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곰이는 영상 리뷰도 만들어요 ʕ·ᴥ·ʔ
안녕하세요. 상곰전자입니다.
귓속에 넣는 커널형 이어폰은 장시간 사용 시 피부 염증과 고막 통증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골전도 이어폰이 대안으로 등장했지만 진동으로 인한 두통, 넥밴드의 불편함이 생겼습니다.
이 제품은 완전 오픈형 이어폰이라 최고의 착용감을 주는데요. 사운드피츠의 GoFree2 블루투스이어폰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구성품은 매뉴얼, 충전케이스, USB Type-C 케이블이 있습니다.
제품 정보
SOUNDPEATS GoFree2
Bluetooth : V5.3
Profiles : A2DP1.3/ AVRCP1.6/ HFP 1.7/ SPP 1.2/ GATT
Chipset : WQ7034MX
Supported Bluetooth Codec : LDAC,SBC,AAC
Battery Capacity
└ Earbuds : 60mAh*2, Charging Case : 450mAh
Charging Time :
└ Earbuds : 1.5H, Charging Case : 2H
Charging Port : Type-C
Total Playtime : 35 hours
Single Earbud Weight : 9g
Charging Case with Earbuds : 71g
Control Type : Touch
Waterproof Rating : IPX5
충전케이스는 납작한 조약돌 모양으로 만들었고 미끄러지지 않게 까끌까끌한 재질로 코팅되어 있습니다.
페어링도 간단한데요. 충전케이스를 열면 바로 페어링을 준비합니다.
USB Type-C 포트로 충전을 할 수 있고 LED 칼라를 통해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은 귀에 걸쳐서 사용하는 행거 타입인데요. 무게가 9g 밖에 하지 않아서 매우 가볍습니다. 존재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하루 종일 차고 있어도 피로가 없었습니다.
살짝 걸친 것 같으면서도 고정이 잘 되기 때문에 여름에 운동할 때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조작은 터치 방식에 2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하는 멀티포인트도 지원합니다. 사용시간은 볼륨 50%에서 약 5시간 쓸 수 있었습니다.
방수는 물 청소도 가능한 IPX5 등급입니다.
완전 오픈형 이어폰은 구조상 커널형 만큼 저음을 전달하기 어렵기 때문에 고음질 코덱 LDAC도 지원하고 나름 저음에 힘을 많이 실은 것 같습니다.
특히 사운드피츠 전용 앱에서 Bass Boost EQ로 들으면 더 좋아집니다.
다만 볼륨을 중간 정도만 높여도 주변 사람이 같이 음악을 듣게 되서 혼자 있을 때나 야외에서 운동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의 영상에서 사운드피츠 GoFree2의 음질 테스트와 마이크 성능, 게임모드 비교를 볼 수 있습니다.
완전 오픈형 치고 뛰어난 음질과 오래 들어도 너무 편한 착용감 그리고 Bass Boost EQ를 강추드립니다.
마이크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주변 소음을 차단해주고 볼륨이 약간 작습니다.
블루투스는 레이턴시가 긴 편이라 게임용으로 적합하지 않지만 게임 모드를 활용하면 음질이 낮아지는 대신 레이턴시가 짧아집니다.
지금까지 사운드피츠 GoFree2를 리뷰했는데요.
그동안 답답한 커널형 이어폰에 고통 받다가 확실히 귀가 편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음질에 신경 쓴 점이 느껴졌고 전용 앱을 제공한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요즘 블루투스 기기가 많아지면서 전파간섭 때문인지 가끔 소리가 뭉게지는 현상이 있긴한데 할인 역대 최저가 약 3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으니까 부담없이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 리뷰가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지금까지 상곰전자였습니다.
'이 리뷰는 사운드피츠로부터 지원받아 제작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