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으로 시스템 2대 구입 후 오랜만에 스폰이 아닌 제 시스템 이야기 좀 해볼려고 합니다.
거의 반년 가까이 개인적인 콘텐츠 등록이 미비했네요 다시한번 재정비 차원에서 지금까지 들여왔던 제품들 위주로 해서 2-3달간에 걸쳐서 열심히 남겨보겠습니다. !!
라이젠7950X3D 시스템과 안텍 C8 Mesh 케이스를 이용해서 시스템 구축을 했는데...
측면 팬과 하단부 팬 구입도 늦어졌고, 바빠서 설치도 늦어지면서 관련 사용기 등록도 무기한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7월 넘어가기전에 그래도 몇줄 남겨야 할것으로 안텍C8 Mesh 어항 PC케이스 먼저 시작해 보겠습니다.
아 진짜 새로운 프로세서 나오고 난리야..구입한지 2달도 안 되었는데 신규 라인업 등장이면 어떻게 하란 말인가. 하하 -.-...
앞으로 2-3년은 써야 하는데 말이죠 잘 써서 돈 벌면 되겠죠
안텍 C8 MESH 케이스는 정말 디자인만 보고 구입한 제품입니다.
안텍 케이스를 구입한것도 몇 년만이긴 하는데 어항 케이스면서 넓은 환경까지 시스템 분해 조립이 2-3달에 한번정도는 있어서 다시 재조립할때 넉넉한 공간이면서도 패널 여닫는것도 편하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으로 구입한 제품입니다.
최근에 안텍에서 C 라인업들이 보급라인부터 최상위 라인까지 줄줄이 출시가 되기는 했죠
모든 패널등은 별도의 볼트 고정없이 손으로 잡아당기면 빠지는 방식으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정말 편하네요 비싼 만큼 조립 편리성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화이트 케이스라서 화이트 보드로 세팅했고, 초기에 가격이 상당히 고가였는데 이제 AM5 메인보드들의 가격도 상당히 하락한 모습이기는 합니다. 신규 라인업이 나와서 재고정리 차원이였을지도 모르죠 ㅠ.ㅠ.
각 모듈과 공랭 쿨러가 들어간 곳과의 격벽으로 막아두어서 공기흐름과 더불어서 흡기 배기시에 내부의 공기가 섞이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총 2개의 스토리지 베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단과 하단에 2개의 베이를 이용하게 된다면 2.5인치 SSD기준으로 4개의 스토리지를 장착이 가능합니다.
하단에는 팬 설치가 가능한데 고성능 시스템이 아니라면 굳이 설치할 이유는 없습니다.
저는 하단부쪽에 PCI슬롯을 통해서 SSD카드 2개가 들어서 발열이 너무 심해서 전체 시스템 쿨링보다는 PCI카드 쿨링쪽에 무게를 두고 장착했습니다. 하단부는 묵직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 검은색의 링팬을 사용해서 하단부까지 간접 조명이 들어갈 수 있도록 계획했습니다.
그리고 이 측면부가 조금 애매모호합니다. 120mm 팬을 사용하게 된다면 반대면 사이드쪽으로 해서 3개가 볼트가 완전히 채워지는 구조이지만 140mm 팬을 적용하게 되면 설치 불가능입니다. 왜냐 처음부터 140mm팬은 설치가 정식으로는 불가능하지만 구입은 140mm팬을 구입했기에 무조건 설치를 해야했습니다.
그래서 반대편 시스템있는 쪽으로 넘기가 볼트를 상부 팬과 하부팬 볼트 4개를 채우지 않는다면 장착이 됩니다. 120mm 팬보다 조용하고 풍량이 많아서 떨림은 더 적을것으로 생각은 됩니다.
후면...조립 편리성 만큼은 무지무지 좋네요
안텍 C8 Mesh 라는 모델명에 걸맞게 모든 면이 다 타공망입니다.
측면까지 모두다....흡기와 배기를 위한 용도로 해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어항 케이스라고 해서 요즘 유행하잖아요 C8 케이스도 어항케이스입니다. 측면에 흡기팬을 LED를 넣지 않는 이유는...너무번쩍번쩍해서 라고 할까요...그나마 하단부는 가지고 있는 링팬이 있었기에 포인트 라이트 형태로 해서 장착했습니다.
이런 느낌을 가지고 가고 싶었던 것이죠 !!
-
자..우선 조용합니다. 어항 케이스라고 하는 제품군이 흡기와 배기에 있어서 불편한점이 많지만 공간 자체가 넓게 빠진 빅타워 제품군에 들어갈만큼 공기순환할 수 있는 공간이 여유롭습니다.
-
각 모듈간 시스템이 분리형으로 되어 있고, 하단부 팬 설치시 120mm 가이드와 140mm 가이드 선택도 가능합니다.
-
특히 가장 인상 싶은점은 모드 사이드 패널과 상부패널까지 볼트 없이 손으로 잡아당기면 장착이 전면 유리 패널도 공구 없이 손으로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정말 흡기에 문제가 생긴다면 전면 유리 패널만 잠시 떼어내고 사용해도 됩니다.
-
요건요건 내돈내산으로 직접 구입 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2-3달에 걸쳐서 매주 1건씩이라서 내돈내산 컨텐츠로 해서 돌아오겠습니다. 너무 소홀하기는 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