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뚜버기 PaPa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G-CLICKER(이하 지클릭커)에서 `24년 6월에 출시한 지클릭커 슈퍼히어로 OP100 르캄프 초경량 4K 무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지클릭커는 가성비 좋은 마우스와 키보드를 주력으로, 깔끔하고 귀여운 디자인을 통해 오랜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슈퍼히어로 OP100르캄프 역시 게이밍 성능을 주력으로 가성비 넘치는 마우스입니다. 지클릭커의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제품사양
● 연결 : 블루투스 V5.1/ 2.4GHz 리시버/ 유선 Wired(USB-C타입)
● DPI : 6단 감도조절 (기본 : 800/ 1600/ 2400/ 3200/ 5000/ 26000 세팅)
● 버튼: 5버튼+ 1휠
● 폴링레이트 : 유선 1000Hz/ 2.4 리시버 40000Hz/ 블루투스 250Hz
● 케이블 : 1.8m
● 센서 : BK52849+PAW3395
● 사용시간 : 최대 130시간
● 기능 : 자동 절전모드
● 제품 : 블랙/ 화이트
● 무게 : 55g
리시버는 USB 타입이 아닌 C 타입으로 번들로 제공된 케이블과 연결 가능하며, 별도의 C 타입 연결도 가능합니다. 130시간의 장시간과 55g의 무게를 가지고 4K폴링레이트를 지원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개봉기
지클릭커의 화이트 제품과 블랙 제품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사용자 취향에 맞추어 구매를 할 수 있는 선택권을 주는 니즈가 좋습니다. 제품은 블랙 디자인이지만 화이트 제품으로 제공받았습니다. 블랙과 화이트를 구분은 뒷면의 별도 표기로만 구분이 가능한 점이 아쉽습니다.
그리드 모양에 새겨진 디자인에 한글로 표기된 디자인은 반듯한 느낌이 듭니다. 외부 디자인은 게이밍 다운 느낌이 듭니다.
제품은 정교하게 커팅 된 스펀지로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습니다. 리시버와 케이블 모두 화이트로 통일감 있는 구성입니다.
|구성품
[구성품] OP100 르캄프/ 리시버/ USB-C 타입 케이블/ 설명서
매뉴얼은 한국어로 제공되어 보기가 상당히 편합니다. 리시버는 C 타입으로 제공된 케이블 외에도 C 타입 케이블 모두 호환 가능합니다.
|제품 디자인
지클릭커 OP100 르캄프는 대칭형 디자인으로 양손 모두 사용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허리 부분이 살짝 곡선을 두어 그립감을 편하게 하여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되지 않습니다. 하단의 피트는 전면과 후면, 광센서 부분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1mm의 높이로 빠른 슬라이딩시 제어력이 좋습니다.
좌우 대칭형인 하우징은 양손 모두 사용 가능한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총 6개의 버튼은 모두 매핑이 가능하며, PAW3395 고감도 센서를 통해 최대 폴링률 4,000Hz를 제공합니다.
중앙의 G 로고는 G-CLICKER 브랜드의 G를 상징하고 있으며, G는 'GRAVITY'(이하 그래비티)로 휴먼을 끌어당기는 힘이자 중심을 뜻합니다. 횡성을 연상케 하는 그래비티 로고는 마치 우주와 연결된 듯한 느낌이 들며, 깜찍하게 로고 덕분에 심플함과 가벼운 이미지를 받게 됩니다.
상당히 견고한 플라스틱 표면에 입혀진 무광색상코팅은 무광 블랙과 감성의 화이트가 제공됩니다. 무광택 마감 처리는 손에 땀이 많거나, 먼지와 지문이 덜 쌓여 더 나은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광택 마감 대비 무광 처리된 지클릭커 OP100 르캄프는 장시간 게임 시 생기는 땀으로부터 좋은 그립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뒤 버튼을 구분하기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여 오작동을 줄여주었습니다.
