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licker Super Hero OP90 벤투스 게이밍 커스텀 유선 마우스
오랜만에 유선 마우스를 리뷰해 보는 거 같습니다. 최근 다양한 무선 마우스 제품들이 출시하다 보니 포커스가 무선에 맞춰져 있었는데 말이죠. 오랜만에 리뷰하는 유선 제품인 만큼 그에 걸맞은 특징을 갖추고 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는데요.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스위치와 팜커버를 자유롭게 교체하며 사용할 수 있는 그런 제품이더라고요. 물론, 유선이 아쉬울 수 있어서 무선 버전도 따로 출시를 한 제품이니 사용 환경이나 가격대에 맞게 유선 또는 무선 제품을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고요. 아무튼 이번 리뷰는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클릭커 슈퍼 히어로 OP90 벤투스 게이밍 마우스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USB 유선 연결 방식으로 1.6m 길이의 파라코드 케이블을 사용해 꼬임이 없으며 부드러워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2가지 LED 모드 효과가 있고 6단계로 커서 감도(1200, 1600, 2400, 3200, 4800, 12800 DPI)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마우스 본체와 여분의 팜커버, 여분의 스위치 2개, 그리고 스위치 리무버가 들어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보니 여분의 스위치 2개가 동봉되어 있는데요. 여분으로 들어 있는 건 Low Noise Switch로 조용한 공간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조용하면서 부드러운 클릭감의 넌 클릭 스위치입니다.
지클릭커 OP90 유선 마우스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2가지 타입의 팜커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 개봉할 때부터 장착되어 있는 육각 타공 에어 팜커버는 공기 순환을 개선하여 80g의 무게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빠르고 격렬한 마우스 조작이 필요한 게이밍 플레이 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베이직 팜커버는 정교하게 설계되어 마모나 마찰 등의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한 사용감을 사용자에게 전해준다고 하네요. 팜커버를 교체하는 방식은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팜커버 끝부분을 가볍게 잡고 위로 들어 올리기만 하면 손쉽게 분해가 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원하는 팜커버로 빠르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마우스 크기는 120x64x39.2mm이며 베이직 팜커버를 장착한 상태에서의 무게는 83.6g입니다.
지클릭커 OP90 유선 마우스는 엄지손가락 위치에 앞/뒤 전환 버튼이 있어 웹서핑을 하거나 문서 작업을 할 때 빠르고 간편하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좌우 클릭 버튼과 휠, DPI 조절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DPI의 경우 총 6단계(1200 / 1600 / 2400 / 3200 / 4800 / 12800)로 조절이 가능하며 게임을 할 때나 다양한 작업을 할 때 사용자에게 맞는 설정을 찾아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DPI에 따라 컬러로 구별이 되기 때문에 쉽게 판단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클릭커 OP90 유선 마우스는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합니다. 마우스 지연 현상이나 클릭 지연, 더블 클릭 현상 등 컨트롤 오류를 해결해 정밀한 마우스 움직임을 구현해 줍니다.
지클릭커 OP90 유선 마우스는 팜커버 뿐만 아니라 스위치까지 쉽게 교체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팜커버를 제거한 상태에서 중앙 부분을 잡고 들어 올리면 좌우 클릭 버튼 부분 커버도 분해가 됩니다. 해당 부분을 분해하면 현재 장착되어 있는 스위치가 보이는데 블랙 컬러의 HUANO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스위치는 경쾌한 클릭감과 명확한 타격감으로 마우스가 클릭되고 있다는 느낌을 확실히 받을 수 있어 컨트롤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덕분에 게임을 플레이할 때 정확한 컨트롤은 물론, 클릭감까지 전달받을 수 있어 게이밍으로 활용하기 적합합니다.
스위치를 교체하는 건 동봉되어 있는 리무버를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사진처럼 스위치를 단단하게 잡은 후 살살 움직이면서 위로 뽑듯 들어 올리면 됩니다. 스위치 아래에는 3개의 핀으로 되어 있어 생각보다 쉽게 뽑히게 됩니다.
이렇게 스위치를 뽑은 상태에서 원하는 종류의 스위치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경쾌한 클릭감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처음에 장착되어 있는 HUANO 스위치를 사용하시면 되며 조용한 환경에서 마우스를 사용하실 분들은 갈색의 Low Noise 스위치를 장착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위치의 경우 1000만 회 수명의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빠른 반응속도와 함께 안정적인 내구성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걱정 없이 사용하기 좋은 스펙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픽스아트 고감도 센서를 탑재해 뛰어난 반응 속도와 준수한 트래킹 속도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최적화된 움직임도 보여줍니다.
지클릭커 OP90 유선 마우스는 RGB Rainbow LED가 자연스럽게 순환하며 빛을 발산합니다. 색상이 변하는 것은 물론,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커스텀 효과도 낼 수 있습니다.
팜커버에 따라 RGB 효과를 다르게 느낄 수 있는데 육각 타공 팜커버일 때 RGB 효과가 더 확실하게 드러납니다. 아무래도 타공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 틈으로 더 많은 빛이 노출이 되기 때문일 텐데요. 마우스를 사용할 때도 하단의 RGB LED가 옆으로 보이네요.
베이직 팜커버를 장착했을 땐 RGB 효과가 조금은 차분해지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타공된 구멍을 통해 전달되던 빛이 차단이 되고 하단의 라인을 따라 전달되는 RGB LED가 적당한 광량으로 나름대로의 효과를 잘 전달하는 거 같네요.
참고로 커버가 없는 상태에서 내부의 지클릭커 마크에서도 빛이 뿜어져 나오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지클릭커 슈퍼히어로 OP90 벤투스 게이밍 커스텀 유선 마우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6단계 DPI 조절이 가능하며 12가지 LED 모드 효과까지 가능했는데요. 다른 기능들은 여느 제품들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으나 팜커버와 스위치를 쉽게 교체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 커스텀 키보드 제품들이 워낙 인기가 많은데요. 이런 형태로 마우스도 스위치를 교체해서 다양한 클릭감이나 소음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면 마우스로도 사용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선 제품이지만 OP95라는 네이밍으로 무선 제품도 출시했기 때문에 원하는 사용 환경에 맞춰 구매한다면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지클릭커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