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과 작은사이즈의 4K 빔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 HU710PB 체험하다
집돌이 캠핑족, 욜로족라면 한번쯤 빔 프로젝터를 갖고 싶은게 하나씩 있을것입니다. 요즘 케이블방송, 지상파보다 OTT 서비스가 대세잖습니까. 그중에서 빔 프로젝터를 통해 내 눈높이에 맞게 큰 화면을 누워서 편하게 천장으로 게임을 한다던가 방송 시청하고 싶었잖아요.
홈 욜로족에세 필요한 빔프로젝터 휴대성도 가지고 4K 화질에 오토 포커스, 오토키스톤 화면 조정 기능으로 매번 새로 맞출 필요없이 어떤 공간에서도 자동으로 화면을 딱 맞게 맞춰준다는 LG 시네빔 큐브를 2주간 체험해 본 레알 후기입니다.
프로젝터 방식 : DLP
해상도 : 4K(3840x2160)
밝기(안시루멘) : 500안시루멘
화면크기 : 50~120인치
부팅속도 : 25초~30초
부가기능 : HDR지원, 오토포커스, HDR10, HLG, DCI-154% (최대밝기영상모드 기준)
외부연결 : RGB(D-SUB), WiFi, USB-C
무게 : 1.49kg 크기 : 80(W) X 135(H) X 135(D)
소음 : 29dB
네트워크 : 미라캐스트, Airplay2
스피커 : 내장
용도 : 가정용 갬핑용
소비전력 : 65W
광원 : 레이저
블루투스 : 가능
키스톤 : 있음
스마트 : 웹OS
구성품 : 리모컨포함
형태 : 이동형
구성품은 #LG #시네빔큐브, 어댑터 무선리모톤, 보호캡이 들어 있습니다. (시네빔큐브 전용 커버 별도로 판매중)
세련된 실버 메탈 바디 디자인에 엣지 있는 손잡이 마치 LG 오브제처럼 이쁜 인테리어 아이템
후면 모습으로 HDMI, USB-C (노트북, 태블릿) 전원 포토, 전원 스위치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장스피커는 후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 동작중이거나 꺼진 직후에는 렌즈를 절대 닦지 말라고 합니다. 알코올, 물 세제를 사용하지 마시고 융이나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야 합니다.
동봉된 보호캡으로 엣지 부분에 부착~
위에서 사이즈를 설명해 드렸는데 대충 눈때기로 보자면 리모콘 사이즈 정도 나옵니다. 얼마나 작은지 대충 짐작이 가시겟죠?
본 리뷰에 앞서 게임 스포츠를 좋아하는 집돌이족으로 다양하게 써봤습니다. TV 연결, 플스4 게임기기 블루투스, 스포츠 유로2024
난 달라 4K RGB 레이저 광원을 탑재했지롱~
보통 빔 프로젝터 경우에는 광원을 많이들 쓰는데 #LG시네빔큐브 RGB레이저 광원을 탑재하였습니다. (아래 사진 참조) #시네빔큐브 에서 나오는 RGB레이저
그래서인지 색 표현력이 더 정확하고 마치 눈앞에 TV 화질과 똑같습니다. DCI-P3 154%에 명암비는 450,000 : 1 이며 HDR10 지원하는데요. 이는 밝은 오후 시간대에도 사용해도 뚜렷한 화면을 볼수 있었습니다.
저는 별도로 부팅속도 테스트 했습니다. 이유는 빔프로젝트마다 부팅속도가 답답한게 간혹 있거든요. 엘지시네빔큐브는 부팅 속도가 25~30초로 타사 포터블 프로젝터에 비해 엄청 빠른 속도였습니다.
웹OS 6.0, 넷플릭스, 디즈니TV, 쿠팡PLAY 다양한 OTT로 풍부한 콘텐츠
시네빔큐브는 LG 웹 6.0기반 넷플릭스, 유투브, 애플TV 다양한 OTT가 이미 설치되 있습니다.
필요한 앱이 위 구성에 없다면 앱을 직접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THIN Q 홈보드에는 더 편한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HDMI, USB-C, 블루투스 에어플레이, 미러캐스트, 외부 스피커 등을 설정 가능합니다.
톱니바퀴 설정란에 들어가면 세밀한 조정이 가능한 화면모드, (선명한,기본,영화모드 전문가,스포츠, FILMMAKER) 게임모드, 스피커 설정, 네트워크 등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플스, 닌텐도스위치 유저라면 앉아서 하기보다 누워서 천장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은게 국롤일겁니다. 게임 맞춤 모드에는 블랙 스테블라이저, DEEP COLOR 액션 싱크 게임 관련된 설정을 전부 켜기나 끌수 있는데요
FILMMAKER 는 머지?
영화 콘텐츠를 재생할 때 감독의 의도대로 화면 비율, 색, 프레임 속도를 구현하는 자동 전환하는 모드인데 TV, 케이블 보다는 OTT에 적용되는거 같더라구요
프로젝터 내장스피커외에도 유선/무선 스피러 여러 스피커로 같이 듣기 설정도 있습니다.
LG 시네빔큐브의 큰 일등공신은 바로 오토 키스톤 & 오토 포커스
빔프로젝트하면 제일 귀찮고 고달픈게 바로 셋팅하고 시각 및 포커스를 잡는건데요. 이 제품은 그냥 옮길때마다 스스로 오토 키스톤과 오토 포커스가 바로 잡는다는것입니다.
물론 설치 마법사를 통해 본인이 직접 화면 맞춤 포커스 조정, 자동 화면 모정 할 수 있구요. 근데 아마 #HU710PB 쓰시면 자동으로 다 잡아주니 설치마법사를 들어갈 일이 없을거예요~
오토 키스톤과 오토 포커스 어떤 것이냐? 쉽세 말하자면 짐볼 같은류로 생각하시면되요.
시네빔큐브를 왼쪽으로 기울더라도 화면이 정중장에 잡히면서 포커스도 정확히 잡는 모습
물론 마법사를 통해 화면 안에 영상을 포인트로 세밀하게 조절 할 수도 있습니다.
마법사에 있는 투사모드는 총 4가지로 표준, 역상, 반전 반전역상으로 셋팅할수 있구요.
그외에 높은 고도 모드란게 있는데 약 1200M 이상의 고도에서 사용하는 경우, 프로젝터의 과열을 방지하는 기능인데 저는 쓸일이 없겠더라구요.
WIFI 잡아주시고~
인공지는 AI 사운드 탑재 딥러닝 기법으로 학습한 AI가 영상의 장르에 따라 가장 알맞는 음향과 VIRUAL 입체 서라운드를 찾아준다고 합니다. 이는 프레젝터 내장스피커 또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는데 어떻게 바뀔지는 계속 써봐야~ 알수 있을거 같네요.
다음 리뷰편은 실 사양해보는 후기
작업 환경은 안방 크기 4800mm X 3800mm 기준 으로 리뷰하겠습니다. (평수를 모름.) 빔프로젝트 스크린 없이 쌩 벽에다 합니다.
진짜 사용하면서 느낀거지만 YOLA 편함
그냥 바닥에다 올려두면 알아서 포커스, 화면 맞춰주고~
멀리 두면 둘수록 화면이 커지는 +_+
천장위에 쏘아올린 모습 ~
축구도 보고 플스4 로 게임도 누워서 즐기는 후기는 다음 리뷰때~
<본 포스팅은 LG로부터 2주간 대여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PS 돈은 없는데데 갖고 싶네... 확 잠수타?
강민건담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4.07.16 09:27:20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