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필드테스트로 제가 체험해본 제품은 2024년4월 새롭게 출시한 darkFlash DRX90 MESH RGB 강화유리 (화이트) 케이스입니다. 이전에 다크플레쉬에서 출시했던 DRX70 케이스의 업그레이드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제품입니다. 최대 ATX 규경의 마더보드를 지원하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호불호가 적은 전면 메쉬 패널(마그네틱 탈부착) 적용에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볼 헤드 & 클램프 고정 방식), 그리고 상단 3열 수냉쿨러 장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완성도가 좋은 케이스입니다. 이전 제품인 DRX70 과 거의 비슷한 디자인인데 길이가 70mm 늘어나면서 상단에 280mm, 360mm 수냉쿨러 라디에이터가 호환되도록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 되겠습니다. 아울러 케이스 내부 측면에도 120mm 쿨링팬 2개 장착이 가능하고 파워챔버 상단에도 쿨링팬 장착이 가능한 매력적인 설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공냉쿨러 기준으로는 최대 185mm 의 높이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큰 특징으로 기본 제공 120mm 쿨링팬 4개가 고정 RGB 이지만 IO 포트 리셋 버튼을 통해 6단계에 걸쳐 쿨링팬 RPM과 RGB LED ON/OF, 숨쉬기 모드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부분입니다.
대략적인 스펙들을 소개해드렸으니 지금부터 darkFlash DRX90 MESH RGB 강화유리 (화이트) 케이스의 필드테스트 후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1. 개봉기
darkFlash DRX90 MESH RGB 강화유리 (화이트) 케이스 이름이 길어서 DRX90 으로 칭하겠습니다. 제품의 외부 박스와 스티로폼 완충 포장된 모습입니다. 포장 상태는 일반적인 수준의 안전한 정도로 느껴졌습니다.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에도 혹시 모를 움직임에 대비해 테이핑 처리가 되어있는 꼼꼼함도 좋아보였습니다.
DRX90 의 첫 인상은 매우 깨끗하고 깔끔하다는 느낌이었고 생각보다 길이도 길고 폭도 넓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높이는 생각보다 높지 않았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다크플래쉬만의 멋스러움이 느껴지는 스타일에 전면 메쉬 패널이 특히 예쁘게 생긴 모습이었습니다. 케이스의 우측 측면에도 타공이 적용되어 있고 안쪽으로는 자석 형 먼지필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은 편리한 볼헤드 &클램프 고정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강화유리 양면에는 보호필름으로 포장되어 흠집을 방지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중에는 사이드 패널 고정 장치 여분도 2개 동봉되어 있어 고장이나 파손 시에 교체가 가능하도록 배려한 모습이었습니다.
케이스 내부의 모습으로 기본 제공되는 전면과 후면에 고정 RGB 120mm 쿨링팬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상단와 측면, 파워 챔버 상단에도 쿨링팬을 추가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측면에 쿨링팬 장착 공간이 생기게 되면서 이전 버전인 DRX70 에는 존재했던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생략되었습니다. 케이스 내부에 선정리 홀들이 다양하고 사이즈도 크게 설계되어 선 정리 면에서도 매우 편리하게 배려한 모습입니다.
DRX90 의 전면 패널은 마그네틱 방식으로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고 케이사 상단과 하단 파워 챔버 부분에도 자석 부착형 먼지 필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배치된 IO 포트 구성은 전원 버튼, 리셋(팬 컨트롤 버튼), USB 3.0, USB 2.0, USB-C 타입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구성품 안에는 각 포트들의 먼지 방지 마개도 함께 제공됩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360mm, 280mm 의 수냉 쿨러 장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뒷면의 사진으로 보시면 선정리 홀들이 시원하게 배치된 설계와 선정리 공간도 넓은 편이어서 조립 편의성 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줄 수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2. 사용기
파워서플라이를 파워 챔버에 장착하는 작업을 시작으로 조립을 진행했습니다. 파워 챔버 바닥면에도 진동 방지를 위한 완충 패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HDD 베이에는 HDD 2개 또는 SSD1개와 HDD 1개를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HDD 베이 탈부착도 손나사를 통한 방식으로 간단해서 조립하기에 편리했습니다.
참고로 조립에 사용된 시스템은 AMD 라이젠 시스템입니다. 내부 공간이 넓어서 마더보드 설치도 편안했고 선 정리 홀이 다양하게 배치되어 각종 케이블들을 다루기에 매우 편리했습니다. 수냉쿨러가 미처 준비되지 않아서 라이젠 기본쿨러를 사용했고 공냉 쿨러는 최대 185mm 높이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PCIE 슬롯 커버는 재활용 방식은 아닌 설계였고 구성품 중에 재활용 커버 1개가 기본 제공됩니다. 우측 사이드 패널은 후면 손나사 방식으로 고정하면 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darkFlash DRX90 MESH RGB 강화유리 (화이트) 케이스의 조립을 완성한 모습입니다. 측면 쿨링팬과 상단 수냉쿨러가 제외된 상태인 것이 아쉬웠지만 굉장히 깔끔한 인상을 받는 완성된 모습이었습니다. VGA 호환은 최대 395mm 의 길이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darkFlash DRX90 MESH RGB 강화유리 (화이트) 케이스의 전원을 켠 상태의 모습입니다. 깔끔하고 예쁜 RGB 조명효과와 화이트 색상의 조화가 매력적이었습니다. 리셋 버튼을 통한 팬 컨트롤도 매우 편리하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3. 총평
최근에는 어항케이스 류의 케이스 제품들이 유행을 하고 있지만 메쉬 패널과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 조합의 케이스는 앞으로도 수요가 지속될 구조로 생각됩니다. 특히 수냉쿨러 제품들의 가격대가 많이 낮아진 지금은 3열 수냉쿨러 지원은 필수 요소가 되어 있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런 면에서 보면 darkFlash DRX90 MESH RGB 강화유리 (화이트) 케이스는 최근 흐름에도 부합하고 멋과 편의성까지 두루 갖춘 매력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상단 3열 수냉쿨러 장착도 가능하고 팬 RPM과 RGB 컨트롤도 가능한 준수한 구조적인 설계와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과 RGB 쿨링팬을 통한 멋스러움도 담아낸 매우 잘 만든 케이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이상으로 darkFlash DRX90 MESH RGB 강화유리 (화이트) 케이스의 필드테스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투웨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49645946
#PC케이스 #다크플래쉬 #DRX90 #케이스추천 #상단3열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