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몬스타 가츠 X520LA 리버스 (화이트) 미들타워입니다.
최근 가장 핫한 트랜드라고 할 수 있는 베젤리스 파노라마 뷰 어항케이스로 압도적인 비주얼과 가성비를 제공하는 멋진 제품입니다.
측면에 120mm 5V ARGB를 지원하는 화이트 리버스 팬 2개와 후면에는 정방향 120mm ARGB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팬의 스펙은 온도에 따라서 자동으로 팬 속도가 조절되는 PWM을 지원하며 속도는 800~1500RPM ±10%, 풍량은 34.5~67.17CFM, 소음은 19.6~27.5dB(A)로 고성능 저소음으로 아주 조용하고 하단부는 전면과 측면 타공망을 적용하요 원활한 쿨링 환경을 제공합니다.
상단에는 높이가 높은 튜닝 램을 장착하고서 아무런 간섭없이 360mm 3열 수냉쿨러 장착을 지원하고 CPU쿨러는 최대 185mm 높이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최대 430mm까지 장착이 가능해서 장착 호환성은 역대급이라고 해도 될만큼 높습니다.
파워커버 상단에는 3개의 팬을 추가장착할 수 있고 측면과 전면 강화유리 패널은 스냅 도어 방식으로 손쉽게 탈착할 수 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화이트 색상 기준 61,000원으로 베젤리스 파노라마 뷰 어항케이스 중에서는 아주 높은 가성비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선정리 공간인 측면 모습
케이스의 I/O 포트가 전면 패널 하단부에 위치해 있어서 파워 케이블 외에는 노출이 안되는 것도 메리트인 것 같고 선정리 공간도 20mm로 넉넉한 편이라 깔끔한 케이블 정리도 가능했습니다.
3개의 시스템 팬과 상단에 장착한 3열 수냉쿨러 쿨링 팬이 모두 5V ARGB라 각 팬 당 2개의 케이블이 나와서 24핀 주전원 케이블과 함께 정리를 하느라 케이블 타이를 많이 사용한 것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케이스와 동일한 몬스타기에어서 출시한 몬스타 가츠 ExtremeX FX800 80PLUS STANDARD 화이트입니다. 케이블 뿐만 아니라 커넥터까지 화이트 색상으로 화이트 감성을 극대화시켜 주는 제품으로 24핀 주전원 케이블을 포함한 모든 케이블이 플랫 디자인으로 선정리하는데도 아주 편합니다.
장착한 CPU쿨러는 최상위 수냉쿨러로 워터펌프에 수온까지 표시해주는 화이트 감성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3RSYS Socoool 라니 XY-360 Quiet (WHITE)입니다.
시스템 팬과 수냉쿨러의 쿨링 팬을 모두 동기화할 수 있어서 아주 멋진 튜닝 시스템이 구성됩니다.
어항케이스는 역시 화이트 색상이 진리인 것 같네요. 아주 멋진 비주얼로 깔끔한 시스템을 만들어 줍니다. 압도적인 비주얼과 가성비라는 말이 결코 부족하지 않는 어항케이스입니다.
몬스타 가츠 X520LA 리버스 (화이트) LED 조명 효과 이미지입니다.
5V ARGB 시스템 팬과 수냉쿨러 쿨링 팬이 동기화가 되면서 깔맞춤으로 색상이 함께 변경되니 최고의 튜닝효과를 제공해 줍니다.
합리적인 가격이면서 멋진 비주얼과 높은 장착 호환성을 가지고 있고 하단 타공망 적용하여 쿨링 효율도 높인 오랜만에 보는 아주 합리적인 케이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