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상반기에만 삼성 노트북 2종을 소개했었습니다. 모두다 플래그쉽 제품군에 속하는 제품군이라서 가격대가 상당했습니다.
그런데 모두가 2백만원 이상의 고가 노트북을 사용하지는 않겠죠
삼성 갤럭시북 프로 울트라 시리즈의 주요 특징만을 그대로 담았지만 가성비는 더 좋은 삼성노트북 갤럭시북2 프로 NT950XGQ-A51A 업무용/인강용으로도 추천할만한 삼성 노트북 사용해 보았습니다.
올해 출시한 삼성 갤럭시북4 프로의 주요 특징을 그대로 담은 라이트 버전의 제품 입니다.
삼성 갤럭시북의 주요특징
-
11.7mm의 얇은 두께와 1.13kg이하의 초슬림 휴대용 노트북입니다.
-
AMOLED 채용으로 경쟁사보다 보다 좋은 화면과 높은 색역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
썬더볼트 포트 탑재등으로 PD충전과 C포트를 통한 4k 이상의 모니터의 연결성을 보장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이 동일한 프로세서와 동일한 화면이면서도 무게와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와서 상위 제품군의 장점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우리가 항상 최고의 성능의 노트북이 필요로 한것은 아니니까요
가장 눈에 띄는 점은 15.6인치의 AMOLED 화면과 1.13kg의 경량 삼성 노트북이라는 점입니다.
결론적으로 휴대성 높고 성능이 준수해서 고성능을 요구하는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가장 일상적인 상황에서 높은 가성비를 보여주는 삼성 갤럭시북 입니다.
미리 말하지만 제품 상당히 좋습니다. 이미 상위 제품을 테스트를 해본 상황에서 테스트해본 제품인만큼 믿어 봐도 좋습니다.
흰색 바탕 키보드 디자인이 돋보이는 가장 무난한 스타일의 제품입니다.
16:9 비율의 화면비율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영상 컨텐츠 감상시 레터링 없이 전체 화면 비율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최근 화면 해상도 때문에 16:10 비율의 제품이 늘어난것도 사실이지만, 사람 눈의 비율로 본다면 16:9가 더 편안하게 느껴지는것이 사실이고 앞서 언급한것처럼 레터링 자체가 없이 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인텔의 최신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울트라5 프로세서 125H가 들어가면서 퍼포먼스 코어와 효율코어 그리고 NPU코어까지 함께 사용하면서 배터리 사용시간을 한번더 늘린 제품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업하기에 좋은 15.6인치의 대화면 제품으로 넓은 화면을 제공하는 만큼 풀사이즈의 키보드와 사이드 텐키 키보드를 모두 풀 사이즈로 제공하기 때문에 인강용 노트북 뿐만 아니라 업무용 노트북으로서도 만족스러운 사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북2 프로 NT950XGQ-A51A 노트북의 개방 각도는 사진과 같습니다.
측면에 A타입 포트 1개와 마이크로 SD포트를 통한 용량 확장 및 외부 데이터를 손쉽게 읽어 올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가장 큰 특징..다른 그 어떤 제품들보다도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는 OLED 디스플레이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도 OLED제품이 들어가 있는데 무슨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디스플레이 두께부터가 다릅니다. 그리고 글의 말미에도 보이겠지만, 디스플레이 반사율에 있어서도 일반적인 타사 노트북보다 조금더 나은 반사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좌측에는 HDMI포트 1개와 썬더볼트 포트 2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포트를 통해서 빠른 데이터 전송과 단일 포트를 통해서 충전과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이론상으로는 최대 3개의 디스플레이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앞서 언급을 하기도 했지만, 타사 AMOLED 디스플레이에 비해서 반사도가 훨씬 적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체감을 못했는데 삼성 갤럭시북프로 시리즈뿐만 아니라 이제는 다른 브랜드들도 AMOLED탑재를 늘려가는 상황에서 반사율과 색감에서의 차이점은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실내에서 사용하다보면은 그 차이가 더 크게 느껴지게 됩니다. 이건 삼성 갤럭시북 시리즈만의 장점입니다.
C포트 한개로 충전과 모니터 연결을 동시에 가능하게 됩니다.
실제 업무 환경에서 2주일 가까이 열심히 굴려가면서 사용하고 있는데 상당히 좋습니다.
가지고 있는 모니터인 4k 60hz 정확하게 출력을 해주고 있으며, 별도의 HDMI포트를 따로 연결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외부에서 갤럭시북2 프로 NT950XGQ-A51A 노트북을 사용하더라도 배터리 사용시간이 길기도 하지만...만약 충전을 하는 상황이 온다면 PD충전을 지원하는 보조배터리나 스마트폰 충전기를 이용해서도 얼마든지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외부에서 화면 볼 수 있는 노트북이 몇종류가 안됩니다. ^^
삼성 갤럭시북 프로 시리즈의 주요 장점을 그대로 담은 삼성 갤럭시북2 프로 NT950XGQ-A51A 주요 특징적인 기능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앞으로 3개의 컨텐츠를 통해서 제품의 성능과 활용성 삼성 기기간의 연동성을 중심으로 가성비 있는 인강용노트북 아니면 업무용노트북으로서의 장점을 소개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