충 후에는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합니다.
이어버드 무게는 5.9g으로 부담이 없으며 IPX4의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야외활동이나 스포츠 활동 등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이어폰입니다.
언박싱
야마하 TW-EF3A 상자에는 제품 외관이 그려져 있고 뒤쪽에는 정품 인증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개봉은 상자 끝쪽에 있는 봉인 테이프를 제거하면 가능합니다.
상자를 개봉하면 간단 매뉴얼이 있으며 나머지 구성품들이 가지런히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매뉴얼, 충전용 케이블,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살펴보기
야마하 TW-EF3A의 충전 케이스입니다. 무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앞쪽에는 충전 상태를 표시해 주는 LED 뒤쪽에는 충전을 위한 USB C 단자가 있습니다. 제품 색상의 경우 검은색, 파스텔톤의 초록 등 총 4가지가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 위쪽에는 로고가 음각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어버드는 충전 케이스 안쪽에 들어있으며 초기 상태에서는 충전 접전에 테이프가 적용되어 있어 테이프를 제거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이어버드 바깥쪽에 로고가 적용되어 있으며 마이크의 경우 다소 멀리 떨어진 끝부분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마이크 주변을 잘라낸 부분 덕분에 마이크에 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줄여주어 통화 등에서 소음을 최소화합니다.
이어버드의 사이즈는 콤팩트하지만 내구성이 튼튼한 편이며 13mm 드라이버 유닛이 적용되어 좋은 음질을 제공합니다. 또한, 클리어 보이스로 음성의 대역폭을 높여 보컬이나 사람의 목소리를 보다 잘 들을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통화 시 좋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버튼이 있는데, 해당 버튼으로 재생/일시정지 등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들은 매뉴얼에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매뉴얼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야마하 TW-EF3A는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한 편이며 대부분의 사용자가 큰 호불호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도 부담스럽지 않고 IPX4 등급의 방수도 지원하는 만큼 야외 활동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충전
충전 케이스의 경우 동봉된 USB C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 시 충전 케이스 앞쪽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이어버드는 충전 케이스에 넣으면 충전이 진행되며 이어버드 충전 시 이어버드 옆쪽에 LED가 들어오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 충전 시간은 약 2시간가량 걸립니다.
사용
야마하 TW-EF3A의 음질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저음부터 고음까지 깔끔하게 소리를 표현해 주고 있어 여러 가지 음악들을 쾌적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부 무선 이어폰들에서 느낄 수 있는 잡음도 없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민감한 사용자들도 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TW-EF3A에는 야마하 리스닝 케어 기능을 갖추고 있어 낮은 볼륨에서 듣기 어려운 고주파, 저주파를 적당히 잡아서 낮은 볼륨에서도 여러 가지 음악, 영상 콘텐츠를 무리 없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과 연결해서 사용할 때 볼륨을 크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멀티포인트 페어링 기능도 지원하고 있는데, 태블릿 PC와 휴대폰을 동시에 연결해서 태블릿으로 영상이나 음악 콘텐츠를 즐기다가 스마트폰에서 온 전화를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통화 품질도 상당히 좋았는데 잡음 없이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화가 많은 사용자들도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어폰에 있는 버튼 덕분에 다양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어 사용성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착용감도 준수한 편입니다. 오픈형 이어폰인 만큼 커널형 제품 대비 보다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비교적 장시간 착용해도 크게 답답하거나 하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어버드의 무게도 상당히 가벼운 편이라 이 부분에서도 부담감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어버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움직일 때 이어폰이 잘 빠지거나 하지 않기 대문에 스포츠 활동을 하는 경우에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야마하 TW-EF3A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어폰의 기본이 되는 좋은 음질을 갖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음악 감상, 영상 콘텐츠 감상, 통화 등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히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착용감도 준수한 편이면서 귀에서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움직이는 활동을 해도 문제가 없으며 이어버드에 있는 버튼으로 각종 조작을 하기에도 상당히 편리한 제품입니다.
종합적으로 준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가성비 오픈형 이어폰을 찾는 분들에게 충분히 좋은 제품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제품 링크
https://kr.yamaha.com/ko/products/audio_visual/headphones/tw-ef3a/index.html
"본 사용기는 야마하뮤직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