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너무 더워서 입맛이 없었습니다. 따뜻한 밥을 먹는 것보다 시원한 풀무원 평양냉면을 먹는 것이 편할 것 같아서 냉장고에서 2인분 한 봉지를 꺼냈습니다.
풀무원 평양냉면 포장지 앞면 하단부에 표시된 중요 정보입니다. 2인분 무게 846g, 칼로리는 830kcal 이고 겨자 소스가 들어가 있으며 중요 성분을 살펴보면 치밀쫄깃 평양면 30.73%, 깔끔한 냉면육수 68.56%(쇠고기양지베이스 0.3%(배합함량: 양지5.05%), 동치미숙성액1.5%(배합함량: 무24.76%, 동치미발효액65%), 동치미농축액 0.5%(배합함량: 무 58.26%), 겨자소스 0.71% 등 입니다.
풀무원 평양냉면 원재료명과 영양정보 입니다.
풀무원 평양냉면 포장을 뜯어 구성물을 꺼내보면 깔끔한 냉면 육수 2봉지, 치밀쫄깃 평양면 2봉지, 겨자 소스 2개 입니다.
냄비에 물 800ml를 붓고 팔팔 끓인 다음 가스를 약불로 조절하고 평양면을 넣고 40초 동안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짧게 데쳤습니다. 40초 뒤 건져내서 찬물에 여러 번 빡빡 문질러 가며 씻은 다음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쪽 뺐습니다.
기름 두른 양면팬에 냉동 생선까스 2개를 넣은 다음 덮개를 닫고 가스를 약불로 조절 한 다음 한 쪽 면 당 7분 씩 구워서 생선까스를 완성했습니다.
대접에 평양면을 넣고 시원한 냉면 육슈를 부은 다음 삶은 계란 한 개를 반으로 잘라 올리고 겨자도 뿌렸습니다. 찬 그릇에 파프리카와 김치를 담고 작은 접시에 생선까스 구운 것을 담아서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시원하고 달콤하니 쩡한 맛이 나는 냉면 육수가 밴 쫄깃한 식감의 평양면을 먹으니 술술 잘 넘어가서 입맛 돋고 맛있었습니다. 겉바속촉 부드럽고 적당히 짭쪼름한 생선까스도 함께 먹으니 맛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