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영상촬영용으로 적합한 메모리는 어떤 제품일까요?
SD카드의 규격이 다양하다보니...용량만으로 고르는 것이 한계가 있습니다. 용량이 많아서 속도가 빠른것도 아닙니다.
대신 이런것 있죠...영상촬영을 위한 카메라나 스마트폰에서 영상 및 이미지 촬영에 있어서 문제가 없지만, PC로 가져올대의 전송속도 측면에서는 리더기마다 성능차이가 발생은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SD카드의 규격을 카메라 및 캠코더에서 지원하는 최소한의 규격으로 맞추고 카드리더기는 조금 느리더라도 호환성에서 큰 문제가 없다면 사용하면 됩니다.
SD카드 규격 및 용어정리
SDXC : 64GB 이상을 지원하고 exFAT 포멧 방식이 기본입니다.
U3: 울트라하이스피드의 약자로 최소 30MB/s 이상의 쓰기 속도를 보장한다는 의미입니다. UHS-1의 최대 속도는 312MB/S 입니다
V30: 앞서 말한 규겨고가 비슷한데 비디오스피드클래스로 V30은 최대 30MB/s로 4k 영상 촬영에 적합합니다. 그 이상의 버전으로 V90도 존재 합니다.
관련 규격을 모두 완벽하게 지원하는 SD카드 리더기를 사용하면 카메라에서 사용하던 속도와 전송 속도를 동일하게 사용은 가능합니다
삼성SD카드와 함께온 굿즈도 재미있네요 브랜드를 재미있게 하네요
삼성SD카드를 포함해서 다양한 메모리를 동시에 수납이 가능한 캐리어 백도 함께 제공을 합니다.
관련 흥보물은 다 버려도 되기에...아 이런 제품들도 있다는것만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메모리 제품군이 오늘 소개하는 삼성SD카드 프로플러스 제품과 동급의 제품들입니다. 그래서 좋은 비교대상이 될듯하는데 실 촬영 에서 어느 수준으로 차이점을 보이질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원래는 사진처럼 4개 정도 들어가는 플라스틱 캐리어에 보관을 했습니다.
파손 우려보다는 분실에 초점을 맞춘 것이죠
잘 되었네요 작은 메모리같은 것도 함께 수납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활동하거나 여러종류의 SD카드 수납할때도 잘 사용할것 같습니다. 은근 잡아보면 SD카드 보관함 찾기가 힘들어요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벤치테스트를 포함해서 연사 테스트시에 최종 범퍼를 모두 사용후 메모리카드에 저장되는 시간을 테스트해보았습니다.
맥북프로에서 먼저 테스트 시작 해보죠
맥에서 테스트를 해본 결과..음..크차이는 없는 수준이네요....샌디스크 익스트림 제품과의 차이점은 없다고 보아도 될 수준이네요
윈도우에서 가장 흔한 카드리더기를 이용해서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4k 성능에서 읽기 쓰기 성능에서 차이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최대 대역폭에 따른 성능 차이가 아니였네요...
RAW 파일 포함해서 연사로 사진 촬영 진행을 하게 되면 약 30MB에 달하는 파일 1조로 해서 연사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4k 60프레임 촬영하더라도 큰 문제와 차이점을 볼 수 없었기 때문에 직접적인 연사 테스트로 진행했습니다.
총 파일은 72~73개 사이에 최대 연사가 이루어졌으며, 저장 속도는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
삼성의 사후 관리와 더불어서 안정적인 사용성 보장 브랜드 보고 구입해도 되겠네요
-
동일 용량과 동일 등급의 제품과 비교시 좀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준다는 점
-
호환성과 더불어서 생활 방수 기능도 제공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본 사용기는 지논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