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몬스타 가츠 X220M (화이트) 미니타워입니다.
최근 가장 핫한 트랜드라고 할 수 있는 베젤리스 파노라마 뷰 어항케이스로 멋진 비주얼과 더불어 압도적인 가성비를 제공하는 미니미니한 제품입니다.
상단에 120mm 화이트 LED 팬 2개와 후면 1개 총 3개의 시스템 팬이 기본 장착이 되어 있고 1100PRM의 속도에 30.7CFM 풍량이면서 소음은 20.1dB(A)로 아주 조용하고 하단부는 통 타공망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어서 원활한 시스템 쿨링 환경을 제공합니다.
사이즈가 작은 편이지만 상단에는 간섭문제 없는 240mm 수냉 쿨러 장착을 지원하고 CPU쿨러는 최대 160mm 높이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최대 320mm까지 장착이 가능해서 웬만한 미들타워급 장착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파워커버 상단에는 2개의 팬을 추가 장착할 수 있고, 측면 패널은 슬라이딩 방식으로 전면 패널은 스냅 도어 방식으로 손쉽게 탈착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색상 한 가지만 출시가 되었으며 38,500원이라는 판매 금액은 파노라마 뷰 어항케이스 중에서는 최고의 가성비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선정리 공간인 측면 모습
듀얼 채임버 디자인의 제품들과는 달리 일반적인 미니타워와 동일한 디자인이고 공간이 제법 있어서 아주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케이스의 프론트 패널과 시스템 팬의 케이블 뿐만 아니라 커넥터까지 모두 화이트 색상으로 깔맞춤되어 있어서 제대로 된 화이트 감성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케이스와 동일한 몬스타에서 출시한 몬스타 가츠 ExtremeX FX800 80PLUS STANDARD 화이트입니다. 케이블 뿐만 아니라 커넥터까지 화이트 색상으로 화이트 감성을 극대화시켜 주는 제품으로 모든 케이블이 플랫 디자인으로 선정리하는데도 아주 편합니다.
장착한 CPU쿨러는 듀얼 타워 공랭쿨러 중에서는 끝판왕 성능 제품인 PCCOOLER CPS RZ620 (WHITE)입니다.
논 LED 화이트 색상의 듀얼 팬과 화이트 도장 처리된 듀얼타워 히트싱크가 적용되어 있어서 케이스와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순백의 화이트 색상에 멋진 비주얼이면서 아주 깔끔한 시스템을 만들어 줍니다. 가격대비 퀄리티는 최고 수준으로 압도적인 가성비라는 말이 아주 잘 어울리는 케이스네요.
몬스타 가츠 X220M (화이트) LED 조명 효과 이미지입니다.
화이트 단색 LED가 적용되어 있는 팬이라 색상 변경과 모드 변경은 지원하지 않습니다만 오히려 화이트 색상에는 이렇게 단색 화이트 LED 시스템 팬이 잘 어울리네요.
어항케이스로 조립을 하고 싶은데 제법 비싼 금액때문에 선뜻 구매하기 어렸웠던 유저들에게는 아주 합리적인 선택지가 아닐까 판단됩니다.
4만원도 안하는 금액에 상단 2열 수냉쿨러 장착 가능하고 3개의 팬을 기본 제공하면서 하단 통 타공망 적용까지 비주얼과 가성비 그리고 통풍까지 모두 잡은 아주 만족스러운 케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