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충전 프로토콜과 멀티포트를 지원하다
toocki
브랜드를 대표하는 잇 아이템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비중이 늘어나면서 다중 충전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충전기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전에 출시된 제품과 다르게 GaN (질화갈륨) 소재를 사용하여 출력 대비 크기가 작아진 점이 특징입니다.
고출력 제품이라도 컴팩트한 사이즈를 지니고 있어 어디든 간편하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특별함을 선사합니다.
오늘 시간엔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품이자 1만 원대 가성비를 갖춘 초고속충전기인 toocki 67W GaN 제품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노트북충전이 가능한 베스트셀러답게 어떠한 점이 돋보이는지, 실 사용 시 편의성이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패키지를 오픈하여 구성품을 살펴보면 심플합니다. 본체를 비롯한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추가 옵션에 따라 1m 길이의 100W C to C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컴팩트한 사이즈가 돋보이다
toocki 67W GaN 초고속충전기의 매력이라고 하면 출력 용량 대비 사이즈가 컴팩트하다는 점입니다. 한 손으로 잡아도 여유 있을 정도의 크기이며 슬림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멀티탭에 장착 시 차지하는 공간이 작습니다.
PD 3.0, PPS와 같은 충전 프로토콜과 최대 출력이 67W인 만큼 PD 충전을 지원하는 노트북충전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하며 멀티포트를 통해 추가적인 디바이스 연결까지 가능하여 실 사용 시 편리합니다.
배터리 보호를 위한 안정장치로 과전압 보호, 과전류 보호, 과전력 보호, 단락 보호, 과열 보호, 과충전 보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충전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차단하는 점이 눈에 띕니다.
실 사용 시 편의성을 더하기 위해 멀티포트를 지원합니다. USB C 포트 2개와 USB A 포트 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시에 3개의 디바이스 연결 및 충전이 가능합니다.
각 포트별로 출력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하는 제품에 맞게 연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USB-C1 포트의 경우 단독 사용 시 최대 67W 출력이 가능하여 노트북충전을 비롯한 태블릿 등 초고속 충전이 필요한 기기 충전 시 적합합니다.
USB-C2의 경우 단독 사용 시 최대 67W 출력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충전용으로 추천합니다. USB-A의 경우 단독 사용 시 최대 22.5W인 만큼 저전력 충전이 필요한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 충전 시 적합합니다.
다양한 충전 규격을 지원하다
toocki 67W GaN 초고속충전기는 다중 충전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다양한 디바이스 충전용으로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PD 3.0을 비롯한 PPS, 퀄컴 퀵차지 QC 2.0 및 QC 3.0을 지원합니다.
PD 충전을 지원하는 갤럭시북3 프로에 연결하여 노트북충전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노트북 충전 시 63W~65W로 출력되며 기존에 사용했던 어댑터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평소 휴대하며 사용하는 UMPC인 스팀덱과 콘솔기기인 닌텐도 스위치에 연결하여 출력을 확인해 봅니다. 제품별 PD 충전이 자동 활성화되며 안정적으로 전원 공급 및 충전이 되는 점이 눈에 띕니다.
기본적인 성능이 뛰어나며 최대 67W 출력이 가능하여 메인 초고속충전기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하나의 제품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어 각 제품별로 케이블 및 어댑터 연결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줘서 편리합니다.
함께하면 특별하다
멀티포트를 지원하는 초고속충전기인 toocki 67W GaN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답게 기본적인 사양과 편의성 그리고 노트북충전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품 사양 대비 1만원대 가격을 선보이는 만큼 가성비 부분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며 배터리 및 기기 보호를 위한 안전보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대 67W 출력이 가능한 만큼 PD 충전을 지원하는 노트북을 비롯한 태블릿, 스마트폰, 닌텐도 스위치, 스팀덱과 같은 UMPC 충전용으로 손색없습니다. 하나의 제품으로 간편하게 충전하며 디바이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