DPI 설정 버튼 뒤의 LED는 충전 중 및 페어링 시 들어옵니다. 충전 중에는 상시들어오며, 페어링 시에는 점멸로 알려줍니다.
하단의 DPI LED는 6단계를 색상으로 알려주며, 소프트를 통해 색상을 변경이 가능합니다. 전원 버튼은 위아래를 통해 4K리시버/ 블루투스 연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BT와 리시버 연결은 켜짐과 동시에 빠르게 연결됩니다.
유선 케이블은 파라코드재질이 아닌 케이블 소재로 유선 연결 사용이 다소 불편합니다. 유선 연결 후 슬라이딩 시 케이블 무게를 느낄 정도입니다. 유선은 충전 시 사용하고 게임 시에는 되도록 무선을 선호하겠습니다.
리시버에는 G-CLICKER의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하단은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C 포트 연결은 견고한 결합이 가능한 락형태이며, 리시버/유선 연결 사용 시에도 견고한 결속력을 보여줍니다.
무게는 54g으로 표기되었으나 실측은 53.77g(케이블 제외)로 측정되어 제공된 수치보다 더 가벼웠습니다.
저는 손이 다소 작아서 주로 팜이나 클로그립을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OP100르캄프는 높이가 있지만, 크기가 작아서 팜그릴에도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그립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성향입니다.
|Software
지클릭커 전용소프트를 통해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6개의 스위치는 모두 커스텀과 매크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폴링레이트 설정도 배터리 잔량은 숫자가 아닌 색상표 기히 아쉽습니다.
|클릭음
HUANO 스위치가 적용된 OP100르캄프의 가벼운 클릭압으로 둔탁함보다 경쾌한 클릭음을 보여줍니다.
|소음
클릭소음은 20cm 기준 65dBA로 약간 높은 감은 있습니다.
|클릭 지연시간 (모니터 주사율 240Hz)
클릭 후 화면에 표출되는 시간을 측정하였습니다. 슬로모션으로 클릭 후 시간상 차이를 측정하였습니다. 리시버 연결 시에는 4.4ms의 지연시간을 보여주며, FPS게임 반응에서 매우 훌륭한 반응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슬라이딩
가벼운 무게와 넓은 피트로 빠른 슬라이딩과 적절한 브레이킹으로 정밀한 움직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폴링레이트
폴링레이트는 유선연결 시 1020hz, 리시버 연결 시 40060Hz, 블루투스 연결 시 245의 폴링레이트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블루투스를 제외하고 높은 수준의 폴링레이팅으로 실제 제공된 스펙보다 높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지클릭커 소프트를 통해 우측 하단에 현재의 DIP와 폴링레이트를 팝업창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FPS(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오버워치2)와 롤을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빠른 폴링레이트와 정확한 센서는 놀라운 반응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클릭감도 우수하지만 한타를 위한 끊어치기는 4000Hz의 폴링레이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블루투스의 250Hz의 폴링레이트보다 4K가 전해주는 부드러운 마우스 감도는 게임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실감하실 수 있는 성능이었습니다.
|마치며
4만원대 4K폴링레이트 게이밍 마우스 중에 유무선은 물론, 블루투스까지 3WAY를 지원하는 지클릭커 OP100 르캄프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450mAh 배터리를 내장하고도 54g 미만의 가벼움을 제공하며, 4K 폴링레이트를 130시간 동안 연속 사용이 가능한 스펙은 게이머들에게 각광받을 수밖에 없는 지원 스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중 뭐니 뭐니 해도 4만원대의 가격으로 제공되는 훌륭한 가성비는 프리미엄급 제품이라고 해도 될 만큼의 고스팩을 제공합니다.
유연하고 부드럽게 게이밍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가성비 넘치는 지클릭커 OP100 르캄프 4K 게이밍 마우스 추천드립니다.
'이 체험기는 지클릭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