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커스텀 키보드의 선두주자인 몬스타기어에서 출시된 클래식 멤브레인 키보드를 사용해보며 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멤브레인 특성상 정숙하고 보글보글거는 타건음이 좋고 디자인도 클래식하고 예쁜 키보드였습니다.
1. 몬스타기어란?
몬스타기어는 2016년 창사 이래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를 개발하고 다양한 조립식 키보드와 좋은 타건감을 위해 연구하여 개발하는 브랜드입니다.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 입문자부터 고수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키보드를 판매하고 있어 선택의 폭도 아주 넓습니다.
www.monstargear.co.kr
위 링크의 공식 스토어에 들어가시면 보다 많은 키보드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2. 몬스타기어 클래식 멤브레인 키보드
이번에 사용한 키보드는 몬스타기어 텐키리스 클래식 멤브레인 키보드입니다. 키보드의 레이아웃은 87키로 구성되어 있고 무게는 575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구성품은 클래식 멤브레인 키보드와 C to A 케이블, 설명서가 포함되었습니다.
키보드의 크기는 363 x 146 x 40mm이며, 87키 텐키리스 배열 레이아웃으로 크기가 작기 때문에 데스크 공간 활용에 장점이 있는 키보드입니다. 색상은 아이보리 색상으로 색감이 아주 예뻤습니다.
키보드 입력 방식은 멤브레인 방식으로 특유의 보글보글거리는 타건음과 정숙한 타건이 장점입니다. 대게 사무실용 키보드로 출시되는 키보드가 멤브레인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키캡 재질은 ABS 키캡으로 제작되었고 기본 수제윤활(Klube205) 옵션이 추가되어 슬라이더와 걸쇠 윗부분 윤활로 잡음과 뚜껑 소리를 최소화하였습니다.
키캡의 모양은 SA프로파일 방식이 적용되어 다소 둥글거리는 디자인으로 귀여운 느낌도 있으며 장시간 사용에도 피로감이 덜 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키보드 연결 방식은 유선 C 타입 케이블 연결이 가능해 기존에 사용중인 C 타입 케이블이 있다면 호환 가능합니다.
바닥면 또한 아이보리 색상의 깔끔한 디자인이고 4개의 미끌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키보드의 높이는 총 3단계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높이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사용 설명서는 사용에 편리한 FN 키 조합 메뉴얼이 있고 게이밍 사용으로도 적합하도록 안티고스팅 기능을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3. 몬스타기어 클래식 멤브레인 키보드 실사용 컷
키보드에 전용 C 타입 케이블을 연결하면 LED 백라이트가 나타나며 은은한 흰색의 백라이트가 아이보리 색상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LED 백라이트는 흰색 단색으로 클래식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FN 키는 설명서의 안내에 따라 다른 키와 조합하여 백라이트 모드 변경 및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FN 키를 이용해 멀티미디어 조절도 가능합니다. 특히 키보드로 스피커의 볼륨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4. 타건음 테스트
기본 수제윤활 옵션이 있어 잡음도 크게 들리지 않고 통울림 등 잘 잡힌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부드럽고 보글거리는 타건음이 아주 만족스러운 키보드입니다.
다만, 키압은 멤브레인 특성상 조금 높은 편이기 대문에 사용자에 따라 장시간 사용 시 호불호는 조금 있을 수 있지만 멤브레인 특성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감안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게이밍 테스트
안티고스팅 기능으로 게이밍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폴링레이트는 125hz로 고급 게이밍 키보드보다는 낮지만 일반적으로 큰 체감을 잘 안되는 편입니다.
6. 마치며
몬스타기어 클래식 멤브레인 키보드는 먼저 색이 예쁘고 정숙한 멤브레인 타건음으로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하기도 좋고 데스크셋업에도 좋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안티고스팅 기능이 있어 게임 시 키 맞물림 등의 불편함도 없고 가볍기 때문에 간단히 휴대하기도 좋은 키보드라 생각됩니다.
화려한 기계식 키보드도 좋아하지만 이런 클래식 키보드도 하나 가지고 있으면 사용성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