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이 가득한 캠퍼스를 더 돋보이게
2024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
봄을 알리는 축제
올해도 어김없이 3월이 되면서 곳곳에서 축제 소식이 한가득 들려옵니다. 따스함이 가득한 계절인 만큼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 살펴볼 축제는 서울시립대 총학생회 사계와 함께 진행한 2024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입니다. 매년 진행되는 대표적인 캠퍼스 축제인데, 작년보다 더 새로워진 모습, 더 다채로워진 모습을 선보였으며 봄을 대표하는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번 2024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에는 14개 업체가 참여하였으며 총학생회 부스를 포함한 16개 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부스별로 다양한 이벤트 및 참여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어 보는 재미와 즐기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합니다.
인기 부스의 경우 방문하는 인원이 너무 많아서 줄을 서서 대기할 정도였습니다. 작년에 방문한 과기대와 다르게 프로그램 구성이 더 강화되어 참여율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부스는 메인 무대가 있는 학생회관 앞 광장을 비롯한 주변에 오목조목 배치되었습니다. 학생들이 늘 붐비는 공간에 배치해서 그런지 작년과 다르게 일반적인 행사 느낌이 아닌 대학교 봄 축제 같은 느낌이 물씬 듭니다.
부스별로 개성 넘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보는 재미, 즐기는 재미를 동시에 잡은 느낌을 보여주었습니다. 해가 거듭될수록 발전하는 페스티벌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축제인 만큼 푸드트럭 공간도 조성되어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캠퍼스 낭만을 즐길 수 있게 총학생회 사계에서 피크닉 세트를 대여하여 잔디밭에 옹기종기 모여서 봄 축제를 즐기는 모습이 색다릅니다.
더 다채로워진 프로그램
서울시립대 총학생회 사계와 함께하는 2024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은 이전보다 더 다채로워진 프로그램을 선사합니다. 학생들 및 관람객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벤트와 개성 돋보이는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높은 참여율을 보여주었습니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룰렛 돌리기부터 그림 맞추기, 행운볼 뽑기, 드로잉 게임, 글자 찾기, 타이밍 맞추기 등 각 부스별로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서 인상적이었습니다.
브랜드별 제품을 단순하게 보는 게 아니라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시간을 제공하였으며 풍성한 이벤트까지 더해지면서 3월 봄축제다운 모습을 제대로 보여줍니다.
다양함을 선사하다
봄축제인 2024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은 14개 업체가 참석하여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했습니다. 행사장 초입부터 배치된 부스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만난 브랜드는 뷰소닉이며 소형 프로젝터와 XBOX 인증을 받은 프로젝트가 전시되었습니다.
연이어 만난 브랜드는 잘만이며 브랜드를 대표하는 PC 케이스, CPU 쿨러, 노트북용 거치대를 선보였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노트북 거치대가 선보여서 대학생 필수품인 노트북과 함께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마이크론 및 에이수스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공식 유통사인 대원씨티에스 부스를 방문해 봅니다. 재미있는 룰렛 이벤트와 추첨 이벤트가 시간별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에게 인기 많았습니다.
마이크론의 경우 외장 SSD를 비롯한 브랜드를 대표하는 SSD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에이수스의 경우 게이밍 라인업을 선보여서 게임을 좋아하는 학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얼티메이크는 행운볼 자판기를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행운볼 뽑으려면 최소 20-30분 대기를 할 정도였으며 제공되는 경품도 특별해서 화제의 중심이었습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CPU 쿨러와 케이스를 전시하였으며 화려한 컬러와 조명 효과를 직접 시연할 수 있어 새로웠습니다. 단순 제품만 보는 게 아니라 어떻게 활용하는지 소개도 더해져서 특별했습니다.
에이수스 코리아 부스의 경우 2023년 화제작인 ROG ALLY를 비롯한 인기 게이밍 노트북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시간별 행운볼 추첨도 진행하여 인기가 대기 인원이 엄청났습니다.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는데 대표적인 UMPC인 ROG ALLY를 직접 체험해 보고 사용해 볼 수 있어 게임을 좋아하는 남학생들에게 인기 많았습니다. 노트북 또한 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특별했습니다.
AMD 코리아의 경우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AMD 제품으로 구성된 게이밍 PC로 게임 플레이와 AI 이미지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엠텍 부스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를 시간별로 진행하였는데 제공되는 경품이 많아서 인기 부스 중 하나였습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그래픽카드 제품과 NAS, PC 케이스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MSI는 가장 큰 규모의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선보였습니다. 부스는 노트북, 메인보드, 그래픽카드로 구분하였으며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어 특별했습니다.
노트북 부스의 경우 다양한 게이밍 노트북 체험은 물론 공 던지기 게임도 진행하여 웃음꽃이 가득했습니다.
캐논 코리아 부스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포토 프린터와 미러리스 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프린터 경우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사진을 인화해 주는 체험을 진행해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마이크로닉스 부스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CPU 쿨러, 파워 서플라이, PC 케이스를 선보였습니다. 보기만 해도 놀라운 라인업을 선보였으며 타이밍 맞추기 등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색달랐습니다.
다크플래쉬 코리아 부스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키보드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 형형색색 개성 넘치는 키보드를 만날 수 있어 특별했으며 키를 조합하는 참여 이벤트도 진행하여 인기가 많았습니다.
축제의 꽃, 행운권 추첨
2024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이자 축제의 꽃인 행운권 추첨이 오후 2시, 오후 4시 30분에 진행되었습니다. 시간대별 1등 상품이 다르며 2시의 경우 갤럭시탭 S9, 4시 30분의 경우 MSI 노트북이 제공되었습니다.
1등 상품 외에도 푸짐한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어 추첨 시간이 다가오자 무대 주변으로 학생들이 모이면서 축제다운 모습을 제대로 보여줍니다.
MC 진행과 함께 추첨이 시작되자 분주하게 자신의 행운권을 살펴보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순차적으로 추첨이 진행되었으며 다 함께 무대에 올라와 인증샷도 남깁니다. 행운권에 당첨된 학생들의 표정을 보면 다들 행복한 모습이 가득해서 보기 좋았습니다.
색다름이 가득하다
따뜻한 봄의 시작을 알리는 축제인 2024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살펴보았습니다. 올해는 서울시립대 총학생회 사계와 함께한 만큼 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작년보다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 체험 프로그램이 각 부스별로 준비되어 학생들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브랜드마다 선보이는 행사를 단순하게 보는 것만 아니라 체험하고 즐길 수 있어 새로웠습니다.
해가 거듭될수록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내년에는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