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기어 GUTS X687 RAPID Game Master 키보드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
안녕하세요. 율리시스SS입니다.
최근 몇달전부터 발로란트를 하시는 분들에게서 각광받는 키보드가 등장했습니다.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가 굉장히 유행을 했고 상위랭커 분들도 극찬을 하는 키보드라고 하는데요.
저는 이번 몬스타기어에서 제공받은 가츠 X687 래피드 키보드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어서 발로란트와 제가
즐겨하는 에이펙스 레전드등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래피드 트리거가 유용한지 생각해 보게 되었는데요.
몬스타기어 몬스타기어 GUTS X687 RAPID Game Master 키보드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 패키지 & 구성품
몬스타기어 가츠 X687 래피드 키보드 입니다.
구성품으로는 키보드와 스위치 리무버, USB-C타입 케이블, 설명서가 있습니다.
■ 디자인 & 특정
몬스타기어 가츠 X687 래피드 키보드는 텐키리스입니다.
텐키가 없기 때문에 FPS 플레이할 시 마우스를 좀 더 반경넓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몬스타기어 공식홈페이지에서는 2가지의 스위치, 그리고 4가지의 키캡이 준비되어 있으며 제가 제공받은 키캡은 스완키캡입니다.
몬스타기어 가츠 X687 래피드 키보드에는 게이트론 2세대 자석축이 사용되었으며 전용 프로그램으로 입력 위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받은 스위치는 게이트론 KS-20JADE이며 네오디뮴 자석과 기판의 홀센서 자성인식으로 정확한 트래블 입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스테빌 윤활이 되어 있으며 과도하지 않게 적당하게 윤활제가 발린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완 키캡은 PBT소재와 체리 프로파일을 사용했으며 염료승화로 제작되어 문자가 지워지지 않고 더욱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리 프로파일로 다른 호환 키캡도 사용할 수 있이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점이 더욱더 좋은것 같네요.
게이트론 2세대 자석축을 사용한 몬스타기어 가츠 X687 래피드 키보드입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0.1mm ~ 0.4mm까지 스위치 입력 설정이 가능하며 별도의 윤활은 하지 않았지만 추가적으로 수제풀윤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판은 MAJOR-POWER의 HALL EFFECT 센서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키보드를 연결하면 RGB LED가 사용되었으며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효과를 지원합니다.
광량은 너무 밝은건 아니지만 어두운곳에서는 충분한 광량이였으며 소프트웨어에서 특정키, 효과 등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는 소프트웨어로 입력지점과 RESET지점을 조절할 수 있다는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세게 누르시는 분도 있고 거의 스치듯 누르시는 분듣로 있는데 입력지점을 0.1mm ~ 0.4mm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여정 추적'기능을 이용하면 미리보기 처럼 키보드를 누르면 누른입력점을 보여주기에 여러분이 평소 쓰는 누르는 세기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번 설정하면 키보드 온보드 메모리에 저장되기에 이후 프로그램은 불필요합니다.
그 외 기능으로는 키보드의 RGB LED를 변경과 메크로, 게임 플레이시의 편의성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타건 영상
몬스타기어 GUTS X687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 타건영상입니다.
A6000 카메라 사운드와 K66S-C 마이크 사운드 2가지로 녹음을 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K66S-C가 좀더 비슷하게 들리는것 같네요.
입력압이 30g정도 된다고 하는데 타 34g보다는 자성때문인지 살짝 더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무겁지는 않아요.
예전에 체리 갈축(비윤활)을 사용해본적이 있는데 그거보다는 키압이 살짝 있으며 반발력도 자성때문인지 깊에 누를수록 미세하게 세진다는 느낌이 드네요. 하지만 낮은 입력지점에서는 가볍에 누를 수 있기에 크게 이질적인 느낌은 들지 않았다는 점이 특징인것 같네요.
키감은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와 유사합니다. 자석축이라고 얘기하지 않으면 자석축인지도 잘 모를 정도인데요.
반발력도 괜찮았고 게임플레이 할 때에는 개인적으로는 만족했던 제품입니다. 특히나 바닥을 누를 때 경쾌한 사운드가 타건하는데 있어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소음이 없지는 않기에 조용한 곳에서는 사용하기에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윤활하면 또 어떤 느낌일지는 기대되기는 합니다.
■ 몬스타기어 GUTS X687 RAPID 래피드 키보드 게임 플레이 및 후기
몬스타기어 GUTS X687 RAPID 키보드 발로란트 연습모드 입니다.
발로란트를 예전에 즐겨했다가 요즘에는 많이는 하지 않는데요. FPS를 좋아하기에 지금도 다양한 FPS를 하고 있으며 발로란트 게임을 오래는 아니지만 플레이해본 유저로써 래피드 트리거의 유무는 확실히 없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에임은 다른 얘기여서.. ㅎㅎ; ㅠ
반응속도는 확실히 체감될 정도로 빨라집니다. 이게 브레이킹이 걸리는 속도도 생각하니까 느껴지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체감으로는 더 빠르게 멈추고 쏠 수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제가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는 처음 사용해 보는데 솔직히 프로급은 아니여서 제대로 설명은 하지 못하겠지만 일반 유저인 제가 래피드 트리거 On/Off 차이를 조금은 느낄 수 있었던 키보드였습니다. 다른 유튜버 분들의 리듬게임, 발로란트 등의
0.x초가 중요한 게임으로는 자신만의 트리거를 설정하면 래피드 트리커 키보드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0.x의 민감하게 반응하시는 분들은 꼭 사용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몬스타기어 GUTS X687 RAPID Game Master 키보드 보러가기>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 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