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리뷰는 레고 슈퍼히어로즈 마블 '76243 로켓 맥 로봇(Rocket Mech Armour)'(현재 최저가 17,130원)입니다.
총 브릭수 98개, 미니피겨 1개가 들어 있으며 국내 정식 발매 가격은 21,900원이에요.
박스는 아담한 사이즈에 박스 아트도 심플합니다.
구성이 워낙 간단해서 이 시리즈는 늘 살펴볼 것이 그리 많지는 않아요.
박스 뒷면에는 맥 로봇에서 내려와 있는 로켓의 모습이 나와 있어요.
내용물은 인스, 넘버 없는 봉지 2개가 다입니다.
먼저 거대한 총을 들고 있는 로켓입니다.
머리에 고글이 그려져 있고 복장은 좀 생소하네요.
브릭으로 총을 만들어주는데 사이즈가 너무 커서 로켓 키보다 긴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꼬리는 들어 있지 않아요.
맥 로봇에 탑승을 시키려고 꼬리를 생략한 것 같은데 그렇다면 프린팅으로라도 넣어줬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완성된 맥 로봇입니다.
다리가 많이 부실해 보이는 것이 제일 아쉬웠어요.
그리고 팔꿈치와 무릎을 움직일 수 없게 고정으로 들어가는 브릭으로 처리가 되다보니 가동성이 많이 아쉽습니다.
그 외의 관절은 자유롭지만 무릎과 팔꿈치까지 움직이던 처음의 맥 로봇 시리즈가 그립네요.
손가락은 늘 그렇듯이 4개라 아쉽지만 이 브릭이 새롭게 나오면서 조금 더 자연스러운 연출이 됐습니다.
예전에 쓰던 브릭은 손가락 모양이 전혀 연상되지 않았는데 신규 브릭으로 좀 더 표현력을 높였네요.
로켓에게 꼬리를 못 넣어줘서 아쉬웠는지 맥 로봇에 꼬리를 달아줬습니다ㅎㅎ
부스터까지 넣어줘서 나름 뒷모습도 신경을 쓴 것 같은데 꼬리가 좀 어색하긴 하네요.
가슴팍에는 프린팅 브릭이 들어가고 이 부분이 탑승석이 됩니다.
요렇게 미소 지으면서 싸우러 가야해요ㅎㅎ
그리고 오른팔 아래에 로켓의 총을 거치해줄 수 있습니다.
이런 디테일은 사소하지만 아주 마음에 듭니다.
맥 로봇 다리가 많이 얇아서 아쉬웠는데 그래도 탑승을 시키니 좀 더 멋진 모습으로 보입니다.
멋져 보이게 열심히 자세를 잡아주고 완성샷입니다.
이 시리즈는 늘 중간 이상은 되는 것 같아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좋아하는 캐릭터 미니피겨를 구할 수 있고 로봇도 하나 조립해볼 수 있으니 언제나 만족도는 높습니다.
그런데 반복적으로 비슷한 조립법이 나오다보니 새로운 제품이 나와도 막 기대되지는 않은 것 같아요.
스피드챔피언 시리즈가 점점 조립법이 진화하고 형태도 더 좋아진 것 처럼 이 시리즈도 조금씩 변화를 줄 때가 아닌가 싶네요.
개인적으로 이 제품이 마음에 들었지만 맥 로봇 시리즈를 많이 조립해보신 분들에게는 너무 평범할 수 있으니 추천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레고 입문용으로 구매하시거나 어린 자녀에게 선물용으로는 좋은 제품이 될 것 같아요.
그럼 레고 슈퍼히어로즈 마블 '76243 로켓 맥 로봇(Rocket Mech Armour)'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