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크로닉스 사의 파워 중 대표격인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ATX3.1 파워서플라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품소개
리뷰하는 당일 기준 8만8백원대에 판매중인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ATX3.1이 적용된 가성비 파워로 게이밍 고성능 pc를 위한 제품이죠.
4070TI 소비전력권장이 700W이므로 일반적으로 QHD 이하 환경 게이밍 환경에 적합해서 무리 없이 구동가능합니다.
가격대도 동급 파워 대비 저렴한 편인데 성능은 평균 이상이며, AS기간도 7년으로 넉넉합니다.
회사에서 소개하는 이미지를 보면 그간 출시했던 제품들처럼 블랙 바탕에 골드색상 포인트 글자로 되어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기존에 출시된 제품에서 ATX3.1을 적용하여 정격 전력의 200% 부하를 견디고, PCIE출력에서 250%부하를 견딘다고 합니다. 또한 저부하 출력에서도 60%이상 효율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따르면 브론즈 등급이긴 하지만 보다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으며, 7가지 보호회로로 제품을 보호하고, 이 가격대엔 보기 힘든 제로팬 모드를 지원한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2. 제품구성
제품 패키징을 보면 검정색의 주 색상을 사용하고 있으며, 후면에 제품 주요 기능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제품 외부에 봉인씰이나 비닐포장이 되어 있진 않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제품에만 비닐로 본품이 포장되어 있는걸 알 수 있으며,
본품, 파워케이블, 나사, 보증서가 들어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박스 안에는 상부 보호 스티로폼이 없습니다. 하부에는 있는데 상부는 없는 특이한 포장 방식이였습니다.
배송 시 충격완화 뾱뾱이를 과하게 감아서 배송해주기에 문제는 일어나지 않지만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이 부분은 개선하면 좋을것 같단 생각을 해봅니다.
제품 외형은 블랙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 튀는 모습 없이 무난한 디자인이며 모든 정보는 측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듈러 모델이 아니기에 케이블이 나와있는데 본체 가까이에 케이블 타이로 선 정리를 해서 조립할 때 수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커넥터는 메인보드 케이블 1개, cpu 8+4+4핀 1개, PCIE 6+2핀 Y자 케이블 1개, SATA 6개, IDE 4개 달린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유연해서 조립할 때 편리했습니다만 CPU 4+4 케이블은 결합연결이 불가능해서 8+8 조립을 할 때는 불편했습니다. 이는 개선하면 좋을듯 싶더군요.
PCIE케이블에는 결합방식이라 좋았는데 CPU선은 왜 뺀건지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
ATX3.1 선과 12+4 메인보드 케이블은 16AWG로 되어 있으며, 케이블 처리를 일반 케이블과 다르게 처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2VHPWR(PCIE5.0) 케이블은 장착하실 때 꼭 수직이 되도록 장착하셔야 합니다.
잘못하면 손상이 발생하니 말이죠.
3. 제품 특징 및 기능
이제 본체에 연결해서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케이스를 쓰던 호환성 부분에서 걱정 없는 사이즈인지라 조립 어려움은 없을겁니다.
실제 조립 시 케이블 유연성 덕분에 조립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OCCT를 구동했을때 전압이 불안정하거나 오류를 내뿜는 경우는 없었으며,
권장 파워 750W인 아서스 듀얼 3070을 사용해서 타스를 구동했을 때도 전력 출렁임이나 오류는 없었으며, 제 성능을 내어주었습니다.
4. 총평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700W ATX3.1 제품을 사용해봤는데요.
쓰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바로 저소음 부분이였습니다.
제품 소개에서 제로팬 기능이 있다 했는데 부하가 많이 걸리는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소음이 들리지 않아 놀랐는데요. 쿨링 솔루션이 정말 잘 되어있는것 같았습니다.
또한 케이블도 유연해서인지 케이블로 인한 조립 스트레스가 없는 것도 좋았네요.
디자인도 준수하고, 가격 및 AS 7년도 좋은 조건이라 게이밍 pc를 구성하실 때 조금 저렴한 가격대의 파워를 원한다고 하면 생각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제품 구매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링크"
"이 체험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