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경보가 일상이 되는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집에서 문서 작업할 때에는 그래도 괜찮지만, 여름철의 게이밍 환경에서는 PC 케이스 쿨링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내부 발열 관리가 잘 되는 가성비 PC 케이스가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하게 될 제품은 마이크로닉스에서 출시한 COOLMAX 스테디 PC 케이스입니다.
쿨링펜을 4개나 기본적으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발열 관리가 잘 될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구성 및 설치 후기입니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스테디 화이트 PC케이스 - 가성비케이스 / 마이크로닉스 케이스
1) 구성 및 스펙: 전면 I/O 구성 外
마이크로닉스 COOLMAX 스테디 화이트 PC케이스의 주요 사양입니다. 블랙 / 화이트 2개 제품이 있는데, 저는 화이트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전면 I/O패널은 LED On-Off / 3.5 Aux 단자 / USB 2.0 * 2개 / USB 3.0 * 1개 / C타입 포트가 탑재되는 등 동급대비 뛰어난 구성을 제공합니다.
PC케이스 내부 온도를 낮춰 주는 쿨링팬이 4개 기본 제공된다는 점에서 꽤나 가성비가 좋습니다.
상단 먼지필터는 자석식으로 탈부착이 가능하여 청소하기에 용이합니다.
강화유리는 손쉬운 탈착식 완전 분리 패널로 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버나 나사 없이 좌측 상단에 튀어나온 부분을 앞으로 당기면, 내부에 적용되어 있는 스냅 버튼 방식으로 간편하게 패널이 분리됩니다.
후면 선정리 패널은 드라이버 / 나사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내부가 꽤 넓어서 선정리하는 부분에 있어서 괜찮아 보입니다.
2) 마이크로닉스 COOLMAX 스테디 화이트 설치: M-ATX 메인보드 설치
마이크로닉스에서 출시한 COOLMAX 스테디 PC 케이스에 설치할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Crucial MX500 SATA SSD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메인보드 쪽 내부에도 설치가 가능하지만, 개인적인 미관상(?) 뒤쪽 선정리 쪽에 위치한 탈착식 패널에 나사를 연결하여 설치하였습니다.
내부 공간이 꽤 넓어서 각종 연결로 복잡해진 선을 깔끔하게 정리하기에도 꽤나 괜찮았습니다.
(설치 이후에 비닐 제거는 국룰입니다)
설치를 끝내고 전원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내부 4개의 쿨링팬에 LED가 은은하게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 I/O 패널에 있는 LED On-Off 버튼으로 LED를 끌 수도 있습니다.
p.s.
마이크로닉스에서 출시한 COOLMAX 스테디 PC 케이스는 C타입 포트가 탑재되어 동급 대비 뛰어난 전면 IO 패널 구성을 보여 줍니다. 전면 140mm 쿨링팬 3개를 포함해 총 4개의 기본 쿨링팬을 제공하고, 탈착식 완전 분리 패널로 손쉬운 PC 설치가 가능합니다.
가성비 PC 케이스로 선택하기에 꽤나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스테디 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