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몬스타 가츠 X420A (블랙) 미들타워입니다.
전면 120mm 3개, 후면 1개의 고정 RGB팬 4개가 적용되어 있으며, 전면에 기하학적 디자인이 적용된 풀 메쉬 패널로 효과적인 쿨링 효과와 더불어 시각적인 만족도까지 높은 케이스입니다.
적용된 시스템 팬의 소음이 무려 20.1dB(A)로 저소음 시스템 구성에도 아주 좋습니다.
상단과 하단 그리고 전면에도 먼지 필터를 적용하여 먼지가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최대한 줄여주며, CPU쿨러는 최대 160mm 장착 가능한 그래픽카드의 최대 길이는 330mm로 평균 이상의 장착 호환성도 제공합니다.
저장 장치는 2.5인치 SSD의 경우 최대 3개, 3.5인치 HDD는 최대 2개까지 장착이 가능하고, 무엇보다도 3만원 극초반대의 가격에 판매중이라 역대급 가성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비 퀄리티도 좋은 편이라 보급형에서는 끝판왕이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네요.
후면 선정리한 모습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케이스 제조사와 동일하고 최근에 출시된 극강의 가성비를 제공하는 몬스타 가츠 ExtremeX FX800 80PLUS STANDARD입니다. 24핀 주전원 케이블을 포함한 모든 케이블이 플랫디자인으로 되어있어서 선정리가 상당히 편합니다.
조립에 사용된 CPU쿨러는 최근 새롭게 출시한 대장급 성능의 듀얼타워 공랭쿨러인 PentaWave S06D LE ARGB입니다.
블랙 프레임에 화이트 색상의 블레이드가 적용되어 있어서 케이스와도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4개의 기본 장착된 고정 RGB 팬과 듀얼 타워 CPU 공랭쿨러인 PentaWave S06D LE ARGB가 아주 잘 어울리면서 화려하고도 멋진 LED 이펙트를 제공해 줍니다.
가격이 가격이니 만큼 LED OFF 기능이 없는 것은 아쉽지만 그래도 가성비 만큼은 따라올 제품이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