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네이버 블로그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bgudtjr3/223399226288
안녕하세요. IT 테크 블로거 슬로우보이입니다. 오늘은 노트북과 함께 사용할 메인 모니터를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2024년 3월 새롭게 출시된 삼성 뷰피니티 S6 S34C650U 34인치 커브드 와이드 모니터 소개해 드리는 시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이 제품 34인치 대형 화면에 3440x1440 Ultra WQHD 해상도를 지원해서 작업 효율이 매우 우수한데다가, USB-C 포트를 통해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어서 호환성 및 편의성도 정말 좋더라고요. 그럼 어떤 제품인지 바로 살펴볼까요?
삼성 무료 설치 서비스
먼저 제품 배송은 일반 택배사가 아닌 삼성 기사님을 통해서 빠르고 신속하게 진행이 되었는데요. 저는 아쉽게도 기사님과 일정 조율이 어려워서 배송만 받았지만, 역시 대기업 제품답게 설치 서비스는 물론 초기 불량 테스트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이 되더라고요. 제가 삼성 가전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이런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은 알고 있었는데, 모니터까지 이런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사실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우수한 작업 효율
삼성 뷰피니티 S6 S34C650U 34인치 커브드 와이드 모니터의 가장 큰 장점은 34인치 대형 화면에 3440x1440 Ultra W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이라는 점인데요. 화면이 크고 해상도가 높다 보니 한 번에 여러 개의 화면을 띄어놓고 작업을 하기가 수월했고 가독성도 정말 뛰어나더라고요. 특히 가로로 넓은 와이드 화면 덕분에 사진이나 영상 편집 작업을 할 때 더욱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10억 컬러 / HDR10 / sRGB 115%
삼성 뷰피니티 S6 S34C650U 34인치 커브드 와이드 모니터는 삼성의 전문가용 모니터 "뷰피니티 S6" 시리즈로 10억 컬러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확실히 10억 컬러를 지원하는 제품답게 HDR10을 지원하는 영상이나 게임 등에서 더욱 선명하고 풍성한 색감을 제공해 주더라고요. 또 일반적인 모니터보다 더욱 넓은 색 영역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디자인이나 영상 편집 작업에서 더욱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21:9 울트라 와이드
커브드 모니터의 가장 큰 장점은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 몰입감이 뛰어나다는 점인데요. 이 제품 같은 경우 21:9 울트라 와이드 화면인데다가 곡률이 1000R이라 일반적인 커브드 모니터보다도 몰입감이 훨씬 뛰어나게 느껴지더라고요. 위에 16:9 화면과 21:9 화면을 함께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 확실히 16:9 화면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스피커 내장
부가적으로 내장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도 참 괜찮았는데요. 내장 스피커인데도 불구하고 성능이 꽤 괜찮아서 이 정도면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는 누구나 만족스럽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위에 데스크 위에 스피커가 있을 때와 없을 때 사진도 함께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 아무래도 스피커가 없으면 데스크 공간을 더 넓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100Hz 고주사율 지원
3440x1440 Ultra WQHD 해상도에서도 100Hz 고주사율을 지원하기 때문에 게임을 할 때도 만족도가 높았는데요. 저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몇 판 하면서 테스트해 봤는데, 확실히 전보다 더 높은 해상도에서 부드러운 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전보다 더 정확하고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더라고요.
USB-C 포트 지원
요즘 출시되는 노트북에는 거의 기본적으로 USB-C 포트가 탑재돼있는데요. 이 제품 같은 경우 USB-C 포트를 통해 노트북 및 스마트폰 연결이 가능한데다가 미러링이나 삼성 DeX도 지원해서 사용하기 정말 편하더라고요. 특히 USB-PD 90W 충전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연결한 상태에서 작업과 동시에 충전까지 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LAN 포트 지원
이 제품에는 LAN 포트도 내장이 되어 있어서, LAN 포트가 제공되지 않는 노트북도 간편하게 온라인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데요. 즉 모니터에 LAN 케이블을 연결하고, USB-C 케이블로 노트북을 연결하면, 노트북도 간편하게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고요. 또 무선 Wi-Fi가 지원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이 모니터가 있으면 노트북으로 온라인 접속이 가능하거든요. 직접 테스트해 본 결과 USB-C 케이블을 통해서 유선 LAN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무선 Wi-Fi 보다 속도가 빠르고 연결 상태도 안정적으로 느껴졌습니다.
KVM 스위치 / PIP, PBP 지원
이 제품은 KVM 스위치도 제공하기 때문에 1대의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 세트로 2대의 컴퓨터를 컨트롤할 수 있는데요. 즉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1세트로 2대의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도 절약할 수 있고 공간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이렇게 가로로 넓은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공간을 활용하기에 따라서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 이 제품 같은 경우 PIP와 PBP를 모두 지원해서 넓은 화면을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노트북과 함께 사용할 메인 모니터를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2024년 3월 새롭게 출시된 삼성 뷰피니티 S6 S34C650U 34인치 커브드 와이드 모니터 소개해 드리는 시간 가져봤는데요. 처음에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34인치 대형 화면에 3440x1440 Ultra WQHD 해상도를 지원해서 작업 효율이 매우 우수한데다가, USB-C 포트를 통해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 정말 편리했고요. 또 상하(틸트), 좌우(스위블), 높낮이(엘리베이션) 조절 기능을 제공해서 별도의 모니터암 없이도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만족스럽더라고요. 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제품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더보기를 참고하시길 권해드리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