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리뷰는 레고 마블 '76277 워 머신 맥 로봇(War Machine Mech Armour)'(현재 최저가 16,990원)입니다.
총 브릭수 154개, 미니피겨 1개가 들어 있으며 국내 정식 발매 가격은 19,900원이에요.
그동안 나온 맥 로봇 시리즈 중에서 가장 디자인이 뛰어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아담한 박스에 멋진 제품 이미지가 나와 있네요.
레고 어벤져스 시리즈 중에서는 워 머신도 인기가 좋은 편이라 미니피겨를 위해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 맥 로봇의 디자인이 너무 좋아서 저는 전체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박스 뒷면에는 맥 로봇에서 내려 있는 워 머신의 모습, 슈터 3개가 달려 있다는 표시와 탄약통이 등에 달려 있다는 설명이 사진으로 나와 있어요.
작은 세트라 내용물도 간단합니다.
인스, 포장 없는 브릭 하나, 넘버 없는 봉지 3개가 구성의 전부입니다.
먼저 워 머신 미니피겨입니다.
헤어도 따로 있는데 헬멧이 워낙 멋져서 따로 씌워줄 일은 없을 것 같네요.
그동안 나온 레고 워 머신 미니피겨들과 다른 디자인이고 약간 무광에 가까워서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프린팅도 아주 훌륭한데 팔에도 좀 들어갔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얼굴은 한쪽만 프린팅이 들어가 있고 헬멧도 이렇게 열리는 구조입니다.
뒷모습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헤어도 위는 뽀글뽀글하고 아래는 짧게 자른 특이한 형태라 다른 미니피겨에 활용해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맥 로봇을 살펴볼까요?
일단 팔꿈치와 무릎은 각도가 고정이라 아쉽지만 전체적으로 두툼하고 깔끔하게 마무리가 돼서 좋습니다.
가슴에 있는 무늬도 프린팅으로 들어갔어요.
저는 이렇게 살짝 돌려 놓은 각도의 사진이 좋더라고요ㅎㅎ
한쪽 어깨에는 브릭 슈터를 달고 반대쪽은 견갑을 달아준 것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휘어지는 브릭을 이용해 파이프 같은 형태를 표현해준 것도 심심함을 덜어줘서 좋은 것 같아요.
뒷모습이 깔끔하면서도 밋밋하지 않게 잘 마무리 됐습니다.
박스 뒷면에서 보신 것 처럼 등에 달린 상자를 분리해 슈터에 들어갈 브릭들을 수납할 수도 있어요.
워 머신이 탑승한 모습입니다.
역시 머리가 달려 있어야 맥 로봇도 더 멋져 보이는 것 같습니다.
자세를 잡아주고 완성샷입니다.
늘 이 맥 로봇 시리즈는 '저렴한데 괜찮은 미피도 있다'는 부분이 최대의 장점이었어요.
그런데 이 제품은 저렴한데 괜찮은 미피도 있고 맥 로봇의 디자인도 좋습니다.
장점이 하나 추가 되면서 거의 흠 잡을 곳이 없는 제품이 된 느낌이에요.
비싸고 큰 제품을 사면 가끔 '이건 괜히 샀네...'라는 생각이 들고는 하는데 저렴하고 작은 제품은 거의 실패 확률이 없는 것 같습니다.
작은 장점 몇 가지만 있어도 굉장히 만족스럽거든요.
그런 저렴하고 작은 제품들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제품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강추드리고 싶어요.
그럼 레고 슈퍼히어로즈 마블 '76277 워 머신 맥 로봇(War Machine Mech Armour)'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