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껑이입니다.
최근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발로란트를 플레이하면서 레피드 키보드를 사용하느냐 아니냐에 따라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래피드트리거 기능이 탑재된 몬스타기어 GUTS X687 RAPID 키보드 리뷰입니다.
몬스타기어 GUTS X687 RAPID 키보드 기본 정보
키보드 구성품
본품과 C타입 케이블, 그리고 스위치 키캡 풀러로 구성돼있습니다.
함께 오는 스위치 키캡 풀러를 활용해서 원하는 키캡으로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해보입니다.
함께 동봉되온 스위치 키캡 풀러를 통해서 간단하게 분해할 수 있었습니다.
같은 자석축 간에 호환이 가능합니다.
시크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회색과 검은색, 그리고 아이보리색 하우징이 블랙 앤 화이트로 데스크테리어를 하신 분들이라면 더욱 더 잘 어울리실 것 같네요.
87키 텐키리스의 컴팩트함
몬스타기어 GUTS X687 RAPID 키보드는 넘버키를 제외한 87키 텐키리스를 채용했습니다.
FPS에 특화돼있는 게이밍 키보드인만큼 마우스 범위를 크게 사용하기 편하도록 컴팩트한 사이즈의 87키를 채용한 모습입니다.
사이즈는 가로 360mm 세로 135mm 높이 28mm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마우스를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 중복 입력도 많고, 키 입력도 많고 자연스럽게 손에 힘이 들어가는데요.
사용하는 과정에서 키보드가 흔들리지 않도록 약 1.05kg의 미끌리지 않는 적당한 무게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높이는 최대 2단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최고 높이 기준 1단의 경우 34mm, 2단은 45mm까지 높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EM 프로파일 키캡
키캡도 익숙하지 않으면 키보드를 바꿨을 때 게임 상 체감이 큽니다.
많은 게이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PBT 재질을 활용한 OEM 프로파일을 채용했습니다.
깔끔한 인상을 남겨주는 영문 각인이 들어가있는데요.
이중 사출로 각인이 지워지지 않도록 내구성이 더욱 높게 제작돼있습니다.
게이트론 2세대 KS-20U 스위치
타입 |
리니어 자석축 |
슬라이딩방식 |
듀얼 슬라이드 |
입력압 |
30gf ± 7gf |
가동범위 |
0.1 ~ 4.0mm |
공장윤활 |
O |
평이 좋은 게이트론 2세대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석 축 키감을 생소해하는 게이머들이 많은데요.
gif 오류로 본문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kwonjae27/223523103664)
내부의 듀얼 슬라이드 방식과 스프링을 넣어서 리니어 축과 굉장히 유사한 키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축 자체에는 공장 윤활이 들어가있어 불편한 소음없이 기분좋게 타건하기 좋았습니다.
또한, 입력 압이 30gf로 굉장히 낮기 때문에 게임하면서 생기는 피로도가 적습니다.
래피드트리거 지원
래피드 트리거 기능은 FPS에서는 이제 필수 요소로 자리잡았습니다.
순간적으로 브레이킹을 해야하는 카운터 스트라이크2, 발로란트 등 1인칭 전략 FPS장르에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때문이죠.
자석축을 활용한 키보드 입력 지점 조절을 통해서 입력 지점까지 닿지 않아도 키 입력이 되는 래피드트리거로 게임상에서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상대보다 빠르게 브레이킹을 걸 수 있어서 직접 플레이했을 때 그 체감이 더욱 컸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
몬스타기어 GUTS X687 RAPID 키보드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래피드 트리거 외에도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용 소프트워어를 받아서 래피드 트리거 외 다양한 설정도 가능했습니다.
먼저 래피드 트리거를 적용해봤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모든 키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자석 축을 사용하고 있어 위치에 따라 자성이 각각 다르게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모든 키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한 뒤 모든 키를 직접 눌러주시면 보정이 완료됩니다.
그 이후에 래피드 트리거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반응이 가장 빠르게 작동될 수 있는 퀵 트리거를 이용해서 0.1mm로 누름과 땜 설정을 진행해줬습니다.
당연하게도 전체 키보드에 적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개별적으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FPS를 위한 WASD 트리거 설정,
AOS를 위한 QWER 트리거 설정,
리듬게임에 맞는 트리거 설정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트리거 설정 뿐 아니라 LED 설정, 매크로, 키 압마다 다른 키를 누르는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키 깊이감 조절을 통해서 매크로를 짜서 사용할 수도 있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발로란트 래피드트리거 플레이 후기
확실히 키보드는 사용 후기로 말씀드리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발로란트를 플레이해보면서 확실히 느끼지만 레피드트리거는 직접 사용했을 때 더 와닿습니다.
gif 오류로 본문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kwonjae27/223523103664)
트리거를 0.1mm로 지정해놨기 때문에 확실히 키 입력 반응이 빨랐습니다.
발로란트에서 키 입력이 조금 더 빠르다는 것은 같은 에임이라면 상대보다 우위에 있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덕분에 같은 게임을 매칭해도 유리한 조건에서 교전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1초 미만의 짧은 반응 차이가 승률에 큰 영향을 주는 발로란트 특성상 그 체감이 너무 컸습니다.
특히 1:1 상황에서 높은 승률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다른 키보드와 다르게 몬스타기어 GUTS X687 RAPID 키보드는 떼는 순간과 누르는 순간의 압력 모두 조절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만세 브레이킹이 아니라 AD를 같이 누르는 브레이킹을 하는 게이머들도 충분히 활용 가능성이 높습니다.
발로란트를 좋아하신다면 대부분의 교전에서 이점을 가져올 수 있는 몬스타기어 GUTS X687 RAPID 키보드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간단한 타건영상을 마지막으로 발로란트 키보드 추천, 몬스타기어 GUTS X687 RAPID 키보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몬스타기어 GUTS X687 RAPID 키보드의 리뷰였습니다.
#몬스타기어,#커스텀키보드,#무선키보드,#키보드,#키보드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