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파워는 시스템의 내구성과 안정성을 좌우하는 핵심 부품인 만큼 선택에 상당히 신중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해 전력 사용량을 줄이는 것은 물론 안정성과 내구성도 보장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마이크로닉스 파워서플라이는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그동안 많은 분들에게 추천되어온 제품입니다.
마이크로닉스의 베스트셀러라 할 수 있는 Classic II 파워서플라이 시리즈는 세대를 거듭할수록 진화하면서 성능과 안정성을 강화해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 고성능 PC 시장의 흐름에 맞춰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는 모델 풀체인지를 단행하면서 ATX 3.1 & PCIE 5.1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80PLUS BRONZE 230V EU, Cybenetics ETA 효율 인증, LAMBDA STANDARD 노이즈 레벨 획득 등으로 신뢰성을 높였음을 표기하고 있습니니다. ATX 3.1&PCIE 5.1 규격이 적용, +12V 싱글 레일, 2세대 GPU-VR, 애프터 쿨링 & 팬리스 모드, DC to DC 등의 특장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안전하게 포장된 컴퓨터 파워 본체와 파워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가 나옵니다. 구성품은 파워서플라이, 파워 케이블, 설치용 나사가 들어 있습니다.
80PLUS 브론즈 등급 12V 출력 700W 컴퓨터 파워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700W는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기존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는 것 같네요. 표준 ATX 사이즈로 대부분의 컴퓨터 케이스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채택된 부품들은 뛰어난 내구성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부품들만 사용했는데요. 특히나 ATX 3.1에 대응하는 컴퓨터 파워라 고성능 대만 TEAPO 420v/470uF 105℃ 캐패시터가 사용되었고, 과부하 보호, 저전압 보호, 과전압 보호, 공회전 보호, 과열 보호설계 등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ATX 3.1은 마이크로닉스가 자체 개발한 하이브리드-E 플랫폼이 적용된 파워서플라이인데요. 하이브리드-E 플랫폼은 동기식 정류 방식을 적용하여 고효율, 저 발열을 실현함과 동시에 2세대 GPU-VR을 탑재하여 한 차원 높아진 성능으로 100% 부하 환경에서도 출력 전압 강하 없이 안정적인 전압을 유지해 줍니다.
120mm 쿨링 팬을 적용했고 긴 수명과 소음이 적은 Long Life 베어링이 쿨링 팬에 사용되었습니다. 특허 기술인 애프터 쿨링이 적용되어 전원이 꺼져도 내부 온도가 높다면 잔열을 감지해 자동으로 잔열을 제거하여 온도를 낮추어서 제품 수명을 연장시켜 줍니다. 또한 제품의 내부 온도가 50도 이하에서는 팬을 자동으로 정지시키는 제로팬 모드를 지원해 소음을 최소화해 줍니다.
추가로 낙뢰와 정전기 걱정이 없는 SURGE 4K, ESD 15K 보호 설계까지 적용되어 불시의 충격에도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700W 파워를 파워 테스트기를 사용해 간단하게 전압 측정을 해봤는데요. 정상적인 출력이 확인되었습니다.
올 블랙 플랫 케이블 적용
최신 트렌드에 맞게 블랙 플랫타입 케이블을 적용한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는 케이블 정리를 쉽게 만들고 미관상으로도 더욱 깔끔해 보입니다. 메인보드 파워케이블과 12V-2x6 커넥터에는 메시 실드가 적용되어 마감이 좋은 편입니다.
케이블 구성은 24핀 메인(20+4 Pin) 1개, CPU(8+4+4 Pin) 1개, PCI-E(6+2, Pin) 2개, IDE 4개, SATA 6개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모델에는 차세대 그래픽카드를 위한 12V-2x6 커넥터가 제공됩니다. 쿼터당 최대 600W 출력을 지원해 차세대 그래픽 카드를 쉽게 연결하고 안전하면서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파워서플라이 장착하기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700W 컴퓨터 파워를 케이스 하단 파워 거치 공간에 잘 수납한 후 케이스 후면 쪽에서 4개의 고정용 나사로 고정해 줍니다.
24핀 메인, CPU, PCI-E, IDE, SATA 케이블을 각각 연결해 줍니다.
케이스 후면에 케이블들은 잘 정리해 케이블 타이로 단단하게 고정해 주고 케이스 커버를 닫습니다.
연결이 끝났고 정상적으로 전원 케이블들이 연결되었는지 확인하는 과정만 남는데요.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켜지고 모든 부분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걸 확인했습니다.
OCCT 프로그램을 사용해 안정성 테스트를 해본 결과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700W ATX 3.1 컴퓨터 파워는 ATX 3.1&PCIE 5.1 규격이 적용된 클래식 풀체인지 모델인데요. 12V-2x6 커넥터 적용, 120mm 쿨링 팬 적용, 칼같은 전압을 위한 2세대 GPU-VR 적용, 애프터 쿨링 & 제로 팬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선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최신 그래픽카드 장착 시스템에 사용할 든든한 가성비 파워서플라이를 찾으신다면 아주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