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디테일을 살리는 타이어 밸브 캡 808 차량용 타이어 공기 밸브캡
자동차 튜닝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부분에 살짝 그리고 장식적인 부분도 살짝 하는 건 좋아하는 편인데, 오늘은 타이어에 살짝 마감을 더하는 합금 재질의 자동차 타이어 캡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보통 타이어의 밸브캡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데 타이어 공기압을 직접 넣는 분들이라면 쉽게 잃어버리기도 쉬운 부품이라 생각됩니다. 카센타 가면 하나쯤 그냥 끼워줄만한 비싸지 않은 부품이지만 사실 디자인적으로 여기에 개성을 주면 어떨까 생각되어 나온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포장을 보면 4개와 육각렌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장이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제품이 잘 보이는 형태이고 고급스러울 필요가 있거나 한 제품은 아니라 괜찮다 생각됩니다. 오히려 고급스러운 포장은 단가를 올릴 뿐이죠. 디자인적으로는 깔금하게 되어 있으니 괜찮다 생각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808 브랜드 표시가 없네요. 808 차량용 타이어 밸브캡, 바이어 밸브캡, 차량용 에어캡, 타이어 공기 마개 의 뒷면을 살펴볼까요?
뒷면에도 808 브랜드 표시가 없는 건 아쉽네요. 유통사라 모든 제품에 상표를 달 수 없어서 그런 것 같기는 합니다만 아쉬운 점입니다. 기본적인 규격에 대한 표시가 있고 AIR CAP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확대를 해도 사진 선명도가 조금 한계가 있네요 상단 부분으로 기존 플라스틱 제품에 비해서는 당연히 마감 상태가 좋습니다. 그리고 육각렌치가 들어가는 구멍이 있고 손가락으로 돌려서 잠그고 풀수 있지만 단단하게 체결되도록 육각렌치를 이용하여 조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808 차량용 타이어 밸브캡, 타이어 공기 마개를 훔쳐가는 분은 없겠지만 육각렌치로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이어 밸브캠, 차량용 에어캡 제품은 크게 3가지 색상으로 출고되는데 전 자연스러운 걸 좋아하는 편이라 메탈 블랙으로 주문했는데 디자인에 힘을 주려면 레인보우나 메탈실버가 훨씬 깔끔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마감이나 형태가 괜찮은데 너무 티가 안나서 다른 컬러가 탐이 납니다. 메탈실버가 더 예쁘지 않았을까 생각되고요. 화려한 제품을 좋아하면 레인보우가 좋을 듯합니다.
808 차량용 타이어 밸브캡 안쪽은 나사선이 있고 그 안에 보면 고무링이 있어서 좀 더 밀폐력을 좋게 만듭니다. Sport란 로고인지 장식글인지 모르겠으나 없었으면 밋밋했을 것 같네요. 글씨가 있는게 훨씬 좋아 보이는데 저 글씨는 동호회 같은 곳에는 동호회명을 넣어서 살 수 있도록 판매하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드네요.
바이어 밸브캡 크기는 지름 10mm 높이가 약 13mm정도 되는 크기로 제품 설명에 있는 제품의 형태랑 조금 차이가 있긴 합니다. 제품 설명 사진을 보면 모서리 부분이 훨씬 라운드가 더 큰데 실제 받은 제품은 그 라운드가 좀 크지 않긴 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각져 보이는게 더 마음에 드는 편입니다.
기존에 있던 차량용 에어캡입니다.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고 잘 돌릴 수 있도록 홈이 파져 있습니다. 그러나 플라스틱이고 오래 사용하다보면 깨지는 경우도 있고 흔하지 않지만 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풀리는 경우는 체결할 때 꽉 안 조여서 그랬겠죠.
808 타이어 공기 밸브캡은 손으로 돌리고 육각렌치로 조금 더 돌려서 밀폐력이나 단단하게 조여지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건 장점이긴 한데 타이어 공기압을 자주 넣는 분들은 살짝 불편할 수도 있는데요. 그러나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밀폐력 때문에 공기 밸브쪽으로 공기가 빠지는건 막아줄 것 같은데 얼마나 밀폐력이 더 높아져서 안 세는지까지는 측정장비도 없고 그래서 고무링까지 포함된 제품의 구조적 특징을 보고 이야기드리는 추측입니다.
타이어 공기 마개를 장착한 모습으로 금속이라 깔끔하고 광택도 있는 것이 보기 좋네요. 제 차량에는 타이어도 블랙 휠이 있어서 잘 어울리는 것 같긴 합니다. 그러나 이야기드린 것처럼 어차피 한거라면 살짝 티나게 해도 괜찮지 않았을까 생각들긴 합니다.
전기차 볼트 EV로 타이어 휠을 보면 기존 플라스틱 캡보다는 살짝 포인트가 들어 있는게 보기 좋습니다. 물론 저 타이어 공기 마개로 성능이 올라가거나 그런건 아니겠지만 보기에 먼가 더 깔끔해진 것 같습니다. 가격은 차량 한대분이 배송비 포함 7,900원으로 필요하시다면 아래 구매링크에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눈에 잘 보이는 부분은 아니지만 먼가 깔끔한 마무리를 좋아하는 분들은 808의 차량용 에어캡, 타이어 공기 마개를 추천드려도 될만한 제품 같습니다.
#808차량용타이어밸브캡 #바이어밸브캡 #차량용에어캡 #타이어공기마개 #808 #튜닝
본 리뷰는 주식회사 깃털 에서 체험 제품 808 차량용 타이어 공기 밸브캡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