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테크 블로거 착한기린 입니다. 오늘은 삼성전자에서 4월에 새로 출시한 27인치 커브드 게이밍모니터 오디세이 G5 S27CG550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한 층 업그레이 된 성능이 기대 됐는데요. 게이밍 모니터의 주요 특징과 어떤 매력이 있는지 천천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이라는 브랜드를 굳이 설명 드리지 않아도 될텐데요. 그 명성에 걸맞게 모니터에서도 차별화 된 최신 기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게다가 삼성 브랜드의 품질 보증은 더욱 신뢰도를 높여 주는데요. 프미미엄 성능과 탄탄한 스펙은 모니터 시장에서 삼성의 굳건한 위치를 더욱 견고하게 해줍니다.
제품의 사이즈는 스탠드 포함해서 616.6 x 477.4 x 272.6mm 입니다. 크기는 딱 테이블 올려 놓기 적당한 사이즈 인데요. 가장 대중적인 사이즈이기 때문에 어디에 올려 놓고 사용하든지 부담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색상은 블랙으로 전체적으로 모던하면서 고급진 느낌을 받았는데요. 세련되고 매트한 블랙 컬러는 인테리어 요소로도 좋아 데스크테리어 라면 더욱 관심있게 봐야 하는 제품 입니다. 그리고 게이밍 모니터 임에도 불구하고 과도한 게이밍 요소를 배제하면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견고하고 탄탄한 스탠드는 모니터의 중심을 잘 잡아줘 작은 흔들림에도 더 안정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모니터의 베젤은 매우 슬림하게 설계되어 있는데요. 이는 시각적으로 화면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받았습니다. 더욱 깔끔하고 현대적인 외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후면부의 포트배치가 매우 인상적이였는데요.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위치로 설계 되어 있었습니다. HDMI, DisplayPort와 같은 주요 연결 포트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외부 장치를 연결하기에 용이하고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G5 S27CG550 게이밍 모니터는 올 4월에 새로 출시된 신제품 인데요. 이전 인기가 있었던 C27G54T 모델의 후속 제품 입니다.
특히 주사율과 밝기 부분을 업그레이드 시켰는데요. 주사율은 164Hz, 밝기는 최대 300cd로 더욱 강력해진 스펙으로 출시 됐습니다.
덕분에 더 다채롭고 풍부한 색상을 느낄 수 있는데요. 게다가 HDR 10 지원을 통해 색감의 깊이가 더해져 더욱 생동감 있고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전작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더욱 강화시켜 게이머들에게 더욱 향상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27인치 모니터는 위의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현재 가장 각광 받고 있고, 인기가 많은 이상적인 사이즈 인데요. 그만큼 게이머들의 기대를 충족해주고 가장 선호하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이밍모니터 삼성 오디세이 G5 S27CG550QHD은 고해상도는 QHD를 지원하는데요.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할때 풍부한 색상 표현력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더욱 선명한 이미지와 뛰어난 디테일을 보장하여 인게임 플레이를 더욱 생생하게 만들어 줍니다.
추가적으로 1000R 곡률의 커브드는 유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서 최적의 효율과 몰입감을 극대화 시켰는데요. 화면이 사용자를 둘러싸는 형태로, 사람 눈의 시야와 유사한 곡률을 가지고 있어 화면을 보는것이 더욱 자연스럽고 편합니다.
주로 게임이나 영상 콘텐츠를 볼 때 시각적으로 시야를 좀 더 넓게 확장시켜줘 더욱 폭넓은 정보를 한눈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165HZ의 고주사율과 1ms의 응답 속도는 게임 중 발생할 수 있는 모션블러와 지연을 최소화 해줬는데요. 빠른 반응 속도가 생명인 서든어택,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임에서 더욱 빛이 났습니다.
FPS 인게임 상황중에서는 이런 사소한 스펙 하나때문에 승패가 좌우 됩니다. 마우스 무빙에 따른 즉각적인 반응은 지체없이 수행이 되었는데요. 그만큼 타사의 제품 보다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해줍니다.
AMD Free Sync 기술 지원으로 화면 찢어짐이나 끊김 없이 부드럽고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줬는데요. 고사양 그래픽 스펙이 요구되는 게임에서 그 차이를 뚜렷하게 느낄수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플리커 프리 기술은 화면의 깜빡임을 줄여줘서 장시간 PC를 사용해도 눈의 피로감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었는데요. 덕분에 좀 더 편안하고 쾌적한 게임 환경을 경험 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