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의 스마트폰으로 가장 큰 시장으로 성장한 분야 중 하나는 바로 게임시장입니다. 정확히는 모바일게임 시장이죠. 현재 게임시장의 주류가 모바일게임이기 때문에 이에 따른 즉, 모바일게임을 위한 액세서리 제품들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게 바로 게임패드죠. 모바일게임이 활성화되면서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는 게임패드 제품들은 꾸준히 나오고 있는데, 스마트폰 전문업체인 Nubia(누비아) 역시 자사 게이밍브랜드 Redmagic(레드매직)의 스마트폰을 갖추고 있다 보니 모바일용 게임패드 제품군도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4월에 출시된 가장 최신 모델인 Double Blade(더블 블레이드)는 기존의 모바일용 게임패드와는 다른 모습을 갖추고 나왔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Nubia의 Redmagic Double Blade 게임패드를 한 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START~!!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실버색상의 박스 전면에는 간단하게 REDMAGIC 로고와 함께 제품명, 그리고 제품의 주요 특징을 표기해놨습니다. 또한, 박스 한쪽 측면에는 제품의 구성품 목록 표기와 추가 특징을 표기하고 있으며, 반대쪽 측면에는 QR코드로 제조사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로 연락할 수 있는 채팅(Wechat) 연결을 표기해 놨습니다. 물론, 중국 내 한해서 지원되는 부분이라 글로벌 구매자라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게 더 낫습니다.
그리고, 박스 후면에는 제품 이미지와 함께 부위별로 명칭을 표기하고 있는데, 왼쪽 패드와 오른쪽 패드로 각각 나뉘어진 형태라는 걸 미리 알 수 있습니다. 명칭들은 흔히 모바일용 게임패드에서 볼 수 있는 이름들이라 익숙하며, 박스를 열어보면, 비닐포장과 함께 전용 파우치 제공과 부속품이 담긴 별도의 납작한 박스를 확인할 수 있죠. 보관 시 사용되는 전용 파우치 안에는 Double Blade(더블 블레이드) 게임패드와 함께 교체용 조이스틱과 D-Pad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박스 안에는 제품설명서, USB 충전케이블, 고무 재질의 1mm 쿠션 패드와 2mm 쿠션 패드가 제공됩니다. 물론, 제품설명서에는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담고 있기 때문에 사용 전에 참고하면 좋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Nubia(누비아)의 Redmagic Double Blade(레드매직 더블 블레이드) 게임패드를 살펴보는데, 앞서 제품 박스 후면에서 먼저 간접적으로 확인했듯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패드가 분리형입니다. 그래서, 개봉시 파우치에서 꺼내면 패드가 결합된 상태로 있죠. 자석방식(Magnetic)으로 결합된 거라 양손으로 각각 패드를 잡고 벌리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기존에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패드는 일체형으로 스마트폰 장착을 위해 길이가 늘어나는 방식이었다면, Redmagic Double Blade는 아예 분리된 형태로 스마트폰 길이에 대한 제한을 없애버렸죠.
왼쪽 패드(Left Pad)부터 살펴보면, 맨 윗부분에는 뷰(View) 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아래에 왼쪽 조이스틱(Joystick)이 배치되어 있는데, 조이스틱 헤드(Head)부분은 분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앞서 구성품에서 확인한 교체용 조이스틱 헤드(Joystick Head)로 변경할 수 있는데, 왼쪽과 오른쪽 패드 각각 조이스틱이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개수에 맞춰서 제공되며, 교체용에는 기본 장착된 헤드보다 작은(small) 헤드와 오목(Concave)하게 들어간 헤드 2가지입니다. 그리고,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조이스틱 주변 테두리 라인으로는 RGB 라이트닝 효과도 적용되어 있죠.
또한, 왼쪽 조이스틱 아래에는 D-Pad가 배치되어 있는데, D-Pad 역시 분리형으로 자석방식(Magnetic)이라 쉽게 분리가 되며, 교체용은 다각형 방향키(Polygonal arrow keys) 패드입니다. 그리고, 패드 아래에는 블루투스 표시의 페어링 버튼과 같은 위치 바로 오른쪽에 홈(Home)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패드 앞부분에는 트리거 버튼(LB/LT)이 배치되어 있으며, 패드 아래쪽에는 USB 충전케이블과 연결되는 USB Type-C 포트가 배치되어 있죠. 패드 후면에는 왼쪽 백버튼(L4)이 배치되어 있으며, 그립감을 위해 후면에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마감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패드(Right Pad)에는 맨 위에 메뉴(Menu) 버튼을 비롯해, A/B/X/Y 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아래에는 오른쪽 조이스틱(Right Joystick)이 배치되어 있으며, 그 아래에는 M 버튼(Button)과 공유(Share)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패드 역시 앞부분에 트리거 버튼(RB/RT)이 적용되어 있고, 패드 후면 역시 백버튼(R4)이 적용되어 있죠. 끝으로, USB 충전케이블은 30cm 길이에 USB Type-C to C 인터페이스를 가졌습니다.
