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텍에서 출시한 CX200M RGB ELITE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어항 스타일의 PC케이스다. 어항케이스 디자인에 크기가 작고 기본 팬 많은 가성비케이스를 찾고 있다면 이 Antec CX200M RGB ELITE를 주목해 보자.
어항케이스 개봉기
다양한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박스다. 측면에서 제품의 핵심 스펙을 확인할 수 있다.
미니타워케이스답게 CX200M RGB ELITE는 작고 앙증맞은 덩치의 PC케이스다. 작은 공간에 적합한 PC케이스를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이 딱이다.
우측 패널을 분리하면 섀시 쪽에 액세서리 봉지가, 하단 드라이브 베이 쪽에 설명서가 보인다.
액세서리 봉지 안의 내용물은 케이블 타이, 나사 봉지, 스탠드 오프 나사 3개, PCI 커버 2개, 등의 구성이다.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 올화이트 구성
화이트 PC케이스는 산뜻하고 화사한 이미지가 있다. 특히 어항 디자인에 화이트가 적용된 CX200M RGB ELITE는 한층 더 그런 이미지가 강하다. 특히 CX200M RGB ELITE는 완벽에 가까운 올화이트 PC케이스다. 각 패널과 먼지 필터가 화이트 색상인 것은 물론,
I/O 포트와 쿨링팬, 케이블에까지 화이트가 적용되어 있다. 화이트에 진심인 사람들에게 이 안텍 CX200M를 추천하는 이유다.
편의성을 극대화한 이지 패널과 측면 I/O 포트 설계
편의성면에서는 전면과 측면의 이지 패널 설계가 주목할 만하다. CX200M RGB ELITE의 측면 패널은 하단 걸쇠와 뒤쪽 손나사로 고정한다. 측면 패널을 분리하기도 쉽고 고정력과 안정성도 높은 방식이다.
전면 패널도 이지 패널 설계가 적용되어 탈착이 편리하다. NX500M 등의 몇몇 안텍 PC케이스의 경우 전면 패널 탈거가 유난히 까다로운 편이었지만 이 제품은 그런 문제가 없다. 전면 패널은 상단 돌기가 본체 구멍에 박히면서 구정되는 구조이므로 상단쪽을 잡아당기면 쉽게 분리된다.
동급 최대 RGB 5팬 전격 탑재 가성비케이스
Antec CX200M RGB는 120mm LED 팬이 다섯 개나 탑재된 가성비 케이스다. PC케이스 자체의 덩치가 작은 만큼 120mm 팬 다섯 개의 존재감은 절대적이다.
다섯 개의 팬은 모두 고정 RGB LED 기능이 있다. 다섯 개 팬이 내뿜는 화려한 레인보우 LED는 PC케이스를 하나의 거대한 무드등으로 만들어 준다. 버튼을 통해 팬의 LED만 끄는 것도 가능하다. 단, 이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위 사진처럼 RESET 커넥터가 팬 LED 허브에 연결되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그렇게 되어 있다)
메쉬 설계로 어항케이스 발열 완벽 해소
어항케이스는 전면패널이 막혀있는 만큼 공기유입이 부족할 수 있는데, CX200M RGB ELITE는 전면과 측면을 아우르는 저층 메쉬 설계로 그런 문제를 해결했다. 메쉬디자인은 내부 챔버에도 적용되어 있다. 이 제품은 챔버 상단에 팬이 기본 장착되어 있어서 아래에서 들어온 차가운 공기가 쉽게 메인 공간에 들어올 수 있다.
결론적으로 저층, 상단, 후면, 하단, 챔버에까지 메쉬 디자인이 적용된 CX200M은 내부 발열을 완벽하게 해소하는 PC케이스라 할 수 있다.
미니케이스 조립 소감
파워서플라이는 나사 구멍이 살짝 한쪽으로 치중되었으나 나사를 장착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메인보드 고정을 위한 육각너트 (스탠드 오프 나사)는 기본적으로 여섯 개가 설치되어 있다. 미니타워케이스치고 많은 개수다.
이 제품은 미니타워로써 크기가 작은 편인 데다, 상하단에 팬이 모두 달려있어 내부가 넓은 PC케이스보단 조립이 까다로울 수밖에 없다. 메인보드 장착시엔 상하좌우 충돌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CPU전원선은 반드시 메인보드 설치 전에 연결해 두어야 한다.
편의성이 우수한 선정리홀 설계
전반적인 선정리 편의성은 우수하다. 섀시 쪽에 커다란 선정리홀이 만들어져 있고 파워서플라이 천장쪽에도 선을 뽑을 수 있는 구멍이 마련되어 있다.
우측 패널은 안쪽에 충분한 깊이가 확보되어 있어 케이블 정리 후 패널 장착이 손쉽다.
섀시 쪽 SSD베이의 구조도 특별하다. SSD 하단을 돌기로 고정하는 편리한 구조다.
추천 미니케이스
Antec CX200M RGB ELITE는 요즘 주목을 받고 있는 어항케이스로써, 산뜻한 올화이트 컬러가 데스크테리어에 좋을뿐 아니라 쿨링 성능도 뛰어나 여러모로 매력적인 제품이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미니케이스를 찾는 사람들에게 이 안텍 CX200M RGB ELITE를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