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몬스타 가츠 X320M (화이트) 미니타워입니다.
전면 120mm 3개, 후면 120mm 1개 고정 RGB 팬 4개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전면 메탈 재질의 메쉬 타입 디자인으로 쿨링 성능을 최대화한 케이스입니다.
장착된 시스템 팬의 소음은 20.1dB(A)로 저소음 시스템 구성에도 최고의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상단과 하단에 착탈식 먼지 필터가 적용되어 있고 CPU쿨러는 최대 160mm, 장착 가능한 그래픽카드의 최대 길이는 330mm로 미니타워 중에서는 최상의 장착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저장 장치는 2.5인치 SSD 1개 혹은 HDD 1개로 스토리지 장착 지원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지만 3만원 초반대의 화이트 색상의 미니타워로는 끝판왕 가성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비 퀄리티도 아주 높은 편이라 가성비는 종결해도 될 것 같네요.
후면 선정리한 모습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케이스 제조사와 동일하고 최근 출시된 극강의 가성비를 제공하며 케이블 뿐만 아니라 커넥터까지 올 화이트 색상으로 화이트 감성을 최대한 끌어올려 줄 몬스타 가츠 Extreme FX800 80PLUS STANDARD 화이트입니다. 24핀 주전원 케이블을 포함한 모든 케이블이 플랫 디자인이라 선정리가 아주 편리합니다.
조립에 사용된 CPU쿨러는 현재 출시를 앞두고 있는 JIUSHARK JF120R Emerald RGB 화이트입니다. 미리 테스트할 기회가 있어서 조립에 사용을 해 봤는데 상당히 잘 어울리고 깔끔하네요.
메인보드도 기판까지 화이트로 제대로 된 화이트 감성을 위한 1티어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GIGABYTE B650M AORUS ELITE AX ICE 피씨디렉트입니다.
화이트 색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부품들은 모두 화이트로 맞춤을 해 봤습니다.
4개의 기본 장착된 고정 RGB 팬과 화이트 색상의 CPU쿨러인 JIUSHARK JF120R Emerald Auto RGB 화이트가 아주 잘 어울리면서 화려하면서도 멋진 LED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가격이 가격이니 만큼 LED OFF 기능이 없는 것은 아쉽지만 가성비 만큼은 종결해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