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Fi 인증 받은 USB-C와 아이폰 충전 가능한 라이트닝을 동시에 지원하는 버바팀 2-IN-1 케이블
아이폰 15는 C타입으로 바뀌었지만 그 이전 버전은 아직도 라이트닝 사용하는데 이미 아이패드 등은 C타입으로 바뀌었다 보니 아직 구형기기와 신형 기기를 또는 여러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C타입과 라이트닝 케이블이 각각 필요합니다. 그래서 각각 들고 다닐 수도 있지만 여러가지 충전이 동시에 가능한 케이블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버바팀에서 선보인 제품은 기존과 다르게 양쪽으로 밀어서 사용하는 타입이네요. 꺽인 선이 필요한 분한테 아주 유용할 듯합니다. 물론 기존 케이블과 다르다 보니 어색한 분도 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제품에 60W까지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AS 받을 일이 별로 없겠지만 2년 AS도 지원하는 제품이네요.
제품 스팩은 뒷면에 표기되어 있고 60W PD 충전을 지원하고 480Mbps 데이터 전송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듀퐁 케블라로 고품질에 견고한 케이블로 AS 받을 일은 없으리라 생각하지만 2년간 AS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Dupont #keblar
제품에 대한 설명을 박스를 열면 추가적으로 있는데 듀퐁 케블라는 현존하는 모든 섬유 소재 중에서 가장 질기고 튼튼하다고 하네요. 한국어 설명이 없는 건 좀 아쉽지만 제품의 특징과 애플 인증 받은 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약 120cm 정도이고 패브릭 방식으로 되어 있지만 케블라는 방탄섬유로도 사용하는 거라 그런지 약간 강성이 느껴지기 때문에 조금 흐물 거리는 패브릭 케이블하고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타이를 제공하고 있어서 선 정리하기 편합니다.
연결 부분에 먼가 모를 숫자가 적혀 있네요. 일련번호가 아닐까 생각하는데 먼지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제품 마감은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은 99.99% 4N 등급 무산소 동선으로 만들어진 21AWG 케이블 규격이고 480Mbps 전송 규격입니다. 그리고 금속 하우징으로 케이블 뿐만 아니라 커넥터도 튼튼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커넥터는 아이폰용 라이트닝을 제외하고는 금도금 된 케이블로 그만큼 노이즈도 줄여줄 것 같습니다. 버바팀 로고도 선명하게 인쇄되어 있고 커넥터 부분의 연결 부분의 내구성을 위해서 커넥터부분도 보강되어 있습니다.
라이트닝과 C타입을 동시에 사용할 수는 없지만 좌우로 밀면서 라이트닝과 C타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힘을 줘서 밀어야 하는데 나중에 사용하다 헐거워질 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로는 단자 연결시 밀려나거나 하지는 않을 듯합니다.
우선 아이패드에 충전을 해보았습니다. 당연히 문제 없이 충전 잘 되죠 60W까지 충전되는지 까지 충전이 되는 지 충전량 테스트는 해보지 못했지만 현재 충전이 잘 진행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닝을 이용하여 아이폰 11 프로맥스에도 연결해보았습니다. 당연히 문제 없이 충전이 진행되는 것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시 충전은 안 되지만 그래도 둘 다 애플 인증 받은 제품으로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충전기도 제가 사용하는 버바팀 제품으로 연결해 보았습니다.
이제 마이크로 5핀 사용하는 제품들은 사라지고 있으니 이 케이블 하나면 대부분의 제품이 커버될 것 같네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내구성과 성능까지 보장된 버바팀 2in1 케이블입니다.
사용한 충전기는 버바팀 Verbatim 156W QC3.0 PD3.0 PPS 초고속 멀티 충전기로 100W 충전하는 제품입니다.
https://blog.naver.com/rabeca/222787761640
#버바팀 #버바팀케이블 #MFi케이블 #2in1케이블 #케블라케이블 #Verbatim #케이블 #듀퐁 #라이트닝 #PD케이블
본 리뷰는 (주)너에게에서 체험제품 버바팀 Verbatim 듀퐁 케블라 애플 MFi 2in1 C to C/라이트닝 PD 아이폰 고속 충전케이블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