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트뮤 USB-C타입 8in1 MH330 멀티허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닐로 포장이 되어있어 비닐을 제거해야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아트뮤 멀티허브 MH330 은 8in1 제품이라 총 8개의 포트가 있으며 USB C 타입으로 연결하는 제품입니다.
최대 100W 패스 스루를 지원하고, USB-C 10Gbps의 데이터 전송속도와 HDMI 포트로 4K 60Hz 영상까지 지원하네요.
뒷면에도 제품의 특징들이 적혀있는데요, 8개의 포트 지원, 10Gbps의 빠른 전송속도, 4K 60Hz 의 영상출력, PD 100W 패스스루 충전 등 앞에서 설명했던 다양한 기능에 대해 적혀있네요.
패키지 하단에는 제조년월이 적혀있습니다.
제품은 허브와 설명서로 구성되어있네요.
MH330 멀티허브의 하우징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어 내구성, 발열 등을 해소하기에 좋은 소재가 적용되어있네요.
뒷면에는 제품포트와 지원하는 스펙이 적혀있어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포트 성능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포트는 SD카드와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USB C타입 포트 2개, HDMI 포트, PD IN 포트, USB A타입 포트 2개가 있는데요, 요즘처럼 USB 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시대에 USB C타입과 A타입 포트가 2개씩 있어서 넉넉하더라구요.
USB-C타입 케이블로 다른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데요, 일체형이라 단선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굵직한 케이블이 적용되어있어 안심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휴대할때 포트를 충격이나 이물질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캡이 씌워져있고, 전도성을 높여주기 위해 금도금이 되어있습니다.
포트 보호를 위한 캡이 없어도 PD IN 포트에 USB C를 꽂아서 들고다니면 되서 너무 편하더라구요.
아트뮤 MH330 멀티허브가 알루미늄 하우징을 가지고 있어, 알루미늄 하우징 노트북과 아주 잘 어울리더라구요.
4K 144Hz 를 지원하는 모니터에 MH330 허브로 노트북에 연결해봤는데요, 딱 허브 스펙만큼인 4K 60Hz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허브에 마이크로 SD 카드를 연결해서 데이터 전송을 해봤는데요.
마이크로 SD 스펙시트보다는 조금 덜 나오지만, 스펙은 스펙일 뿐이니 150MB/s 전송속도면 최대한 성능을 뽑아냈다고 볼 수 있죠.
노트북이나 UMPC, 태블릿 등 휴대성이 강조된 제품들은 포트가 항상 부족하기 마련인데요, 8개의 포트를 지원하는 아트뮤 8 in 1 멀티허브 MH330 를 통해 포트부족의 목마름에서 벗어나시길 바라며, PD 100W 까지 지원해서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을 빠르게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으니 꼭 한번 써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