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홈앤하우스 접이식 핸드카트 35kg 블랙(현재 최저가 19,900원) 입니다.
홈앤하우스 핸드카트 제품은 바퀴 구성이 좀 더 튼튼하고 방향 전환이 좋은 고급형 제품과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보급형 제품이 있습니다. 보급형이지만 최대 35kg의 중량을 담을 수 있을 정도로 내구성은 좋은 핸드카트입니다.
제품 포장을 개봉하면 간단하게 일명 뽁뽁이라 불리는 발포비닐로 포장되어 있고 구성품은 특별하지 않고 단순히 핸드카트 본품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도 어렵지 않고 직관적이라 설명서도 따로 제공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접어서 보관이 가능한 제품이라 보관 시에는 공간을 적게 차지합니다.
핸드카트 제품들은 대부분 무게는 가볍게 하면서 무거운 물건을 담을 수 있도록 만들기 때문에 사용된 패널들이 모두 엠보싱 타입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홈앤하우스 접이식 핸드카트 35kg 블랙 제품의 스펙 사항입니다. 사이즈의 경우 가로 42cm 세로 40.5cm 높이 38cm 입니다. 사용된 재질은 PP, 스틸핸들입니다.
홈앤하우스 접이식 핸드카트 35kg 블랙 제품의 크기를 실제 측정해봤습니다.
가로 길이는 바퀴포함 45cm 이며 바퀴 제외하면 41cm 입니다.
높이는 37cm정도이며 접었을 때의 두께는 8cm 정도입니다.
홈앤하우스 접이식 핸드카트 35kg 블랙 제품의 무게는 2.7kg 정도입니다.
무게 자체는 많이 무겁지 않지만 어차피 비어 있는 상태 또는 물건을 담은 상태 모두 바퀴를 사용해 끌고 다니기 때문에 무게 자체는 중요하지 않을거 같습니다.
바퀴는 몸통과 같은 재질의 플라스틱 바퀴로 되어 있습니다. 내구성은 좋은 대신 바닥면의 종류에 따라 소음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홈앤하우스 접이식 핸드카트 35kg 블랙 제품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측면 접이식 패널을 펼친 다음 상단에 있는 측면바 고정레일을 LOCK 방향으로 옮겨줍니다.
그리고 내부에 연결되어 있는 바닥면을 내려주면 됩니다.
바닥면을 내리면서 고정할때 걸리는 부분이 있는데 작은 소리로 딸깍 하는 소리가 나도록 힘줘서 고정시켜 주는게 좋습니다. 손잡이는 레버를 눌러준 다음 원하는 위치로 당겨주면 됩니다.
홈앤하우스 접이식 핸드카트 35kg 블랙 제품의 바스켓 내부 크기를 측정해봤습니다.
가로 길이는 대략 40cm정도이며 세로 길이는 34cm 정도입니다.
깊이는 34cm 이며 손잡이를 최대한 늘렸을 때의 길이는 96cm 입니다.
손잡이는 2단 조절이 됩니다. 푸쉬 버튼을 누르고 한단계 내린 다음 버튼을 놓으면 됩니다.
처음에 짐을 거치하기 전에는 요렇게 접은 상태에서 끌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중간에 세워놓을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바퀴 반대편에 받침대가 있어서 평평한 곳이라면 쉽게 세워 둘 수 있습니다.
홈앤하우스 접이식 핸드카트 35kg 블랙 제품은 가성비가 좋은 보급형 제품입니다. 같은 브랜드의 고급형 제품에 비해 바퀴 품질이나 방향 전환이 어려운 단점이 있지만 바스켓 부분은 고급형 제품과 동일하기때문에 내구성은 좋은 편입니다. 최대 35kg에 해당하는 짐을 거치할 수 있고 제품 크기도 큰편이라 다양한 짐을 이동할 때 편리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역시 바퀴입니다. 평평하고 고른 면에서는 소음이 거의 없지만 굴곡이 있거나 표면이 거친곳에서 이동할 때는 소음이 제법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