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를 대비하는 미니PC 는
미니멀 라이프, 깔끔한 데스크테리어를 추구하는 분들이나 남다른 디자인의 PC를 갖고싶은 분들께 어필할 수 있는 주요 키워드입니다.
특히나 요즘 Ai 기술들이 빠르게 우리의 일상으로 스며들면서 이제는 PC나 모바일 기기에서는 항상 필수 키워드로 Ai 기술이 추가되고 있는 상황이죠.
오늘의 영상 리뷰에서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컴팩트한 크기를 자랑하는 PC 시스템을 여러분들께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최신의 AMD 라이젠 APU들에 탑재된 Ai 연산 전용 프로세서인 NPU들과 내장그래픽카드 CPU를 통해 갖춘 전성비, 그리고 공간 활용성이 되겠습니다.
감각적인 호두나무 원목을 품은 Fractal Design의 Terra 케이스와 함께하는 오늘의 시스템 영상, 꼭 시청해보시고 여러분만의 구성으로 Ai 시대를 준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자세한 내용은 맨 위의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시스템 사양
CPU : AMD RYZEN 8600G
M/B : ASUS ROG STRIX B650E-i ITX
Case : Fractal Design Terra
CPU Cooler : Bequiet Pure Rock LP
RAM : Teamgroup T-Create 6000MHz 16GB*2
VGA : RADEON 760M (내장그래픽)
POWER : Lian-Li 750W SFX
우리 곁으로 성큼! Ai 기술들
오늘 시스템의 주인공이 여럿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강조하고 싶은 것은 시스템이 품은 두뇌, 바로 CPU 입니다. AMD의 라이젠 8600G가 그 주인공 인데요.
이미 이 CPU의 성능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출시 시점에 제 영상 채널을 통해 여러분께 소개드린 바 있습니다.
특히 8600G / 8700G CPU에 탑재된 Ai 전용 연산 프로세서인 NPU는 최초로 NPU를 탑재한 데스크탑용 CPU라는 의미를 이 모델들에게 부여했으며 기대감을 갖게 하기에 충분했는데요.
출시 이후 몇 개월 동안, 우리의 PC 환경, 업무 환경은 많은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멀게만 느껴졌던 Ai 기능들이 하나 둘 우리의 곁으로 스며들기 시작한 것이죠.
우리가 정말 쉽게, 무료로 접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Copilot(코파일럿)이 그 대표적인 예 입니다. 이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앱 (MS office)와의 시너지가 더욱 기대되는 기능으로 향후 우리의 업무 환경을 송두리째 바꿔버릴 기능이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 Windows 11에 업데이트 된 "캡처도구" 기능에는 이미지로부터 텍스트를 쉽게 분리하고 그것을 복사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Ai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윈도우즈 캡처도구 사용법 : window키 + Shift 키 + S 키를 눌러 사용
그동안 웹 리서치를 통해 확인한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분리하기 어려웠던 경험, 일일히 깨알같은 글씨의 영수증 사진의 내용을 한글자 한글자 손으로 옮겨 타이핑 하셨던 경험을 해보셨다면? 이러한 기능들이 우리의 삶에 가져다 줄 엄청난 변화를 예상해보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GPU도 가능하지만 보다 빠르고 전력 효율적인, 그리고 보다 정확한 결과값을 얻어낼 수 있는 NPU의 존재가 무엇보다 중요하죠.
오늘의 영상 제목이 "Ai 시대를 대비하는" 미니 PC인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iTX 미니 폼팩터에서도 OK!
미니 PC, 리틀밸리라고 불리는 컴팩트한 크기의 데스크탑 시스템은 여러분의 데스크 위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크기의 부품들 대비 가격이나 쿨링 성능 측면에서 단점도 존재하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도 "저전력, 저발열" 부품을 사용하는것이 추천되고 무겁고 큰 외장 그래픽카드보다는 강력한 내장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것이 좋죠.
오늘의 영상에서는 10L에 불과한 부피에 고성능 부품들을 가득 담고도 여유있게 조립이 가능했던 경험을 여러분께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아주 컴팩트한 크기의 공랭쿨러와 iTX 폼팩터의 메인보드를 사용하고서도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접목 된 프렉탈디자인의 Terra 케이스와 함께 해서 초보자도 쉽게 조립에 도전해볼 수 있을 수준임을 알 수 있었죠.
물론 적당한 크기의 외장형 그래픽카드를 더하는것도 가능하지만, 오늘 영상에서 소개드리듯 FHD급 게이밍 환경에서도 AFMF와 같은 기능을 활용한다면 쾌적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에 이 공간과 비용을 추가로 아낄 수 있습니다. 모든게 라이젠 APU 8600G의 선택이 이뤄낸 효과라고 할 수 있죠.
조립이 완료된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헤드셋의 크기와 비교해봐도 그 컴팩트한 크기를 알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보통 쿨링 성능이 많이 제한되어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테스트 결과 거의 제 성능의 90% 수준을 발휘할 수 있을 정도로 양호했으며 이 또한 라이젠 8600G의 저전력, 저발열 특성 덕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천연 호두나무 원목이 더해진 케이스는 스피커보다도 작은 크기임과 동시에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역할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부가적인 장점을 갖고있어 "돈 값을 한다"라고 평가하고 싶네요.
이 미니PC 구성의 특징은
컴팩트한 크기에 딱 적합한 성능
감각적인 미니멀 데스크테리어에도 제격
AI 시대를 준비하는 NPU의 잠재력을 갖추고
FHD 게임용으로도 준수한 성능 제공
이 미니PC 구성의 추천 대상은
AI시대를 준비하는 직장인
제한된 데스크 공간이 고민이신 분
데스크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분
FHD급 게이밍 PC가 필요하신 분
이 영상리뷰는 제작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