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대에 SD카드를 누가 쓰냐"라고 하겠지만 우리가 매일 보는 잘나가는 SNS 인플루언서들은 이 SD카드를 매일 사용한다.
바로 '촬영용 카메라'에 들어가는 저장장치가 SD카드이기 때문이다. C타입만 고집했던 애플의 맥북마저도 결국 SD카드 슬롯을 부활시킬 정도이니 SD카드의 위상은 여전히 대단하다.
여전히 고품질의 결과물을 내기 위해서는 카메라가 필수다. 게다가 고해상도 4K 영상이 익숙해진 지금 이를 받쳐줄 고성능 SD카드도 필요하다.
그래서 오늘은 4K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고성능 SD카드 '삼성전자 PRO Plus SD 메모리카드'를 소개하고자 한다.
Chapter 1
주요 포인트
-
4K 촬영용(읽기 180MB/s 쓰기 130MB/s)
-
(영상) 최대 쓰기 보장속도 30MB/s
-
보증기간 10년
-
생활방수 포함 각종 보호 기능
Chapter 2
패키지
패키지 디자인은 블루 계열의 청량한 컬러에 삼성, 용량(128), 라인업(PRO Plus)가 가장 눈에 띈다.
Chapter 3
삼성 PRO Plus SD 카드
01. PRO Plus
삼성의 저장 장치 제품군에는 많은 라인업이 있다. 그중에서 Pro가 붙은 라인업이 프리미엄 모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거기에 Plus라는 네이밍이 붙어 가장 하이엔드 라인의 제품군이라고 할 수 있다.
02. U3, V30
이 제품의 규격은 U3, V30인데 보장 쓰기 속도가 30MB/s를 보장한다는 뜻이다. 즉 4K 해상도의 영상 촬영용으로 사용하는데 차고 넘치는 스펙이다.
03. 읽기 180MB/s, 쓰기 130MB/s
하지만 꼭 4K 촬영용이 아니더라도 일반 취미용, 크리에이터에게도 이 제품이 추천되는 이유가 있다.
사진과 영상 촬영 후에 작업 파일 전송 속도도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이다. 사진과 영상을 노트북이나 PC에 옮기는 과정에서 전송 속도가 느려 작업의 흐름이 끊기면서 맥도 함께 끊기는 답답한 기분, 모두 경험해 보았을 것이다.
후보정을 위해 PC로 작업물을 옮기는 과정만 쾌적해도 작업할 맛이 난다. 삼성 SD카드 프로 제품의 경우 최대 읽기/쓰기 속도가 각각 180MB/s, 130MB/s로 데이터 전송이 시원시원하다.
04. 각종 보호 기능
생활방수를 지원하는데 공식 스펙에 따르면 최대 1m 수심에서도 방수를 지원하며, 바닷물에서도 72시간을 버텼다고 한다.
영하 25도에서 영상 85도의 온도에서도 버티며, 최대 1.5kg의 충격에도 견딘다고 한다. 최대 5m의 낙하에서도 고장나지 않고, 최대 10,000 스와이프로 마모테스트를 통과했다. 각종 내구성 테스트로 나의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05. 10년의 보증기간
저장장치의 경우 내부의 데이터가 파괴되면 엄청난 손실이 발생한 만큼 보증기간이 매우 중요하다. 이 삼성 SD카드 10년이라는 넉넉한 보증기간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다.
06. 추천 용량은?
64GB, 128GB, 256GB, 512GB의 4가지 용량이 출시되었는데, 빠른 전송속도의 사진 촬영을 주로 하는 크리에이터라면 2만 원의 128GB 모델이 가장 적절하다. 용량의 1/2인 64GB 모델이 1.7만원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128GB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매우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4K 영상 촬영용이 주된 목적이라면 무조건 가장 큰 용량인 512GB를 추천한다. 기본적으로 4K 영상 자체의 용량이 크기도 하거니와 512GB 모델의 가격이 256GB 대비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이다.
나의 경우 사진용으로 128GB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용량, 속도적인 면에서 충분하다. 게다가 2만 원 초반에 믿을 수 있는 브랜드에서 이 정도 스펙의 SD카드라면 상당히 만족스럽다.
Chapter 4
속도 및 셔터 테스트
내가 기존에 사용했던 SD카드의 속도다. 읽기 속도는 괜찮지만 가장 중요한 쓰기 속도가 아쉬웠다. 따라서 파일 전송으로 인한 시간이 너무 길었고, 연사 촬영에 답답할 때가 많았다.
삼성 PRO Plus SD카드의 경우 실사용 쓰기 속도는 80MB/s로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것보다 3배 이상 빨랐다.
Chapter 5
마치며..
SSD나 외장하드, SD카드를 구매해 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 저장 장치는 브랜드가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을 말이다. 4K 촬영용 SD카드가 일반인에게는 과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128기가 기준 2만 원이라는 가격에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와 각종 보호 기능 그리고 10년의 보증기간을 생각한다면 4K 영상 용도는 물론 사진 촬영용으로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추천할 만한 SD카드이다.
구매링크 : https://naver.me/IGJFyk5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