직접, Nubia Redmagic Double Blade(누비아 레드매직 더블 블레이드) 모바일 게임패드를 사용해보면, 이 제품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되는데, 양쪽 패드에 스마트폰을 고정해 주는 클램프(Clamp)가 늘어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는(Power on) 형태라 전원이 켜짐과 동시에 블루투스 페어링이 시작됩니다. 그래서, 패드에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순간 바로 페어링 연결을 시도하면 되고, 클램프가 늘어나는 범위는 앞서 제품 박스 표기에서 확인했듯이, 68~95mm입니다. 그러니깐 스마트폰 길이는 제한이 없고, 폭만 제한이 있는 거죠. 사실상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모든 스마트폰은 다 장착이 됩니다. 그리고, 전원이 켜짐과 동시에 앞서 언급했던 양쪽 조이스틱 테두리 라인에 RGB 라이트닝 효과도 바로 볼 수 있죠.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이 제품 역시 Nubia의 액세서리 제품군이기 때문에 공용 어플(App)인 Goper를 지원하는데, 아직 최신 버전이 나오지 않아서 Goper 앱 사용은 좀 더 기다려야 합니다. 참고로, Goper 앱에서 지원되기 시작하면, RGB 라이트닝 효과나 컨트롤 기능을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Redmagic Double Blade(레드매직 더블 블레이드) 게임패드를 사용해 직접 모바일게임을 플레이해보면, 일단 패드는 흔히 사용하는 콘솔기기의 패드와 유사하기 때문에 조이스틱이나 버튼들은 익숙하게 바로 사용됩니다. 조이스틱과 트리거 버튼에는 모두 홀(Hall) 이펙트가 적용되었고, A/B/X/Y 같은 버튼들은 마우스 버튼에 사용되는 택타일 스위치가 적용되어서 컨트롤 조작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게임에서 패드 호환여부는 이용하는 게임에서 지원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일부 모바일게임경우 패드 지원을 하지 않는다면 사용할 수 없다는 거죠.
끝으로, Redmagic Double Blade(레드매직 더블 블레이드) 게임패드는 제공되는 USB 충전케이블을 통해 충전할 시 충전중일 때는 오렌지(Orange) 색상의 LED로 깜빡이며, 완충이 되면 화이트(White) 색상 LED로 변경됩니다.
Nubia(누비아)의 최신 모바일용 게임패드 Redmagic Double Blade(레드매직 더블 블레이드)는 기존의 자사 제품들뿐만 아니라 그동안 봤던 모바일용 게임패드와는 다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기존에 모바일용 게임패드라면 스마트폰을 장착하기 위해 패드를 양쪽으로 늘려야 했지만, Redmagic Double Blade(레드매직 더블 블레이드)는 아예 왼쪽과 오른쪽으로 패드를 분리해서 스마트폰을 장착합니다. 그래서, 기존에 모바일용 게임패드들이 제한했던 스마트폰 길이에 대한 제한은 Redmagic Double Blade(레드매직 더블 블레이드)에서 완전히 해결되었죠. 폭과 두께에만 제한을 두고 있는데, 이는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 범위 밖이라 사실상 Redmagic Double Blade(레드매직 더블 블레이드)에서 스마트폰 장착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여기에 블루투스 연결방식이라 연결호환성 걱정도 없고, 조이스틱과 D-Pad 같은 경우 교체용까지 제공해주고 있어서 사용자가 만지기 편한 상태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최신 버전의 어플이 나오지 않아서 앱(App) 연동 사용이 안되지만, 곧 나올 예정이라 앱 연동까지 다룰 수 있으면 RGB 라이트닝과 좀 더 자신만의 컨트롤설정으로 다룰 수 있어서 더 원활하고 편한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만나본 모바일용 게임패드 중에서는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이었기 때문에, 모바일게임을 하면서 스마트폰 게임패드의 필요성을 느꼈다면, Nubia Redmagic Double Blade(누비아 레드매직 더블 블레이드)를 추천합니다.
<본 리뷰는 알리익스프레스로부터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