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W 출력 지원하는 노트북 보조배터리 가지고 와보았습니다. 사실 노트북 보조배터리라기 보다는 노트북까지도 일정 수준의 용량까지 고속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라는 점입니다.
동시 4대의 기기에 대해서 충전이 가능하며, 1개의 포트에서 최대 100W까지 출력이 되기 때문에 15인치이상의 노트북에서도 충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맥북프로 16도 가능하다는 것이죠
용량은 20000mah을 제공하고 2개의 C타입과 2개의 A타입 포트 총 4개를 제공합니다.
포터블 기기들이 많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2개의 포트를 지원하는 C타입 충전기를 챙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도 있고, 잠깐 나가는데 있어서는 불편함이 많아서 보조배터리를 함께 들고다니면서 큰 무게 부담없이 작업을 연장할 수 있었습니다.
미니덕트 노트북 보조배터리는 파워 on/off 가능 버튼이 있습니다.
흰색 파트와 전면 보조배터리의 상태를 보여주는 창이 존재 합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한 바닥 고무 마감처리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이 C포트를 동시에 출력할때도 95W C포트 A포트 조합해도 동일한 95W A타입만 사용한다면 60W의 총 출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 방법인 C포트 단일 충전이나 아니면 C포트 2개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게는 450그램 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 여기서 4개의 PD충전 기기등을 동시에 충전할때는 동시에 4개가 되는 것이 아니라 1개의 포트에서 우선적으로 충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단독으로 데이터를 끌어 갈때는 약 65W까지 출력되는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이렇게 포트에서 최대로 가져다 쓰게 되면 약 1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며 충전할때는 그 반대로 생각하면 됩니다.
UMPC에서도 PD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외부에 있을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북으로 충전 테스트해보았습니다.
PD충전만 지원한다면 약 60W 수준으로 충전이 진행이 됩니다.
80% 충전하는데 2시간 소용되었습니다. 충전하면서 최대 출력이 아닌 점차 줄어들었기 때문에 예상 시간보다는 시간이 더 걸렸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북 보급형 14세대 코어울트라 i5 제품 입니다.
애플 맥북프로 14인치 M2 충전시에는 40% 정도만 충전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50% 정도는 충전이 가능한 수준이다...이렇게 생각하면 될것 같네요
미니덕트 대용량 노트북 보조배터리를 충전할때는 최대 65W로 충전이 됩니다. 약 1시간 정도를 예상하지만 배터리가 80%을 넘어가게 되면 안전성 때문에 충전속도가 줄어들게 되면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사이에 충전이 완료가 됩니다.
-
20000mah의 대용량보조배터리 제품으로 최대 100W출력은 단일 포트 사용시에만 동작합니다.
-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미니덕트 브랜드인만큼 대용량 발주시에는 로고 인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맥북프로 M2 14인치의 경우 40% 정도 충전이 가능하며, 아이패드미니6 3-4회 정도 가능합니다.
- 본 포스팅은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